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부산 서타일 살아있는 독채 스테이 5

부산에 진심인 편이라면 이곳으로.

BYCOSMOPOLITAN2021.03.16

골목 속 숨겨진 우리만의 집, 전포동 nnnn 부산
‘노 네임, 노 노이즈’의 줄임말을 지닌 ‘nnnn’은 말 그대로 있는 듯 없는 듯 조용히 쉬었다 갈 수 있는 곳이다. 서면 카페 거리 근처에 지어진 집을 개조한 숙소로 아날로그 감성만이 줄 수 있는 오래됐지만 포근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2층으로 이어진 좁은 계단을 올라가면 타자기와 턴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 홀로 또는 둘이서 감성 충만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부산 사람이 부산으로 여행 올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는 주인장의 말처럼 주변에 먹거리, 즐길 거리가 많아 친구 집에 놀러 온 듯 슥 왔다 가는 여행이 가능하다.
주소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동성로 39번길 8-1  
문의 @nnnn_busan, 010-7574-4533
 

서핑 러버에게 최적의 위치, 송정 네버 엔딩 웨이브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40년 이상 된 주택을 리모델링해 만든 독채 스테이다. 마당과 큰창이 있는 단독주택을 활용해 머무르기 좋은 공간으로 만들었다. 화이트톤로 깔끔하게 통일한 부엌은 ‘요알못’도 요리하고 싶은 생각이 들게 하는 공간 중 하나. 집안 곳곳에 호스트의 센스를 느낄 수 있는 소품들이 놓여있고 문의 시 응답도 빨라 불편함 없이 기분 좋게 머무를 수 있다. 송정 해수욕장이 도보로 2~3분 거리에 있어 서핑을 즐기러 오는 사람들에게 제격일 듯한 곳. 바닷가 마을에 머무르는 기분을 만끽하고 싶다면 이곳을 찾아보도록 하자.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송정동 159-8  
문의 abnb.me/LJIhrJnSL3, @never_ending_wave_
 

부산 감성 숙소 끝판왕, 해운대 작은zip  
1층은 카페, 2층은 리넨숍, 3층부터 5층까지 이어진 공간을 숙소로 활용 중인 곳이다. 층층마다 감성 터지는 소품들이 놓여 있는 것은 물론 테이블, 의자 같은 가구들부터 접시, 잔과 같은 테이블웨어 등 하나하나 감성 터지는 아이템이 가득해 머무는 내내 구경할 수 있다. 총 3층으로 이루어져 있고 각층마다 침대가 마련되어 있어 4인 이상 지내기 좋다. 오후 3~4시경이 가장 예쁜 시간이라고 하니 햇살 가득한 숙소를 만끽하고 싶다면 체크인 시간에 꼭 맞춰 가보도록.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좌동로 63번길 15  
문의 @zac_en_zip
 

영도를 재해석한 공간, 영도 시선집
‘바다와 태양이 만나는 곳’과 ‘시를 엮은 책’이라는 두 가지 뜻을 지닌 독채 스테이다. 바다를 품은공간에서 게스트가 오직 자신을 돌보는데 시간을 쓸 수 있도록 조향사, 티 아티스트, 목수, 금속 장인과 컬래버레이션 해 가구와 공간을 만들었다. 호스트가 마련한 영도를 재해석해 만든 룸 스프레이, 배스 밤 등을 활용해 바다를 바라보고 목욕을 즐기면서 일상을 되돌아보는 정적인 휴식을 누릴 수 있다. 시선집에서 마련한 시그니처 티 ‘암차’를 마셔볼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주소 부산광역시 영도구 동삼동 (상세주소 문의)  
문의 www.airbnb.com/h/sea-sun-zip, @poetique_e
 

다락방에서의 하루, 광안리 로스트 펭귄  
건물 외관부터 심상치 않은 기운을 내뿜는 로스트 펭귄은 다락 룸, 로프트 룸, 스튜디오 룸 총 3곳의 객실을 지니고 있다. 이곳의 가장 인기 좋은 방은 빙글 도는 계단을 올라 다락에서 머물 수 있는 ‘다락 룸’. 빛이 들어오는 방향에 창을 내어 낮이면 집안 가득 햇볕이 들어오고, 밤이 되면 지붕에 난 창문으로 밤 풍경을 바라보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다락방 올라가는 계단 샷은 꼭 찍어야 하는 사진 중 하나. 광안리 해변도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밤에 산책하기에 좋다.  
주소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로 21번길 9  
문의 @lostpenguin.busan, 0504-0904-2393  
 

Keyword

Credit

  • 프리랜스 에디터 유미지
  • 사진 각 숙소 인스타그램/에어비앤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