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학과 언니들이 고백한 다이어트 꿀팁!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날씨가 점점 더 따뜻해지고 있다. 늦기 전에 몸매 관리에 돌입해야 할 때! 늘 워너비 몸매를 유지하는 무용학과 학생들에게 보디 관리에 관한 다양한 팁을 물었다. ::무용학과, 다이어트, 꿀팁, 몸매, 관리, 팁, 식습관, 스트레칭, 코스모 캠퍼스 | 무용학과,다이어트,꿀팁,몸매,관리

 한양대학교 한국무용 전공 최연희 21살 Q. 본인만의 다이어트 팁이 있다면? ▶잘못된 식습관 바로잡기! 탄수화물이나 지방을 줄이고, 과일이나 채소위주로 식단을 조절하며 식습관만 잘 신경 쓰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거예요.Q. 스트레칭 비법이 있다면? ▶고관절 스트레칭 위주로 하기!스트레칭 중에 다리 찢는 동작을 가장 많이 하는데, 고관절을 제대로 풀려 림프 순환이 좋아지면서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냉증이나 붓기 완화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 그리고 기지개 같은 스트레칭도 순환을 도와 몸이 뭉치지 않게 도와주기 때문에 일상생활 중에 틈날 때마다 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Q. 이런 스트레칭만은 꼭 한다! ▶사진 속 하체 몸 풀기 동작날씬한 하체를 위한 동작! 뒤로 곧게 뻗은 다리에 약간의 통증이 느껴질 때까지 자세를 유지하세요. 앞 다리는 발끝과 무릎이 수평이 되어야 무릎으로 가는 체중의 부담을 줄일 수 있어요. 갑작스러운 스트레칭에 의해 발목에 염좌가 발생할 수 도 있으니 무리는 하지 마시고 몸이 허락하는 선까지만 해주시며 천천히 시간과 범위를 늘려주시면 좋아요. 오래 서있거나 앉아있는 분들에게 특히 좋은 동작이에요! 경희대학교 발레 전공 오현경 22살Q. 본인만의 다이어트 팁이 있다면? ▶어깨와 등을 꼿꼿하게 펴고 있는 습관 들이기곧은 자세를 유지하는 것은 몸을 항상 긴장시키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어느 정도 도움이 돼요. 저의 다이어트 식이요법은 일어나서 미지근한 물 한잔 먹기, 탄수화물은 줄이고 단백질 위주의 식단, 그리고 건강한 음식 먹기예요. 패스트푸드나 편의점 음식은 먹지 않으려고 노력하죠. Q. 스트레칭 비법이 있다면? ▶발레 스트레칭하기많은 여성분들이 관심 있어 하는 발레 스트레칭은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균형 잡힌 바디라인을 만드는 데에 효과가 있어요. 모든 발레 스트레칭 동작을 할 때에는 호흡을 후~ 하고 내뱉으면서 근육을 충분히 이완시켜주세요. Q. 이런 스트레칭만은 꼭 한다! ▶사진 속 동작인 캄블레 사이드 동작!이 동작을 할 땐 앞쪽으로 상체가 돌아가지 않게, 옆으로 내려가는 느낌으로 해주세요. 그리고 다리와 엉덩이가 땅에서 뜨면 안돼요. 왼쪽 옆구리와 몸통 측면을 자극하여 몸의 라인을 잡아주고 척추 측만 예방에도 도움을 줘요.  성신여자대학교 한국무용 전공 조영빈 20살Q. 본인만의 다이어트 팁이 있다면? ▶4시 이후로 금식하기!제일 중요시하는 4시 이후로 금식은 제가 입시 때부터 해온 다이어트에요! 저녁을 안 먹는 것 만으로도 확실히 몸의 부기가 빠지는 것 같아요. 이외에도 탄수화물 안먹기, 아침은 꼭 챙겨먹기, 운동을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해요.Q. 스트레칭 비법이 있다면? ▶플랭크, 고양이자세 많이 하기!한국 무용을 전공해서 다리 찢기 같은 동작보다 자세 교정을 위한 스트레칭을 많이 배우는 편이죠. 플랭크, 고양이자세와 같은 동작은 코어 근육을 잡아줘 자세 교정에 확실히 도움을 줘요. Q. 이런 스트레칭만은 꼭 한다! ▶사진 속 나비다리 동작이 스트레칭은 다리와 골반을 열어 날개처럼 펴주는 동작인데, 무용할 때 쉽게 뭉치고 굳을 수 있는 고관절과 골반 근육을 자극해줘요. 몇 번 나비처럼 팔락거리면 하체 순환에도 그야말로 즉효!  경희대학교 한국무용 전공 이아현 22살Q. 본인만의 다이어트 팁이 있다면? ▶다이어트 할 의지 다지기!다이어트 이유와 목표를 뚜렷하게 잡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저는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보리차나 아메리카노를 꼭 챙겨 마시는데, 아메리카노 한잔과 생수 2.5L를 챙겨서 텀블러에 물7, 커피3을 따라 생수 한 통을 마실 때까지 두고두고 마시는 거에요. 이걸 마시면서 운동을 하면 평소보다 땀이 두 배로 나는 것이 느껴지고 활발해진 이뇨 작용 때문에 노폐물도 쏙 빠지는 느낌. Q. 스트레칭 비법이 있다면? ▶찌릿한 아픔을 즐기기스트레칭을 할 땐 ‘아파서 도저히 못하겠어’ 라고 생각이 드는 순간부터 10초 후까지만 버텨주세요. 그래야 확실한 효과를볼 수 있어요. Q. 이런 스트레칭만은 꼭 한다! ▶사진 속 동작저처럼 하체가 통통하신 분들이 하시면 좋은 스트레칭이라고 생각해요. 허리와 등을 곧게 펴고 다리를 잡고 있는 팔을 당겨주며 어깨를 늘려주세요. 어깨와 목선도 예뻐지고 들고 있는 다리를 좌우로 가볍게 흔들어주면 뭉쳐있는 골반, 뒷다리 주변 근육까지 풀어줘요.shot for alcohol cravings go naltrexone prescrip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