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넷플릭스 말고! 데이트 아이디어 25가지

여기 넷플릭스 대신 남친과 즐길 수 있는 각종 데이트 방법을 소개하니 남은 여름을 불살라보자.

BYCOSMOPOLITAN2019.08.29
넷플릭스의 매력은 우리도 잘 안다. 에어컨 빵빵하게 나오는 집에서 가뜩이나 신작 콘텐츠도 많은데, 그 유혹을 누가 감히 이겨낼 수 있겠는가? 물론 누군가는 다르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밖에 나가서 술 마시는 데 돈을 허비하느니 집에 편하게 앉아 넷플릭스와 남친과 노는 게 훨씬 낫다고 생각하는 건 우리뿐만이 아닐 거다.  
하지만 지금은 여름이다! 여름은 밖에서 즐겨야 제맛 아닌가? 넷플릭스는 가을이 오고 겨울이 와도 당신을 기다릴 수 있다(그게 또 하나의 장점 아닌가?). 
 
넷플릭스 대신 할 수 있는 것들

넷플릭스 대신 할 수 있는 것들

 

1 자전거 타러 가기

장담하는데, 별거 아닌 거 같지만, 은근히 재미있을 거다. 남친과 함께 즐기는 상쾌한 공기는 물론, 별로 힘들지도 않지만 운동 효과도 누릴 수 있다는 점!
 

2 직접 요리하기

당신의 배달 주문 앱에 들어가 보자. 근래 무엇을 가장 많이 주문했는지 알아본다. 그런 다음 인터넷을 통해 레시피를 찾고 식료품점에서 재료들을 살 것. 만들어 먹는 재미가 훨씬 더 클 것이다.  
 

3 콘서트 보러 가기

라이브 공연은 어디에나 있다. 당신은 검색만 하면 된다. 아니면 번화가를 찾아다니며 밤바람과 함께 아티스트들의 버스킹 공연을 즐겨보자.  
 

4 인테리어 아이템 DIY 하기

벽에 뭔가를 걸든, 전에 사둔 테이블을 조립하는 것이든, 함께 공통의 과제를 수행하는 건 두 사람만의 커뮤니케이션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게다가 미뤄뒀던 일을 하면서 연인의 도움도 받을 수 있고 말이다.
 

5 초콜릿 가게에 가기

다양한 종류의 초콜릿이 든 종합 선물 박스를 사 오자. 그런 다음 차례대로 하나씩 먹어보며 그 맛을 유추하는 거다. 이는 섹시하면서도 에로틱한 경험이 될 수 있다. 실제로 초콜릿은 성적 흥분을 돕는 역할도 한다고 하니 말이다.  
 

6 한 번도 가본 적 없는 동네 구경하기

그 동네에 있는 독특한 분위기의 카페나 새로운 장소에서 밥을 먹어보자. 그렇게 흥미롭거나 큰 동네가 주변에 없다면 좀 먼 곳이라도 한 군데를 정해 드라이브를 가도 좋다. 이건 마치 넷플릭스에서 줄거리 요약이나 평점을 체크하지 않고, 추천 콘텐츠를 무작위로 재생해 보는 거나 다름없다.
 

7 연극 보러 가기

이것 또한 넷플릭스에서 영화를 보는 것과 같다. 한 가지 다른 점이 있다면 바로 당신의 눈앞에서 일어난다는 것!  
 

8 섹스하기

<왕좌의 게임>에서도 서로를 죽이거나 하지 않을 땐 섹스를 하지 않던가?  
 

9 피크닉 가기

한 번씩은 야외 활동을 즐길 필요가 있다. 자외선 차단제만 두둑이 바르자. 그동안 집에서 넷플릭스만 보느라 연약해진 피부를 보호하려면!
 

10 헬스클럽 가기

넷플릭스는 보는 시간에 운동했다고 생각해보자. 지금쯤 보디빌더가 됐을지도 모른다.  
 
넷플릭스 대신 할 수 있는 것들

넷플릭스 대신 할 수 있는 것들

11 밤하늘 바라보기

밤에 밖으로 나가 그냥 밤하늘의 별들을 바라보자. 가만히 앉아 별자리와 행성들을 찾아보는 것 그 자체로도 로맨틱한 분위기가 형성될 거다.  
 

12 함께 박물관 가기

함께 새로운 지식을 쌓는 건 꽤 흥미로운 경험이 될 수 있다. 게다가 <전당포 사나이들>로 역사를 배우는 것과 다를 게 뭐가 있겠나? 함께 손을 잡고 박물관 이곳저곳을 걸어 다니며 역사적인 물품들을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 말이다.  
 

13 함께 미술 클래스 듣기

클래스는 유튜브 튜토리얼 비디오와 똑같다. 다만 실제로 경험할 수 있고, 제대로 뭔가를 배울 수 있다는 것!
 

14 놀이공원 가기

놀이공원에 있는 놀이기구를 전부 한 번씩 다 타보자. 마치 한 드라마의 전체 시즌을 정주행하듯이 말이다. 대략 여덟 시간이 지나면 지루해진다는 점에서 두 가지는 다를 게 없다.  
 

15 컵케이크 만들기

컵케이크는 케이크의 웹드라마 같은 존재다.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으면서도 꿀잼은 보장된다.  
 

16 보드게임 하기

넷플릭스를 볼 때처럼 여전히 소파에 드러누워 피자를 먹으면서도 할 수 있다. 만약 밤늦게까지 잠들고 싶지 않다면 모노폴리를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17 서로에게 책 읽어 주기

책은 자막이 있는 소장용 TV 프로그램과 다를 바 없다. 그림이 없다는 걸 빼면 말이다. 좀 더 수동적으로 즐기고 싶다면 오디오북을 이용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  
 

18 같은 책을 읽고 리뷰 나누기

함께 소파에 앉아 각자 따로 책을 읽어도 된다. 그다음에 책에 대한 대화를 나누는 거다. 넷플릭스를 보면서 대화를 나누는 것과 똑같다.  
 

19 팟캐스트 듣기

여기서 좀 더 나아가 아이디어를 덧붙인다면 드라이브를 하면서 자동차 안에서 들어도 좋다. 혹은 집에서 벽을 바라보면서 들어도 된다. 어떤 방식이든 좋다.
넷플릭스 대신 할 수 있는 것들

넷플릭스 대신 할 수 있는 것들

 

20 서로에게 손 마사지 해주기

전신 마사지처럼 힘을 들이거나 제대로 할 필요도 없다. 잘 모르는 드라마의 첫 화를 보는 거라고 생각하자.
 

21 칵테일 만들기

함께 집에서 마가리타를 만들어 보자. 혹은 좋아하는 칵테일이 있다면 어떤 것이든 좋다. 대신 TV 화면을 보는 게 아니라 서로를 바라보고 이야기를 나누면서 마시는 거다. 가끔은 TV 속 다른 사람들의 대화를 보는 대신 남친과 실제 대화를 나눌 필요가 있다. 좀 더 제대로 된 대화를 즐기고 싶다면 폰도 전부 꺼두자.  
 

22 두 사람만의 버킷리스트 만들기

바라건대 그중 몇 가지는 진짜 실행할 수 있을 거다. 하지만 함께 계획을 세우는 과정 또한 엄청나게 즐거울 수 있다. 서로에 대한 새로운 사실도 발견할 수 있고 말이다.
 

23 레스토랑 리뷰 읽기

그런 다음 두 사람이 가보지 못한 곳에 직접 가보는 거다. 이는 두 사람의 익숙한 데이트 패턴에서 벗어나 모험을 시도해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24 좋아하는 만화책 보기

어린 시절로 돌아간 기분이 들 거다. 드라마 <매드맨>을 보는 것처럼!
 

25 온종일 폰은 비행기 모드로 바꾸고 서로에게만 집중하기

근래 넷플릭스를 보는 대신 남친에게 하고 싶은 게 뭐냐고 물어본 적이 있는가? 그는 사실 직장 내 가십거리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고 싶었을지도 모른다. 그가 들려주는 이야기가 드라마 <오피스>보다 더 재미있을지도!  

Keyword

Credit

  • 프리랜스 에디터 박수진
  • 글 테일러 앤드류스(Taylor Andrews)
  • 글 프랭크 코볼라(Frank Kobola)
  • 사진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