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션팩트랑 파운데이션이랑 차이점?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Beauty

쿠션팩트랑 파운데이션이랑 차이점?

화장품업계에서 국내 최고의 히트 상품은 뭐니 뭐니 해도 쿠션 팩트가 아닐까? 쓰면 쓸수록 무궁무진한 궁금증이 샘솟는 쿠션 팩트의 비밀. 독자들에게 코스모 페이스북으로 질문을 받아 그 비밀을 풀어봤다.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15.05.06



이니스프리 롱웨어 쿠션 SPF 50+ PA+++  2만원

 

쿠션과 파운데이션은 내용물이 서로 다른가요? 

쿠션이 자외선 차단제에서 시작되었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파운데이션과는 태생부터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쿠션은 베이스 기능뿐 아니라 높은 자외선 차단력, 에센스의 보습력 등 다양한 멀티 기능이 탑재된 올인원 제품으로, 스펀지가 용액을 잘 머금을 수 있도록 설계된다. 반면 파운데이션은 커버력, 지속력 등 메이크업 속성에 더욱 집중한 제품.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정교하고 섬세한 메이크업을 위해서는 파운데이션을, 일상 생활에서는 쿠션을 사용하는 데는 다 이런 이유가 있었던 것.


쿠션 팩트로 뭉침 없이 메이크업 잘하는 비법은?

퍼프 일부분만 스펀지에 쿡 찍어 바르면 소량 골고루 바르기가 어렵다. 스폰지에 톡톡 골고루 가볍게 찍어 얼굴에 두드리듯 바를 것. 콧방울, 눈 밑에는 퍼프를 반으로 접어 한번 더 터치한다. 모공이 넓은 경우 얼굴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밀듯이 바르면 한결 매끈한 피부로 표현된다. 


퍼프를 빨았더니 예전 같지 않아요. 세척하는 방법이 따로 있나요? 

매일 사용하는 경우 3~4일에 한 번 정도 세척하고 리필 1개당 하나씩 사용하는 것이 적당하다. 이니스프리 BM2팀 배이수는 “퍼프는 클렌징 오일로 한 번, 중성 세제를 푼 미지근한 물에 다시 한 번 주무르듯 빤 뒤, 충분히 헹구고 그늘진 곳에서 완전히 건조하세요. 코팅막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비비거나 비틀어 빨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라고 조언한다. 


요즘 쿠션에 파운데이션이나 페이스 오일, 에센스를 넣어 DIY하는 게 유행이에요. 이렇게 사용해도 문제없을까요?

배이수에 따르면 쿠션에 임의로 다른 제품을 섞어 제조할 경우 품질 확인이 되지 않아 안전성에 대한 보장이 어렵다고 한다. 내용물이 쉽게 변질될 수 있음은 물론 피부 자극 및 트러블이 생길 가능성도 있다는 것. 쿠션은 쿠션으로, 에센스는 에센스로 쓰자!



shot for alcohol cravings go naltrexone prescription
shot for alcohol cravings vivitrol drug interactions naltrexone prescription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