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만에 무려 -5kg! 없던 턱선도 만들어 주는 악뮤 수현의 다이어트 식단?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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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달 만에 무려 -5kg! 없던 턱선도 만들어 주는 악뮤 수현의 다이어트 식단?

디데이 다이어트로 딱이야~.

김하늘 BY 김하늘 2021.05.20
BEFOREAFTER
최근 ‘독립만세’ 방송에서 자취를 시작하고 배달 음식으로 광명을 찾은 후, 살이 오동통하게 올랐다고 밝힌 악뮤 수현! 부모님과 함께 살았을 때는 엄마가 챙겨주는 저탄고지 식단으로 생활했지만, 독립한 후 떡볶이, 핫도그, 튀김 등 배달 음식을 맘껏 즐기며 생활했다고 한다. 그뿐만 아니라, 요리 스킬도 늘어 이것저것 잘 챙겨 먹다 보니 살이 찔 수밖에 없다고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독립 후 급격히 찐 살에 부모님은 건강을 염려해 악뮤 수현을 혼냈고, 수현은 본격적으로 다이어트에 돌입해 최근 무려 5키로를 감량했다고! 한 달 만에 -5kg, 그녀의 다이어트 비법은?
 
 

수현’s 다이어트 식단!

과거 본인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이어트 식단을 공개한 이수현! 과거에는 이 식단을 유지하며 무려 8kg까지 감량한 적이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Breakfast 운동하기 30분 전에 아침 식사 대용으로 그래놀라 + 저지방 우유
Lunch 자몽 1개 + 닭가슴살 1팩 + 호밀빵 1장  
Dinner 과일 야채 샐러드 1팩
Weekend 소고기 + 현미밥 + 버섯
 
 

자몽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악뮤 수현이 점심에 꼭 챙겨 먹는다는 자몽! 자몽은 100g당 약 30kcal 정도로 칼로리가 매우 낮아 다이어트에 최적화된 과일이라고 한다. 게다가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 유지에도 좋고, 지방을 분해하는 성분도 들어 있다고. 그뿐만 아니라 반 개만 먹어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C를 채울 수 있을 정도로 비타민도 풍부하다!
 
 

헉소리 나오는 운동 루틴!

우선, 러닝 머신 등 가벼운 유산소 운동으로 시작해 몸을 워밍업해 준다. 그다음 힙 운동 -〉 골반 운동 -〉 밸런스 운동 -〉 스트레칭 순으로 운동을 이어간다.  
 

[힙 운동법]

STEP 1. 스트레칭으로 손목과 발목을 가볍게 풀어준다.
STEP 2. 손은 허리에 얹고 다리는 어깨너비 만큼 벌려준다.  
STEP 3. 왼발은 무게 중심을 잡고 오른발은 힙 뒤로 보낸다. (좌우 동일하게 20회씩 3세트 반복!)
 

[골반 운동]

STEP 1. 손을 허리에 얹는다.
STEP 2. 한쪽 다리를 바깥으로 올린 후 앞으로 돌려 걷는다. (평소 보폭보다 반보 좁게 걷는다)
STEP 3. 허리는 곧게 펴고, 무게 중심은 허리와 복부에 둔다.
STEP 4. 해당 동작을 10회씩 총 4세트 반복!  
 

[밸런스 운동]

STEP 1. 밸런스 볼 위에 중심을 잡고 한 발을 들어 올린 후 1분 동안 서 있는다. (좌우 반복)
STEP 2. 왼발로 중심을 잡고, 오른발을 옆으로 올렸다가 내려준다. (10회 반복)
STEP 3. 이어서 1분 동안 왼발로 중심을 잡아준다. (좌우 반복)
 

[스트레칭]

STEP 1. 다리를 어깨너비 만큼 버려주고 손을 위로 만세!
STEP 2. 무릎을 편 상태에서 밑으로 내려간다.
STEP 3. 차분하게 호흡하며 10초간 자세를 유지해 준다.
STEP 4. 다리를 꼬아준 후 손을 위로 만세 한 후 천천히 호흡하며 팔을 밑으로 내려준다. (좌우 반복)
STEP 5. 다리를 펴고 앉은 상태에서 허리를 천천히 아래로 내려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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