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김없이 돌아온 수족냉증의 계절, 차가운 손발을 녹여줄 생활 습관 4
손발이 꽁꽁 얼어붙는 계절. 고질병 수족냉증을 조금이나마 덜어주는 생활 루틴은?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10초 만에 보는 기사
겨울마다 손발이 얼음장이라면 실천해야 할 수족냉증 완화 루틴
」아침 미온수·생강차·온열 마사지로 체온을 높이는 방법
」혈액순환을 돕고 따뜻한 하루를 만드는 겨울 생활 습관
」추워지면 가장 먼저 손발부터 얼어붙는 사람들 주목! 수족냉증은 혈액순환 저하나 스트레스, 잘못된 생활 습관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겨울마다 손이 시리고 발끝이 차가워지는 당신을 위해, 일상 속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수족냉증 완화 루틴을 소개합니다.
아침엔 미온수 한 잔으로 몸 깨우기
미온수 한 잔으로 시작하는 아침. 인스타그램 @alowellnessclub
제일 먼저 찬물 대신 미지근한 물 한 잔으로 하루를 시작해보세요. 자느라 떨어졌던 체온을 서서히 끌어올려주고, 혈액순환을 촉진해줍니다. 특히 공복에 따뜻한 물을 마시면 위장도 부드럽게 자극되어 몸이 한결 가벼워지죠. 한 컵의 미온수로 몸의 온도를 끌어올리는 루틴이에요.
점심 커피 대신 생강차나 대추차 어때요?
미온수 한 잔으로 시작하는 아침. 인스타그램 @alowellnessclub
커피 한 잔이 그리운 겨울이지만, 카페인은 혈관을 수축시켜 오히려 냉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대신 생강차나 대추차처럼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료로 바꿔보세요. 은은한 단맛과 함께 체온이 서서히 올라가는 게 느껴질 거예요.
손, 발목을 항상 감쌀 것
발목을 따뜻하게. 인스타그램 @ugg_korea
히터를 켜도 발이 시리다면, 문제는 노출된 발목일지도 몰라요. 양말, 슬리퍼, 레깅스 등으로 발목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것만으로도 체감 온도가 달라집니다. 특히 발열 내의나 손난로 패치 같은 아이템은 겨울철 필수템이죠. 작은 온기 하나가 하루의 컨디션을 바꿉니다.
손발 온열 마사지로 순환시키기
발목 온열 마사지. 인스타그램 @sennok_bathhouse
잠들기 전 5분, 핸드크림이나 바디오일을 이용해 손과 발을 마사지해보세요. 혈류가 말초까지 퍼지며 순환이 개선되고, 숙면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발바닥 중앙을 지압하듯 꾹 눌러주면 더 좋다고 하는데요. 마사지 루틴은 하루의 피로를 녹이고, 따뜻한 체온을 지켜주는 마지막 관문! 하루 5분 투자해 나의 몸이 달라지는 걸 확인해 보는 건 어떨까요?
Credit
- 글 CHA
- 어시스턴트 임정현
스타들의 다이어트 비법 대공개
#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