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흐물흐물 축 처진 4쪽 엉덩이 타파법

상뚱, 하뚱이라 놀리지 말아요~. 보기 싫은 미운 군살을 숨기기 힘든 계절이 돌아왔다! 구석구석 숨어 있는 꼴불견 미운 살을 격파할 수 있는 코스모피셜 팁 요모조모.

BYCOSMOPOLITAN2020.05.31
 
 

질펀한 출렁 엉덩이 & 빼꼼 엉밑살 

요즘은 뒤태보다 힙태! 그만큼 봉긋하고 탄탄하게 솟은 일명 ‘썽난 엉덩이’가 대세다. 사실 엉덩이는 살이 많아도, 혹은 반대로 너무 빈약해도 태가 안 난다. 엉덩이에 살이 있는 편이라면 유산소 운동과 스쾃을 병행해 칼로리 소모와 함께 근력을 키우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된다. 군살 제거에 성공한 뒤 엉덩이 형태 보완을 집중 공략하고 싶다면 처지고 질펀한지 혹은 살이 없는 빈약한 납작 모양인지에 따라 운동법을 달리해야 한다(방법은 아래 참조!). 또한 수영복이나 레깅스를 입을 때 엉덩이 아래로 살이 튀어나와 엉덩이가 무려 4개로 보이는 엉밑살도 기피 대상 1호다. 피부 자체가 얇은 엉덩이 밑살은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 흔적과 함께 피부가 자주 접히고 마찰이 계속 일어나 색소침착이 생기기 쉽다. 토닝 레이저나 IPL 등의 국소 시술로 착색 치료가 가능하지만 평소 스크럽을 꼼꼼히 해주고 탄력 크림을 꾸준히 바르면 예방할 수 있다.

 

봉긋 애플힙 만들기

For 밋밋한 납작 엉덩이
기본 스쿼트와 런지를 3세트씩 반복한 뒤 스텝 박스를 이용해 엉덩이 집중 공략! 앞쪽 다리는 90도 각도로 구부리고 뒤쪽 다리는 무릎 꿇듯이 바닥에 가깝게 내리는 런지 자세를 취한다. 체중은 앞다리에 싣고 무릎이 발끝을 넘어가지 않게 주의할 것.
For 출렁살 만렙 질펀 엉덩이
복부와 치골 부위를 의자나 벤치에 기대어 비스듬히 엎드린 뒤 코어로 버틴다. 그 상태로 한쪽 다리를 쭉 펴서 위로 힘껏 올린다. 이때 상체는 움직이지 말아야 엉덩이 근육에도 자극이 가해진다고.
 

잠깐, 거뭇거뭇한 엉밑 & Y존은?

‘은밀한 부위인 만큼 나만 아는 다크 스폿은 괜찮겠지?’라는 방심은 금물. 들여다보기조차 민망한 이 거뭇한 흔적은 안타깝게도 시간이 지나면서 더 진해진다. 최근엔 민감한 부위에도 안심하고 바를 수 있는 착색 예방 크림이나 Y존 전용 톤 업 크림이 다양하게 출시되는 중! 보디 크림을 바를 때 잊지 않고 발라주면 색소침착 완화에 도움이 된다.
 
 
‘흑’꿈치도 ‘흰’꿈치로!
쏘내추럴 톤 업 밀크 샷 2만3천원 톤 업 파우더 성분이 거뭇한 피부를 화사하게 밝히고, 유분이나 땀에 강해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
 
 
▲ 운동 효과 더블로 부스팅
생활정원 슬리밍코드 버닝부스터 12만원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L-카르니틴을 배합한 건강기능식품. 1일 1회 섭취한다.
 
 
▲ 출렁거리는 보디 탄력 업!
이브라인 슬림 익스트림 4D 써모 액티베이터 1만6천9백원 바르면 피부에 온열감을 주며 흐물흐물했던 보디 피부의 탄력을 탄탄하게 조여준다.
 
 
▲ 출렁 엉밑살 퇴치
듀이트리 굿 바디 힙라인 리프팅 패치 2매 4천원 토끼 모양의 힙 전용 패치로 일시적인 탄력 개선에 도움이 된다.
 
 
▲ 셀룰라이트 뿌셔뿌셔!
시슬리 셀룰리노브 25만원 셀룰라이트와 부종으로 울퉁불퉁해진 피부를 관리해준다.
 
 
▲ 뻐근한 근육통 격퇴템
이솝 브레스리스 3만9천원 홈트 후 근육통이 생긴 부위에 바르는 오일. 로렐 리프 오일과 파촐리 오일 성분이 뻐근하게 뭉친 부위를 부드럽게 풀어준다.

Keyword

Credit

  • Editor 정유진
  • photo 최성욱(제품)
  • advice 김지선(MH클리닉 대표원장)
  • reference book <습관 홈트>/<움직임의 힘>
  • assistant 김하늘
  • Digital Design 조예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