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결혼 이후 산후우울증과 악플들로 인해 급격히 살이 찐 안선영. 결석이 콩팥 입구를 막아 수술까지 하게 되면서 건강도 악화되었다고! 수술 후 안선영은 몸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었고, 이후 건강을 위한 본격적인 다이어트에 돌입했다고 한다.
100일 만에 약 10 kg를 감량했다는 안선영의 다이어트 비법은 무엇일까?
100일 다이어트 목표로 체지방률 10 kg 와 근육 3~4 kg 감량를 설정한 안선영은 그 즉시, 헬스장에 찾아가 PT 신청을 강행했다고. 그녀는 헬스장을 빼먹지 않고 가기 위해, 매일 밤 화장실 앞에 운동복을 갖다 두고,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바로 헬스장으로 찾아갔다고 한다. 100일 동안 독하게 다이어트를 결심한 안선영의 굳은 의지야말로 다이어트의 핵심!
안선영이 다이어트를 결심했을 때, 마침 아이가 이유식을 시작할 때였다고 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다이어트식과 이유식은 단백질 위주의 저염식이라는 점에서 비슷한 점이 많다고. 안선영은 아이의 이유식을 만들어 떠 놓은 다음, 아주 약간의 양념을 더 해 다이어트식으로 활용했다고 한다.
헬스뿐 아니라 줌바 댄스, 필라테스 등 다양한 운동을 활용하고 있는 안선영! 그녀는 이런 운동들뿐 아니라, 일상 속 운동의 최강자라고 한다. 그녀는
“운동은 생활 속에서도 이어져야 하고, 오히려 엄마라서 다이어트에 더 유리한 점이 많다”라고 생각한다고! 그녀의 일상 속 운동법은 이렇다.
STEP1. 마트에서 장을 볼 때나, 설거지할 때 엉덩이 근육에 힘을 줬다 풀었다 하기
STEP2. 양치질하면서도 뒤꿈치를 들었다 놨다 하기
STEP3. 아이 유모차를 힘차게 밀고 다니며 유산소 운동하기
「 다이어트 결심은 무조건 많은 사람에게 널리 널리 퍼트릴 것.
」 안선영 다이어트의 특별한 점은 운동 기록을 SNS를 통해 사람들에게 널리 퍼트리며 소통하고 지내는 것! 사람들이 자신의 다이어트에 관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니, 다이어트 도중 아무리 힘들어도 운동을 절대 포기할 수 없었다고 한다. 다이어트에 확실하게 성공하고 싶다면, 주변 사람들에게 다이어트 선언을 해 보자. 내기처럼 친구와 재미있게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