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작가세요? 사진 잘 찍는 아이돌 8

사진작가래도 믿을 명작을 뽑아내는 금손 아이돌들. 열어줘, 전시회!

BY송명경2020.08.03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뷔

데뷔 초부터 카메라를 만지작거리거나 멤버를 찍는 모습이 자주 포착된 뷔. 그 예술적 감성이 마침내 폭발해 전문 작가라 해도 믿을 수준. 좋아하는 작가 앙트바짐(Ante Badzim)과뷔의 V를 합쳐 ‘반테(Vante)’란 작가명까지 만들어 별도로 SNS에 올리는 중. 20대에 불과한데도 인생 여정을 걸어가는 한 인간의 고뇌와 꿈이 느껴지는 작풍.  

레드벨벳 슬기

레드벨벳 슬기

레드벨벳 슬기

일상 속 본인을 포함 행복해지는 낭만적 풍경을 주로 담는다. 방에서 셀카를 찍어도 톤, 구도 모두 감탄 나오는 인물 사진으로 탄생. 〈레벨업 프로젝트 3〉 촬영 차 슬로베니아 갔을 때 필름 카메라로 찍은 사진들은 당장 엽서나 다이어리로 내놔도 손색없을 정도. 펜탁스를 주로 쓰며 여행 갈 때도 꼭 챙긴다. 전시회를 열어주길 바라는 팬들이 많고 본인도 언젠가 하고 싶다고…  

블랙핑크 제니

블랙핑크 제니

블랙핑크 제니

‘일상이 화보’란 말이 찰떡인 셀피 퀸. 본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셀피들이 화보 수준이라 브랜드 ‘젠틀 몬스터’ 화보를 침실에서 찍기까지…. 본인 스타일처럼 구도, 포즈, 색감 모두 패셔너블, 펑키 무드. 협찬받았거나 앰배서더로 활동 중인 브랜드 제품도 제니가 찍어 올리면 바로 화보가 되니 광고주 입장에서도 ‘극호’일 수 밖에… 주요 포즈는 ‘무심한 듯 시크하게’.

몬스타엑스 기현

몬스타엑스 기현

몬스타엑스 기현

사진 찍는 걸 좋아하다 못해 해외 스케줄 갈 때도 전문 카메라 가방을 챙겨 가고 2016년부터 ‘11월이 담은 순간’이란 주제로 사진전을 연 어엿한 작가님. 수익금은 팬클럽 ‘몬베베’ 이름으로 기부. 주로 가까이 있는 멤버들을 순간 포착해 찍는데 자연스럽고 따스한 내면이 번져 나온다. 셀카를 찍어도 포즈나 구도부터 다르단 평. 풍경 사진은 레트로 감성 충만.  

갓세븐 진영

갓세븐 진영

갓세븐 진영

콘서트를 해도 팬들 ‘아가새’를 찍는 사진 작가 멤버이자 어엿한 배우. 마미야 RB67 Pro-S 등 전문가용부터 ‘똑딱이’ 카메라까지 다양한 카메라를 쓰며 2017년 ‘투머로 투데이’란 사진전을 열었다. 특별한 기교를 부리지 않고 ‘틱틱’ 찍는 것 같지만, 영원히 간직하고픈 순간의 아름다움이 느껴지는 스타일.

더보이즈 상연

더보이즈 상연

더보이즈 상연

필름 카메라로 찍은 사진들을 꾸준히 SNS에 #FilmOpen이란 해시태그로 올리는 더보이즈 내 포토그래퍼. 멤버를 찍은 사진에선 따스한 애정과 각자의 내면이 잘 드러난다. 뮤직비디오나 화보 촬영 현장을 담은 사진은 상업적으로 써도 될 정도. 본인도 “내가 찍으면 사진 아닌 예술”이라며 자부심을 드러내기도…

NCT 드림 재민

NCT 드림 재민

NCT 드림 재민

멤버 사랑이 지극한 걸로 알려진 만큼 일상 속에서 늘 다른 멤버 사진을 찍고 있는 멤버. 정말 가까운 사이에서만 나오는 소년미 가득한 따스한 모습이 그려진다. 전문적 보정을 배우고 있으며 많은 시간을 투자해 찍고 보정해 팬들에게 나눈다고… 직접 찍은 본인 사진이 패션 화보로 공개된 적도 있다.

뉴이스트 민현

뉴이스트 민현

뉴이스트 민현

오래전부터 사진 찍는 걸 좋아해 출퇴근 시 찍은 하늘, 건물 등 주위 풍경을 SNS에 자주 올린 민현. 성격처럼 청량하고 담백한 작풍이 특징. 그가 찍은 멤버 사진은 조용하지 않은 일상마저 경건해 보이게 한다. 특히 하늘을 찍은 사진과 멀리서 본 풍경을 즐겨 찍는데 베트남과 이탈리아의 풍광을 담은 사진들이 명작으로 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