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키니 제모의 비밀? #곰손특강OX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비키니 라인 제모에 관한 진실과 거짓. | 제모,왁싱,비키니라인,브라질리언왁싱,바디

1 비키니 라인 제모가 모낭염을 유발한다? △ 왁싱을 위생적으로 시술해도 피부에 따라 모낭염이 발생할 수 있다. 안타깝게도 제모가 처음이라면 모낭염 발생 여부는 알기 힘들다. 만약 알레르기성 피부라면 털을 완전히 탈락시키는 왁싱은 아예 피하는 것이 현명하다. 제모 후에는 48시간 동안 제모 부위가 습해지지 않도록 무리한 운동과 사우나 등을 자제하고, 최근에는 모낭염을 진정시키는 케어 제품이 다양하게 나와있으므로 도움을 받아도 좋다.2 제모 후 피부가 가려운 건 염증 때문이다? X 사람에 따라 왁싱 후 매끈한 피부가 1~2주 정도 유지되는데, 그 동안 털이 자라 나오면서 가려움을 느낄 수 있다. 이때 가렵다고 자꾸 손을 대면 감염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뉴욕비비 임진희 원장은 스크럽 또는 각질을 마일드하게 녹여주는 전용 제품을 사용하면 가려움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3 제모를 하면 인그로운 헤어가 생긴다? X 정확하게 말하자면 인그로운 헤어는 제모로 인해 생기는 것이 아니라 제모 후 털이 두꺼운 각질을 뚫고 나오지 못하면서 발생한다. 예전에는 알갱이가 있는 스크럽 제품을 사용해 각질을 관리했지만, 최근에는 각질을 녹여내는 케어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다.4 비키니 라인 제모가 땀띠를 없애준다? O 비키니 라인 제모 부위는 기본적으로 마찰이 많고 땀이 잘 차며 습한 곳이기 때문에 털을 제거하면 위생 면에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살이 많아 마찰이 잦거나 운동을 많이 하는 사람이라면 꼭 바캉스 시즌이 아니더라도 꾸준히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