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초보 필독, 인조 속눈썹 구매 가이드

‘아묻따’ 필독해야 할 인조 속눈썹 구매 가이드.

BYCOSMOPOLITAN2020.04.26
 
 
나와 찰떡인 속눈썹 스트립 고르기
꾸안꾸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컬러감이 전혀 없는 투명한 속눈썹대(전문 용어로는 스트립이라고 한다)를 선택할 것. 반대로 또렷하고 선명한 눈매를 연출하고 싶다면 블랙이나 브라운 컬러 스트립을 추천한다.


나의 눈 길이에 맞는 제품 선택하기
인조 속눈썹을 고를 때는 스트립이 내 눈 앞 머리부터 눈꼬리까지 오는, 즉 눈동자 크기와 비슷한 사이즈를 구입하는 것이 좋다. 래시가 내 눈매보다 길다면 눈 길이에 맞게 끝부분을 살짝 커팅해 붙여주고, 래시의 길이가 짧다면 3~4등분으로 분할해 부착할 것.


재사용 가능한 고퀄 스트립 구입하기
인조 속눈썹을 한 번만 쓰고 버리기에는 너무 아깝다! 고퀄리티의 스트립은 잘만 관리한다면 얼마든지 재사용이 가능하기 때문. 메이크업 아티스트 오가영은 인조 속눈썹대가 유연하면서 모가 튼튼한 것이 좋은 제품이라고 설명한다.
 

 
자연스러우면서 가벼운 룩을 원한다면
그동안 인조 래시를 붙이면 어딘지 모르게 과장돼 보여 망설여졌거나 인조 속눈썹이 무겁게 느껴졌다면 방법은 단 하나, 분할형 래시! 속눈썹 사이사이 빈약한 곳을 채워주거나 원하는 부분에만 터치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 인조 속눈썹보다 훨씬 더 가볍고 스무드한 표현을 할 수 있다.


개인의 스킬과 취향에 맞는 제품 고르기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운 룩을 원한다면 아주 작은 볼 형태의 속눈썹 모가 심어진 가닥형 속눈썹을 추천한다. 반면에 일반 통 인조 속눈썹은 왠지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볼 형태의 부분 속눈썹을 사용하자니 스킬이 부족하다면 이 둘의 장점을 모두 가진 밴드형 분할 속눈썹이 제격.


다양한 길이의 제품 믹스매치하기
메이크업 아티스트 오가영은 서로 다른 길이의 인조 속눈썹을 여러 조각 커팅한 뒤 믹스매치해 붙여주면 하나의 통 래시를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더 드라마틱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고 말한다. 커팅한 부분 속눈썹 중 길이가 긴 래시는 눈 중앙에 붙이면 눈이 초롱초롱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고, 길이가 다소 짧은 분할 래시는 눈 앞부분에 사용하거나 언더에 붙여주면 유용하다.
 

 
후다 뷰티 by 세포라 클래식 래쉬 1pair 3만2천원
길고 풍성한 속눈썹 디자인과 튼튼한 대가 특징인 일반 통 래시.
 
 
아리따움 아이돌래쉬 프리미엄 15호 스페셜래쉬 1set 6천원
8mm와 10mm의 인조 래시로 구성된 밴드형 분할 속눈썹.
 
 
어퓨 올 댓 래쉬 9호 모던걸 1set 1천8백원
속눈썹 사이사이 빈 부분에 터치할 수 있는 분할형 가닥 속눈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