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앙버터 맛부터 뿌링클 맛까지? 휘낭시에 끝판왕 맛집 5

눈과 입이 즐거운 휘낭시에 전문 과자점 다섯 곳을 소개합니다.

BY최예지2021.05.20
마카롱에 이어서 국적을 빼앗긴 디저트가 있다. 바로 요즘 대세 디저트 휘낭시에다. K-디저트 답게 변주는 필수! 앙 버터 휘낭시에부터 무려 뿌링클 휘낭시에라니! 우리가 무엇을 상상하건 그 이상을 만들어 내는 K-디저트 장인 덕에 오늘도 눈과 입이 즐겁다. 겉은 바삭 속은 쫀쫀, 맛있는 휘낭시에 한 입이면 오늘 하루 버티는 것 쯤이야! 그래서 준비했다. 코스모폴리탄 독자들과 공유하고 싶은, 행복의 역치를 팍팍 낮춰줄 휘낭시에 맛집 5곳!
 

1. 서울 로흐

서울 신논현역 1번 출구 근방에 자리한 구움 과자 테이크아웃 전문점 ‘로흐’. 초록 초록 청량한 느낌의 가게 외관처럼 그 맛도 깔끔하다. 자극적인 단 맛 보다는 재료 본연의 담백한 맛이 특징이라고! 8가지 종류의 휘낭시에 중 오렌지 필과 아마드 얼그레이 티로 만든 오렌지 얼그레이 휘낭시에를 강력 추천한다. 오렌지 필의 상큼함과 얼그레이의 은은한 조합이 최고라는 평이 자자하다.
인스타그램 @ l_or_seoul
 

2. 서울 미라쥬 양과점

서울 공릉역 1번 출구 근처에 자리한 휘낭시에 맛집 ‘미라쥬 양과점’. 네추럴한 분위기에 이끌려 가게 내부로 들어서면 쇼케이스를 가득 채운 디저트들이 우리를 반긴다. 마카롱부터 다쿠아즈, 마들렌과 휘낭시에까지 이 곳은 천국인가요? 아, ‘미라쥬 양과점’에선 앙 버터 휘낭시에는 선택 아닌 필수다. 쫀득쫀득 고급진 맛이 일품이라고!
인스타그램 @_mirage_shop
 

3. 서울 모블러

서울 성신여대역 근처 작은 카페 ‘모블러’. ‘모블러’의 휘낭시에는 겉이 매우 바삭한 것이 특징이라고! 할매 입맛에겐 고소함이 폭발하는 ‘흑임자 인절미 휘낭시에’를, 상큼한 맛을 선호한다면 라즈베리 잼이 듬뿍 들어간 ‘라즈베리 피스타치오 휘낭시에’를 추천한다. 참, ‘모블러’에 왔다면 ‘필터 커피’도 꼭 마셔보길 바란다. 휘낭시에와 커피와 조화는 말해 뭐해!
인스타그램 @kafe_mobler
 

4. 강릉 돌체테리아

전국구 휘낭시에 맛집 강릉 ‘돌체테리아’. 빵순이 유튜버들이 인정한 찐 맛집이다. 팥이 들어간 ‘붕어빵 휘낭시에’부터 뿌링클 가루가 듬뿍 뿌려진 ‘뿌링클 휘낭시에’까지 독특한 휘낭시에가 많은 것이 특징! 하지만 심플 이즈 베스트라고, 소금의 짠 맛과 휘낭시에 본연의 맛이 어우러져 감탄을 자아내는 ‘솔티 바닐라 휘낭시에’는 꼭 꼭 맛 보길 추천한다. 참, 돌체테리아는 택배 주문이 가능하다. 하지만 ‘돌게팅’은 1초컷이라는 슬픈(?) 후기가 자자하니 시간 맞춰 광클할 것!
인스타그램 @dolce_teria
 

5. 부산 희와제과

부산 서면에 위치한 또 다른 전국구 휘낭시에 맛집 ‘희와제과’. 맛집 답게 어마어마한 웨이팅은 필수다. 그래도 희와제과 휘낭시에 한 입이면 기다릴만 했다는 말이 절로 나온다고! 부산이 멀다면 희와제과 역시 택배 주문이 가능하니, 빵겟팅 대열에 합류하는 것도 좋다. 아, 고소한 마카다미아와 화이트초코의 조합이 감동적인 ‘화이트마카다미아 휘낭시에’는 꼭 선택하길 당부한다. 인생 휘낭시에라는 평이 자자하다.  
인스타그램 @hwa.b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