오르가슴 혹은 사정에 이르기 바로 직전 모든 걸(?) 멈추고 시간을 끄는 것, 일명 ‘엣징(Edging)’이라고 한다. 섹스가 무슨 마시멜로 실험도 아니고, 이 좋은 걸 대체 왜 참냐고? 미국의 섹스 테라피스트이자 작가, 에밀리 모스는 “이렇게 참아가며 얻어지는 오르가슴은 일반 오르가슴에 비해 훨씬 강렬하다”고 말하며 ‘엣징’을 적극 권장한다. 자, 이제 오르가슴의 신세계가 열릴 차례다!
━
밤이 시작되었습니다, ‘엣징’이 필요한 거기, 당신!
사실 ‘엣징’을 시도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앞서 말했듯이, 오르가슴에 도달하기 직전 혹은 파트너가 사정하기 직전에 그 행위를 잠시 멈추면 된다. 멈춘 후에는 어떻게 하냐고? 삽입이 되었든, 애무가 되었든 다시 쾌감을 끌어올려라! 그리고 ‘오 선생’이 올 것 같은 순간 다시 또 멈추고… 이 행위를 반복하면 된다. 횟수는 중요하지 않다. 당신과 파트너 모두 ‘이 정도면 잘- 참았다!’라는 순간에 이르렀을 때, 모든 긴장을 내려놓고 마음껏 느끼면 된다! 아래 중 하나라도 해당한다면, 오늘 밤 그와 함께 ‘엣징’을 시도해보자.
체위 1 -〉 체위 2 -〉 사정과 같이 데이트 코스마냥 패턴화 된 섹스를 하고 있다면, 혹은 요즘 들어 섹스 도중 천장 벽지 무늬가 자꾸만 눈에 들어온다면 ‘엣징’을 시도할 때가 됐다! 이런 뻔한 섹스는 좋게 말하면 그만큼 파트너와 친밀감이 높다는 뜻이기도 하지만, 그와 첫 섹스를 했을 때의 짜릿함을 떠올려 보라. 상상만 해도 온몸이 떨리던 그때를 말이다. ‘엣징’은 권태로운 섹스에서 벗어나 그때의 짜릿함을 다시 느끼게 해줄 최적화된 도구다. 한 번의 섹스에 여러 번을 참아야 하므로 그만큼 다양한 체위와 애무를 시도하게 된다. 그 과정에서 서로의 새로운 성감대를 찾거나 몰랐던 흥분 지점을 알게 되기도 하고. 과연 우리가 다양한 플레이를 할 수 있을까? 에 대한 섣부른 걱정은 하지 말자. 파트너가 사정을 참는 그 표정을 보는 것만으로 이미 이전과는 다른 쾌감을 느끼게 될 테니!
파트너가 지금 내 옆에 없어서, 안 한 지 오래 되어서 혹은 심심해서 자위한 뒤 멍하니 창밖 바라보며 ‘현타’ 쎄게 맞는 이들, 주목! 자위는 파트너와 ‘엣징’을 시도하기 전 최고의 연습이 될 수 있다. ‘엣징’을 통해 쾌락을 느끼려면 우선 자신의 성감대가 어디인지, 어떤 플레이를 했을 때 가장 흥분되는지 그 포인트를 잘 알아야 하기 때문. 그저 성욕 해소를 위해 ‘에라, 모르겠다!’ 심정으로 몇 분 만에 훅 끝내버리지 말고, 조금 더 정성스러운 자위 시간을 가져보자. 어떻게 보면 자위는 그 누구보다 내가 가장 사랑해야 하는, 나 자신과 행하는 섹스니까 말이다. 그러니까 ‘너 자신을 알라!’는 ‘엣징’의 가장 중요한 전제라는 말씀!
━
TYPE3. 거 참 맞추기 힘드네! 절정의 타이밍
나 여기 있고, 너 거기 있지! 절정의 타임라인을 맞추는 건, 오래된 커플에게도 매우 드문 일. 특히나 난 아직 ‘느낌’이 오지도 않았는데 옆에서 파트너가 숨을 헐떡이며 ‘오늘 좋았어?’를 물었을 때… 목구멍까지 차오른 많은 말(a.k.a 욕)을 애써 참아온 당신, 이제는 함께 쾌감을 참을 때다! ‘엣징’은 서로의 절정 타이밍을 맞추기에 가장 좋은 수단이다. 둘 중 하나라도 오르가슴에 도달하기 일보 직전일 때 그 행위를 멈춰야 하므로 서로의 표정과 행동 하나하나에 주의를 기울이게 될 수 밖에 없으니.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서로의 오르가슴을 조절할 수 있는 지점을 잘 찾아야 한다는 것이다. 오르가슴이 쾌락의 5단계라고 치면, 4.5단계까지 가는 건 조심하도록. 오르가슴에 지나치게 감각이 가까워지면, 사정 혹은 쾌감을 조절하기가 힘들어진다. 과한 욕심을 냈다가 서로 민망해지는 불상사는 막도록 하자.
좀 더 자극적인 플레이를 하고 싶은데 파트너가 손사래를 치며 소극적인 태도를 보인다? 혹은 반대로 파트너의 적극적인 요구가 괜히 낯간지럽고 불편하다? 이렇게 낮에는 너무 좋지만, 밤에는 뭔가가 빠진듯한 아쉬운 느낌이 든다면, ‘엣징’이 채워지지 못한 속궁합의 2%를 채워주는 데 좋은 입문서가 된다. 절정을 참는 행위를 통해 서로의 몰랐던 판타지를 알게 되고, 이는 자연스럽게 서로가 원하는 플레이로 맞춰갈 수 있는 계기가 될 테니. 섹스에 관한 깊은 대화는 서로의 한계를 캐치하는 이 과정에 필수적인 요소이기 때문이다. 불편하지 않은 선에서 거부감 없이 섹스 판타지의 타협점을 찾게 될 수 있는 셈. 이 넓고도 깊은 섹스의 세계에서 나만의 판타지를 시도해보고 싶다면, ’엣징’은 이를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는 가장 완벽한 방법 중 하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