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 여자'처럼 화장하기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덜어내거나 꽉 채우거나! 이번 F/W 시즌 백스테이지에서 가장 주목받은 미니멀 룩과 맥시멀 룩을 재현했다. ::메이크업, f/w, 미니멀룩, 피치, 홍차, 미어캣, 어른여자, 뷰티,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Minimum : Peach Toned Look

이번 시즌의 미니멀 룩은 피치, 홍차, 미어캣 등의 컬러 한 톤만 사용해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게 포인트. 기억해야 할 점은 컬러를 쓸 때 명료하고 똑 떨어지는 패턴에서 벗어나 흐릿하고 내추럴하게 연출해야 세련된 무드가 부스트된다는 것이다. 지나치게 귀엽지는 않아 소녀가 아닌 ‘어른 여자’들의 취향에도 잘 맞을 듯!



디올 백스테이지 립 팔레트 001 유니버셜 6만8천원대.


FRESH NUDE LIPS

왠지 아파 보이는 누드가 아니라 얼굴을 환하고 생기 있게 밝혀주는 누드 립을 표현하는 것이 관건. 볼과 눈가에 쓴 컬러와 비슷하게 피치나 핑크 톤이 도는 컬러의 립스틱을 선택하고, 텍스처는 촉촉한 광택이 돌도록 연출하자.



(왼쪽부터)바비 브라운 프라이머 플러스 래디언스 SPF 35 PA+++ 5만8천원.

조르지오 아르마니 톤업 쿠션 2호 SPF 15 8만9천원.


DEWY FACE

핑크·피치 톤의 컬러를 동양인 피부에 잘못 쓰면 자칫 누렇게 떠 보일 수 있다. 컬러 사용 전, 톤 업 프라이머로 피부를 매끄럽고 화사하게 정돈한 뒤 쿠션을 발라 촉촉 스킨을 완성하자.



아리따움 위클리 아이팔레트 2호 화요일 1만6천원대.


PEACH EYES

마음에 드는 피치 톤의 아이섀도를 하나 골라 눈두덩 중앙을 중심으로 넓고 얇게 펴 바른다. 매트한 섀도를 사용했을 경우 눈두덩이 다소 부어 보일 수 있는데, 펄이 감도는 비슷한 계열의 컬러를 눈 앞쪽에 슬쩍 레이어드해주면 좀 더 입체적으로 보인다.


어딕션 아이라이너 펜슬 04 2만8천원.


SOFT DEFINED EYES

완전한 미니멀리스트로 분하기 위해선 메이크업 욕심을 내려놓는 게 먼저. 하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은 생눈이 부끄럽다면 펜슬 라이너로 점막만 메워 또렷한 눈매를 완성할 것. 마스카라는 생략하고 뷰러로 속눈썹을 컬링해 마무리한다.



페리페라 핑크의 순간 맑게 물든 벨벳 치크 8호 분위기 여신 말린 코랄 8천원.


FLUSHED CHEEKS

크림 블러셔를 물든 듯 얼굴 전체에 펴 바르자. 광대뼈에서 가장 봉긋하게 올라온 지점부터 시작해 얼굴 외곽으로 갈수록 흐릿하게 블렌딩해줄 것. 메이크업 스펀지를 활용하거나 손가락 끝으로 여러 번 톡톡 펴주면서 바르면 자연스럽다.

덜어내거나 꽉 채우거나! 이번 F/W 시즌 백스테이지에서 가장 주목받은 미니멀 룩과 맥시멀 룩을 재현했다. ::메이크업, f/w, 미니멀룩, 피치, 홍차, 미어캣, 어른여자, 뷰티,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