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브라운을 촌스럽게 입는 사람 vs 트렌디하게 입는 사람 차이. 브라운 패션 스타일링 7

이번 시즌 패션위크에서 가장 강력하게 포착된 컬러는 초콜릿 브라운. 버건디를 잇는 새로운 트렌드 컬러를 셋업부터 레이어드, 액세서리 포인트까지 7가지 스타일링 법은?

프로필 by 송예인 2026.02.18
10초 안에 보는 요약 기사
  • 패션위크가 확인한 ‘브라운 붐’
  • 셋업·스카프·킬트로 완성하는 브라운 스타일링 7
  • 올겨울부터 봄까지 이어질 초콜릿 브라운 활용법

코펜하겐 패션위크에서 발견한 또 한 가지 패션 유행 예감! 이 도시는 지속가능한 스칸디 시크 디자이너들만큼이나, 스트리트 스타일로도 유명하죠. 그리고 확실히 깨달은 게 하나 있다면, 브라운이 2026년 가을/겨울을 대표할 거대한 컬러가 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런웨이는 늘 한 시즌 앞서가지만, 그렇다고 굳이 기다릴 필요는 없어요. 쇼장 안뿐 아니라, 패션위크에 참석한 게스트들의 룩에서도 브라운이 똑같이 많이 포착되고 있으니까요.요즘 버건디, 와인 컬러에 푹 빠져 있었다면 이제는 초콜릿 브라운으로 갈아탈 준비하세요.


1. 셋업 코디로 한 번에

Launchmetrics

Launchmetrics

뭘 입어야 할지 막힐 때, 머리부터 발끝까지 한 컬러로 맞추거나 셋업을 입는 것만큼 확실한 해결책도 없죠. 쿨 걸 브랜드 안네 소피 마센은 초콜릿 브라운 컬러의 시어링 후드 더플 코트와 미니 스커트를 선보였습니다. 포근함 끝판왕 룩이었고요. 여기에 밝은 톤의 슈즈를 매치해 전체 룩에 깊이를 더했습니다. 이번 쇼에는 이번 달 출시된 여러 커스텀 어그 스타일도 함께 등장했죠.


2. 미니 백 + 스키니 스카프로 포인트

Launchmetrics

Launchmetrics

홀츠바일러는 레이어드를 정말 자연스럽게 멋있게 만드는 법을 보여줬습니다. 레더 재킷, 셔츠, 베스트, 시스루 스커트까지 서로 다른 텍스처를 믹스했는데요. 마무리로 핑크 퍼 스키니 스카프와 그린 마이크로 백을 더해 브라운 톤이 너무 무겁지 않게, 훨씬 젊고 산뜻하게 만들었습니다.


3. 헤드 스카프 + 앵클부츠

Launchmetrics

Launchmetrics

바움 운트 페르트가르텐의 플라이트 테마 쇼에서는 헤이즐넛 컬러 재킷과 체크 커프스, 그리고 매칭 팬츠를 앵클부츠에 넣어 입은 룩이 눈에 띄었습니다. 레더 헤드 스카프가 재미를 더했고, 재킷의 퍼널 넥 실루엣 덕분에 전체적으로 훨씬 정돈된 무드가 완성됐죠.


4. 킬트 + 클로그 슈즈

Launchmetrics

Launchmetrics

타탄 킬트는 사실상 옷장 필수템이죠. 스텀의 브라운 프린지 킬트는 제 위시리스트 최상단으로 직행했습니다. 블랙 클로그와 슬리브리스 톱을 매치하면 봄 룩으로도 완벽해요. 아직 추운 날엔 울 니트를 추가하면 되고요.


5. 레더 재킷 + 트위드 팬츠

Launchmetrics

Launchmetrics

클래식 레더 재킷은 언제나 정답입니다. 더 가먼트는 여기에 화이트 스캘럽 스카프를 더해 룩을 훨씬 흥미롭게 만들었어요. 똑똑한 팬츠와 로퍼까지 매치해, 매일 입기 좋은 ‘드림 데일리 룩’을 완성했습니다.


6. 가디건 + 스터럽 레깅스

Launchmetrics

Launchmetrics

레깅스가 다시 유행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운동복만이 아니라는 걸 증명 중이죠. 게스투즈는 레깅스를 포인티드 힐 펌프스, 버튼다운 가디건, 벨트와 함께 스타일링해 쿨한 스트리트 룩으로 바꿔버렸습니다.


7. 버튼업 재킷 + 팬츠 셋업

Launchmetrics

Launchmetrics

또 한 번의 올브라운 룩이지만, 핵심은 톤을 섞는 데 있습니다. 엠케이디티 스튜디오는 체크 베레와 니트로 그레이 포인트를 넣어 단조로움을 깨뜨렸습니다. 스노 부츠와 장갑까지 더해 실용적이면서도 갖춰 입은 겨울 룩이 됐죠.


*Cosmopolitan UK 기사를 리프트하여 작성 했습니다. 원문 보러 가기


Credit

  • 글 레베카 제인 힐
  • 사진 Launchmetrics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