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송혜교, 소희, 설현도 인정한 효율 갑 다이어트 운동은? 연휴 끝, ‘이 운동’으로 감량 시작!

연휴가 끝났다는 것은 감량 주기가 왔다는 것. 송혜교의 자이로토닉, 소희의 파워 플레이트, 설현의 클라이밍까지. 효율 갑 이색 다이어트 운동으로 지루함과 지방을 한 번에 타파하자~.

프로필 by COSMOPOLITAN 2025.02.05
송혜교 - 자이로토닉
유튜브 <걍밍경>

유튜브 <걍밍경>


송혜교가 단단히 빠진 자이로토닉(Gyrotonic)은 쉽게 말하면 필라테스의 사촌 격인 운동. 필라테스, 체조, 요가, 태권도 등의 운동에서 장점만 쏙 뽑아냈다. 이때 'gyro'는 3차원의 모든 방향을 뜻하고, ‘tonic’은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의미한다. 송혜교 외 강민경, 손예진 등도 마니아로 꼽히는데, 일단 운동하는 모습을 보면 생각보다 활동적이고 가동 범위가 넓어 강도가 높다는 걸 알 수 있을 듯. 하지만 그만큼 감량 효과도 클 터! 망설이지 말고 과감하게 도전해 보자.


소희 - 파워 플레이트
유튜브 <안소희> 유튜브 <안소희>

소문난 파워 플레이트 예찬론자인 소희. 파워 플레이트는 말 그대로 1초당 20~50회의 미세진동이 상하좌우로 떨리는 판 위에서 진행하는 모든 운동을 말한다. 단 30분의 운동으로 2시간 반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소희는 스트레칭으로 몸을 데운 뒤, 유산소와 근력 운동의 루틴을 진행, 로잉머신으로 남아있는 칼로리까지 모두 태워버리는 불같은 루틴으로 몸을 유지한다고.


설현 - 클라이밍
유튜브 <안소희> 유튜브 <안소희>
설현이 오래도록 애정하는 운동인 클라이밍. 전신 운동으로 근력 강화는 기본에 다이어트 효과도 탁월하다. 특히 홀드라 일컫는 손잡이를 잡고, 밟아 올라갈 때 큰 근육인 복근과 하체 근육을 사용해 칼로리 소모가 큰 편. 또 본인이 생각한 대로 길을 만들어 가는 운동이라 성취감까지 짜릿한데, 이 맛에 클라이밍을 못 잃는 사람도 그득하다고!


관련기사

Credit

  • 글 윤보배
  • 어시스턴트 김문영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