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김민재, 이강인이 없더라도 꼭 봐야만 하는 이 경기!

‘별들의 전쟁’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관전 포인트

프로필 by 김문영 2024.05.14
모두가 기대했던 이번 시즌 빅 이벤트, 이강인김민재의 맞대결이 무산됐다. 지난 9일 챔피언스리그 준결승에서 두 팀이 나란히 탈락한 것.


김민재 & 이강인 활약상
인스타그램 @kiminjae3 인스타그램 @kiminjae3
바이에른 뮌헨의 김민재는 레알 마드리드와의 1차전 선발로 출전했지만, 상대 공격수에게 빈 공간을 여러 차례 허용하며 아쉬운 경기력을 보였다. 이런 모습이 실점에도 영향을 주면서 토마스 투헬 감독은 “욕심이 과하다.”며 쓴소리를 하기도. 2차전 후반 31분에 교체 투입돼 회심의 헤딩슛도 시도했지만, 크로스바를 맞고 나오며 아쉬움을 남겼다.

인스타그램 @kanginleeoficial 인스타그램 @kanginleeoficial
파리 생제르맹의 이강인은 2차전 후반 31분 교체 투입됐다. 두 차례의 슈팅 시도도 득점 연결에 실패하며 올 시즌 4관왕(리그 4회 우승)이라는 꿈도 끝나게 됐다.


결승전 관전 포인트
그럼에도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봐야 할 이유는 충분하다는 사실!
인스타그램 @championsleague

인스타그램 @championsleague

챔피언스리그의 최다(14회) 우승팀 레알 마드리드, 27년 만에 두 번째 우승에 도전하는 도르트문트의 대결이기 때문이다. 두 팀의 챔피언스리그 상대 전적은 4승 3무 3패로, 레알 마드리드가 앞서는 상황. 올 시즌 리그 성적도 레알 마드리드는 라리가 우승, 도르트문트는 분데스리가 5위로 격차를 보인다.

하지만 도르트문트에게는 이겨야 할 중요한 이유가 있다. 이번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이 도르트문트의 레전드 원 클럽 맨, 마르코 로이스의 고별전이기 때문! 마르코 로이스는 13년 동안 팀에서 활약했던 선수이기에 팬들에게는 팀 그 자체와 같은 존재인데, 이번 시즌을 끝으로 팀을 떠나게 됐다고. 마르코 로이스는 ‘라스트 댄스’로 트로피를 들어 올릴 수 있을까?

결승전은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한국 시각 기준) 6월 2일 새벽 4시에 펼쳐질 예정.


관련기사

Credit

  • 글 김문영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