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믿고 사는 내셔널 패션 브랜드 5

SPA 브랜드에 지친 이들이여, 이 칼럼을 필독하라. 감도와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한국의 온라인 브랜드가 이렇게나 많다!

BYCOSMOPOLITAN2021.03.23
 
무심코 접속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낯선 브랜드를 만났다. 갓 론칭한 내셔널 브랜드인데, 백화점이 아닌 온라인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 요즘 이런 브랜드가 부쩍 많아졌고 구호와 빈폴, 비이커, 럭키슈에뜨와 같은 빅 브랜드의 세컨 레이블도 이 리스트에 포함돼 있다. 오프라인 매장이 없어 투자와 유지 비용을 줄일 수 있었고, 이는 곧 품질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어졌다고. 그렇다면 디자인은?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모던&클래식 룩! 소비자들은 편한 마음으로 구매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착한 가격과 좋은 디자인, 구입과 반품이 쉬운 그 모든 것이 장점이라 말한다. 해외 컨템퍼러리 브랜드와 SPA 브랜드의 공습에 밀려 혼돈의 시대를 맞았던 내셔널 브랜드가 친근하고 접근하기 쉽게 다시 우리에게 다가오고 있다. 독자들에게 묻고 싶다. 이 브랜드 어때요?
 

 10MONTH

Concept 일 년 중 10개월 동안 입을 수 있는 옷. 10은 완전함과 창조를 의미한다. 
Story 트렌드를 초월한, 시즌에 관계없이 두고두고 입을 수 있는 옷을 모든 여성은 꿈꾼다. 텐먼스는 그런 옷을 짓고 있다. 좋은 소재와 정교한 테일러링으로 만든 제대로 된 에센셜 아이템을 선보이겠다는 의지로 각계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와 협업을 펼치고 있다. 국내 유일의 입체 패턴 명장인 서완석 패턴사와 함께 만든 슈트 컬렉션이 대표적이다. 한국 여성의 체형을 완벽히 분석해 개발한 텐먼스만의 테일러링으로 만들어진 슈트들은 10차 리오더라는 놀라운 반응과 소비자의 호평을 낳았다. 잉크, 렉토와 협업한 스페셜 라인 또한 주목해야 한다. 디자이너 레이블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입할 수 있기 때문. 현재 신세계인터내셔날의 공식 몰 SI빌리지에서만 만날 수 있다. 
Price 코트 20만~30만원대, 재킷 10만~20만원대, 톱·바텀 10만원대 미만~10만원대, 드레스 10만원대
 
 

Lucky Marché 

Concept Lucky(행운) + Marché(시장). 마켓에서 행운을 사다. 
Story 럭키마르쉐는 럭키슈에뜨의 세컨 브랜드로, 럭키슈에뜨의 DNA에 MZ세대의 개성 넘치는 스타일을 반영한 스트리트 캐주얼 스타일을 추구한다. 다양한 컬러와 그래픽 패턴을 더한 매니시한 디자인을 만날 수 있다. 평소 힙한 감성과 아기자기한 옷을 좋아했다면 꼭 눈여겨볼 것. 레디투웨어뿐 아니라 백과 슈즈, 스카프, 주얼리까지 다양하게 제안하고 있다. 향후 지난해 10월 진행한 VR 마켓과 같은, MZ세대가 좋아할 프로젝트를 꾸준히 선보일 예정. 코오롱몰 외에 무신사, W컨셉과 같은 온라인 편집숍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Price 아우터 10만~30만원대, 톱 5만~10만원대, 바텀 6만~10만원대, 액세서리 9천원대~10만원대
 
 

DECKE 

Concept 독일어로 ‘가죽’을 의미. 가죽 본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을 추구한다. 
Story 2014년 론칭한 한섬의 핸드백 브랜드, 덱케. 지난 2019년 온라인 브랜드로 새롭게 리뉴얼했는데, 기존의 개성 강한 디자인에서 젊은 여성들이 좋아하는 모던 클래식 콘셉트로 변화됐다. 가격은 매우 합리적! SPA 브랜드를 벤치마킹해 2주마다 새로운 상품을 선보여 신상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고, 내가 남긴 리뷰가 제품에 반영되는 '브랜드와의 소통'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많은 제품에 비건 레더를 사용하고 있으니, 윤리적인 패션을 추구하는 독자들은 꼭 한번 찾아보도록. H패션몰을 비롯해 W컨셉, 29CM, 무신사 같은 여러 온라인 몰을 통해 만날 수 있다. 
Price 10만원대 후반~30만원대  
 
 

HIDEOUT.

Concept 하이드아웃(아지트)이 연상되는 이지 캐주얼 룩. 'Craft for Comfortable'을 슬로건으로 편안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Story 2020년 2월 코오롱FnC가 인수한 라이프스타일 캐주얼 브랜드, 하이드아웃. 2013년 론칭한 하이드아웃은 시즌과 트렌드, 성별, 나이를 초월한 패션을 추구한다. 워크웨어 스타일의 유니섹스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스트리트 레이블 사이에서 확고한 위치를 다졌다. 야상 코트, 아노락, 플리스 아이템, 카고 팬츠, 티셔츠 등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캐주얼 아이템이 가득하다. 추후 카테고리를 더욱 확대해 다채로운 제품을 선보일 예정. 현재 하이드아웃 공식 홈페이지와 코오롱몰, 무신사, 29CM, W컨셉 등 여러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만날 수 있다. 
Price 아우터 10만~20만원대. 톱·바텀 10만원대 미만 
 
 

B_ 

Concept 비이커(Beaker)의 약자 B에 공백을 의미하는 언더바 기호를 합성. 비이커의 다양한 경계 속에서 현시대의 감성을 담아내는 빈 공간을 의미. 
Story 작년 9월 비이커가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온라인 전용 브랜드, 비언더바를 론칭했다. 편집숍 비이커의 PB 레이블인 비이커의 감성이 그대로 담긴 미니멀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무엇보다 유니섹스 스타일을 추구하는 브랜드로, 중성적인 옷을 즐기는 여성 독자들에게 강력 추천하고 싶다. 평소 미니멀한 옷을 선호하는 에디터 또한 구매욕 상승! 비이커의 60% 정도로 가격대가 책정돼 더욱 합리적인 쇼핑이 가능하다. 오직 SSF샵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데, 옷을 직접 입어보고 구입하고픈 소비자들을 위해 추후 비이커 청담과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에 쇼룸을 마련할 계획이다. 
Price 아우터 20만~30만원대, 톱·바텀·액세서리 10만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