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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작한 엉덩이를 힙업으로 혼쭐내줄 영끌~ 힙 수칙?

제시의 빵실빵실한 빵댕이가 바로 ‘내 엉덩이였으면…’ 하고 생각한다면 모두 손 머리 위로 풋쳐핸섭! 지금부터 납작한 엉덩이 혼쭐내줄 수 있는 영끌 힙 수칙을 공개한다.

BYCOSMOPOLITAN2021.06.11
 

DO.1 엉뽕 홈트 치트키, 덩키 킥

엉덩이 실종 사건에 합류한 납작러들이 가장 궁금한 건 뭐다? 바로 “후천적인 노력으로도 빵빵한 엉덩이를 가질 수 있나요?”란 질문. “물론 빵빵해질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살로 뒤덮인 크고 질펀한 엉덩이를 가졌지만 다이어트와 운동을 통해 지금의 볼륨감 넘치는 엉덩이로 변신할 수 있었거든요. 후천적인 노력만으로도 얼마든지 엉덩이 셰이프를 볼륨감 있게 다듬을 수 있습니다. 단, 인내심을 가지고 노력하는 자세가 반드시 필요하죠.” MN휘트니스 강남점 안새롬 트레이너의 간증처럼 실종된 엉덩이는 노력으로 되찾을 수 있다. 힙업의 대표적인 운동은 스 런지지만 안새롬 트레이너는 초보자들도 쉽게 운동할 수 있는 동작으로 덩키 킥을 추천한다고.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무릎을 구부린 채 뒤쪽 하늘을 향해 다리를 힘차게 차주는 동작인데, 많은 사람이 잘못 운동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다리를 들어 올릴 때 복부에 힘을 준 상태에서 허리는 꺾이지 않으면서 골반이 흔들리지 않고 중립을 유지해야 한다는 사실을 명심하세요.”
 
 

DO.2 뻣뻣한 엉덩이, 디톡스

전문가들은 하루 종일 앉아 있는 것이 엉덩이 라인에 치명적이라고 말한다. 장요근과 고관절이 뻣뻣해지고 뭉치면서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고 급기야 엉덩이와 하체에 보기 싫은 군살이 덕지덕지 붙는다. 그렇다고 서서 일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어쩔? 지금까지 엉덩이를 폭신한 방석 정도로 생각했다면 이제부터라도 고생한 엉덩이에게 휴식을 줘야 한다. 방법은 초간단. 최소 30분에 한 번씩은 일부러 의자에서 일어설 것. 벌 서듯 서 있을 필요도, 괜히 어슬렁어슬렁 걸어 다닐 필요도 없다. 단지 30분에 한 번씩 일어서는 동작만으로도 내 소중한 엉덩이 볼륨감을 사수할 수 있기 때문. 또한 이때 간단한 스트레칭을 곁들이면 엉덩이의 스트레스를 훨씬 줄일 수 있다. 발을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양 손바닥을 허리 위쪽에 댄다. 손바닥으로 허리를 지탱하듯 받치고 등을 뒤로 기울일 것. 이 동작은 앉아 있는 동안 뭉쳐 있던 등 아랫부분의 근육을 풀어줘 엉덩이가 처지는 것을 막아준다. 티 나지 않게 따라 할 수 있으니 지금 당장 실천해볼 것.
 
 

DO.3 긴장된 근육 릴랙스, 폼 롤러 스트레칭

딱딱한 엉덩이 근육을 풀기 위해 마사지해주는 것이 애플힙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이건 엉덩이에 국한된 얘기는 아니라는 것. 안새롬 트레이너에 따르면 엉덩이와 연결된 다리, 골반, 허벅지, 허리는 물론 발바닥, 종아리 등 몸 전체를 풀어주는 것이 애플힙을 위해 훨씬 더 효과적이라고. 당연히 맨손보다는 도구를 사용해 스트레칭하면 좋은데, 단시간에 몸 전체를 구석구석 풀어주기 위해서는 폼 롤러가 말모말모! 특별한 스킬도, 자세도 필요 없다. 그저 폼 롤러 위에 누워 왔다 갔다 하는 것만으로도 딱딱한 근육이 부드러워지고 삐뚤어진 보디라인이 교정될 수 있기 때문. 폼 롤러 스트레칭 시 유난히 아픈 부위가 있다면 근육이 과도하게 뭉쳐 있다는 시그널이니 움직임을 잠깐 멈춘 뒤 통증 부위를 꾹 눌러 풀어주는 것이 필요하다.
 
 

DO.4 셀룰라이트 DOWN 탄력 UP, 시술

지방이 과하게 커지면 서로 뭉쳐 주변 조직을 압박해 신진대사와 탄력이 떨어진다. 순환이 되지 않으니 노폐물이 그대로 정체되는 건 당연한 결과. 셀룰라이트는 단순한 살이 아니라 순환이 잘되지 않아 생기는 일종의 비정상적인 조직이기 때문에 며칠 운동했다고 쉽게 없앨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시술이 필요한 이유가 바로 이 때문. “힙업이 목적이라면 필러나 보형물 삽입을, 퍼지고 처지고 눌린 엉덩이를 복구하길 원한다면 보기 싫은 셀룰라이트는 제거하고 엉덩이 탄력은 높여주는 리프팅 시술을 병행하는 것을 추천해요.” 유어클리닉 서수진 원장은 현재의 엉덩이 단점을 보완하는 것만으로도 얼마든지 예쁜 엉덩이를 가질 수 있다고 조언한다. 만약 근력 운동과 병행한다면 효과는 배가된다고!
 
▶ 프로슬리멜트
고주파 열에너지를 피하지방층에 침투시켜 지방을 파괴하고 콜라겐 재생을 유도한다.
시술 시간 부위당 40분 (일주일에 1회씩 2개월간 시술)
비용 1회 60만~70만원
 
▶ 트리플 칵테일 + 바디 울쎄라
엉덩이 바로 밑 허벅지 부위의 셀룰라이트를 제거한 뒤 엉덩이 탄력을 높이는 리프팅 시술로 또렷하고 입체적인 엉덩이 라인을 만든다.
시술 시간 약 2시간(마취 크림 도포 30분 포함)
비용 약 4백만원대
 
 

DO.5 일상생활 속, 복근 운동

“위로 봉긋하게 솟은 뒤태 보장 힙업을 원한다면 평소 배에 힘을 준 채 일상생활을 해보세요. 한 달만 지나도 달라진 엉덩이의 힘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과거 몸매 좋기로 유명한 슈퍼모델이 밝힌 애플힙의 비결. 하지만 이 말은 밀레니얼 시대에도 통하는 국룰. “배에 힘을 줘 걷거나 버스나 지하철을 타고 갈 때 뒤꿈치를 들고 서 있는다든지, 계단 이용 시 엉덩이에 자극이 가도록 발뒤꿈치부터 닿게 해보세요. 믿기 어렵겠지만 이 정도만으로도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을 거예요” 바디필라테스 이정현 원장은 코어 근육을 바로잡지 않고서는 아름다운 뒤태 역시 가질 수 없다고 말한다. 자, 오늘부터 애플힙을 위해 흐느적거리는 뱃살에 힘 주는 일상생활 속 운동 시작이다.
 
 

DO.6 노화 느리기 걷기, 탄력 보디 크림

슬프게도 인간은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처지기 마련. 더군다나 인간은 두 발로 걸어 다니기 때문에 중력의 영향이 하체에 쏠릴 수밖에 없다. 피부는 시간이 흐를수록 점점 땅끝을 향해 내려가지만 그래도 피부를 확 잡아주는 탄력이 존재한다면 이 시간을 좀 더 더디게 만들 수는 있을 것. 지금의 힙업을 유지하기 위해 보디 탄력 크림을 꾸준히 처발처발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 물론 바르는 탄력 제품에 대한 이견은 분분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전문가가 ‘꾸준히 사용하면 효과가 있다’는 쪽에 손을 들어주고 있는 편. “탄력 크림을 바르면 그렇지 않은 피부보다 효과가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에요. 단, 요행을 바라지 말고 시간과 정성을 들이는 것이 중요해요.” 닥터구의원 구용수 원장의 조언. 이건 비단 탄력 크림 한 통만 다 바르면 없던 탄력이 생겨 엉덩이 볼륨감이 살아난다는 기적을 얘기하는 것이 아니다. 화장품은 어디까지나 예방과 관리를 해주는 차원이지 의약품이 아니기 때문. 그나마 남아 있는 엉덩이 볼륨을 사수하기 위해서는 매일 탄력 크림으로 혈행을 돕는 마사지를 병행하는 루틴이 선행돼야 한다.
 
록시땅 2021 시트러스 버베나 소르베 바디 젤 3만9천원.시슬리 르 스퀼뙤르 인텐시브 콘투어링 케어 26만원.피몽쉐 바디 워머 소프트 5만1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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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

  • editor 하윤진
  • photo by Getty Images(이미지)/ 최성욱(제품)
  • art designer 오신혜
  • advice 서수진 (유어클리닉 원장)/ 안새롬(MN휘트니스 강남점 트레이너)
  • advice 구용수(닥터구의원 원장)/ 이정현(바디필라테스 원장)
  • assistant 박지윤/ 박민수
  • digital designer 김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