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스카프 백부터 튜브톱까지 스카프 활용법 10가지

스카프를 봄가을 그리고 겨울에만 즐길 수 있다고 생각했다면, 오산이다. 스카프는 여름철까지,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전천후 아이템이니까. 어떻게 그것이 가능하냐고? 바로 여기, 그 해답이 있다.

BYCOSMOPOLITAN2021.07.10
 

The Shawl Scarf

숄 스카프는 스커트와 드레스로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숄 스카프 45만원대 토템 by 매치스패션.
 
① The Sarong
물놀이를 마치고 물 밖으로 나온 당신. 스윔웨어 위에 스카프를 사롱처럼 두르면 민망함은 ‘다운’, 스타일 지수는 ‘업’할 수 있다!
비키니 톱 22만8천원 렉토. 스트로 백 1만9천원대 H&M 홈. 발찌로 연출한 목걸이 11만5천원 데일리 브리즈 by 일레란느. 슬라이드 6만원대 티키스 from 네타포르테. 뱅글 에디터 소장품.
 
② The Wrap Skirt
실크 스카프 스커트를 비슷한 소재의 블라우스와 매치하면 편안하고도 우아한 실크 세트업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세련된 호캉스 룩으로도 제격!
블라우스 3만9천원 자라. 숄더백 32만9천원 오소이. 샌들 가격미정 앤아더스토리즈.
 
① The Wrap Dress
피비 파일로를 비롯한 수많은 디자이너가 여러 개의 스카프를 연결한 듯한 아방가르드한 디자인의 드레스와 블라우스를 선보이며 이를 트렌드의 정점에 올려놓았던 때를 기억하는지? 집에 가지고 있는 여러 장의 스카프를 연결해 레이어링하면, 그 예술적인 드레스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
톱으로 연출한 스카프 가격미정 아르켓. 왼쪽 측면의 스카프 19만8천원 잉크. 귀고리 32만원 젬앤페블스. 미니 백 가격미정 셀린느. 샌들 34만8천원 렉토.
 
② The One Shoulder Dress
빅 스카프를 드레스로 연출하는 여러 방법 중,  가장 드라마틱한 룩을 만들 수 있는 원 숄더 플레이. 이국적인 리조트와 파티장에 완벽하게 어울리는 우아한 원 숄더 드레스를 겟할 수 있다.
귀고리 1만9천원 자라. 클러치 가격미정 킬리안. 글래디에이터 샌들 1백1만원 지안비토 로시. 뱅글 에디터 소장품.
 
 
 

The Square Scarf

스퀘어 스카프는 톱과 액세서리로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스퀘어 스카프 가격미정 아르켓.
① The Blouse
스카프 2개를 포갠 뒤 두 모서리를 서로 연결하면 튜닉 형태의 우아한 블라우스가 완성된다. 여름철엔 단독으로, 가을이 오면 셔츠나 블라우스, 니트 톱과 같은 여러 톱은 물론 재킷, 코트와 같은 아우터 위에 레이어링해 즐겨보자.
블루 스카프 가격미정 아르켓. 스커트 2만9천원대 에잇세컨즈. 숄더백 가격미정 르메르. 플립플롭  에디터 소장품.
 
② The Top
스카프로 톱을 만드는 방법은 실로 다양하다. 튜브톱 형태로 미니멀하게, 원 숄더로 드라마틱하게, 홀터넥으로 글래머러스하게! 내 마음대로 묶어보며 나만의 연출법을 찾아보는 것도 좋다. 에디터는 체인 목걸이로 홀터넥 톱을 만들었으니 참고해보도록!
손에 든 재킷, 슬랙스 모두 가격미정 에트로. 레이스업 로퍼 15만8천원 레이첼콕스. 체인 목걸이 에디터 소장품.
 
 
The Belt
미니멀한 베이식 룩에 세련된 포인트를 더하는 스카프 벨트.
셔츠 가격미정 누마레. 치노 팬츠 19만8천원 르917.
 
 
The Bag
스카프를 매듭지어 백으로 연출하는 스타일링의 재미를 만끽하라.
니트 드레스 15만원 코스. 샌들 14만8천원 레이첼콕스.
 
 
The Headpiece
스카프를 두건으로 활용해 스타일리시한 헤어 룩을 완성하라. 머리끈으로 이용하는 것 또한 좋은 아이디어다.
블라우스 21만5천원 누마레. 스커트 19만8천원 로우클래식.
 
 
The Scarf
스카프를 아우터의 칼라에 숄칼라처럼 늘어뜨려 더욱 특별하게 즐겨라.
베스트 가격미정 아르켓. 니트 톱 가격미정 8 by YOOX. 스커트 15만8천원 콤 스튜디오 for 하고.
 

Keyword

Credit

  • editor 이병호
  • photo by 권중호
  • art designer 박유진
  • model 서현
  • hair 이혜진
  • makeup 박수연
  • assistant 김송아
  • digital designer 김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