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디어 배두나X전지현?, 넷플릭스 '킹덤: 아신전'
전 세계를 K-좀비에 좀며들게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킹덤'. 무려 조선시대 좀비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로 어느새 시즌1,2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시즌2의 후반부에 전지현이 갑자기 등장해, 배두나와 전지현의 투샷을 볼 수 있다는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시즌3에 들어가기 전 좀비에 대한 의문을 풀어주는 킹덤 이전의 이야기 프리퀄인 ‘킹덤: 아신전’이 공개를 앞두고 있다. ‘킹덤’에 창궐하는 역병인 좀비가 전지현이 맡은 아신과 연관성이 있다는 것을 풀어낸 중요한 스페셜 에피소드가 될 예정. 죽은 사람을 살린다는 생사초와 풀에 붙어 사는 기생충이 어떻게 역병이 되었는지, 북방 지역에서만 자라던 생사초가 어떻게 조선 전역으로 퍼지게 되었는지 궁금증이 해소될 것. 킹덤 시리즈의 김성훈 감독과 김은희 작가가 그대로 합을 맞춰서 촬영을 마쳤다.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로 7월 23일 공개.
무려 작년 6월 개봉 일정을 발표한 후 코로나로 일정을 미뤄왔던 블랙 위도우가 드디어 개봉을 확정했다. 어벤져스는 끝났지만, 아직 풀어낼 떡밥을 간절히 기다리는 덕후들이 남아있다. 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서 끝끝내 죽음을 돌리지 못한 캐릭터 블랙 위도우가 그 첫번째 떡밥의 주인공. 특히 등장하는 장면 마다 유려한 아크로바틱을 액션을 선보인 캐릭터라 이번 영화의 시원한 액션신을 기대해봐도 좋을 듯. 최근 ‘와칸다 포에버’로 어벤저스 유니버스의 이야기들을 계속 내놓을 예정이니 덕후들은 철렁한 심장 내려놓고 조금 기다려 볼 것. 블랙 위도우는 7월 7일 개봉.
‘올해 할로윈 분장은 너로 정했다!’라고 할 정도로 독보적인 캐릭터를 만들어낸 크루엘라. 이게 정녕 순한맛 '101마리 달마시안'의 프리퀄이 맞나 의심할 정도. 101마리 달마시안을 도둑질해 모피 코트를 만드는 데 혈안이 되었던 크루엘라가 어떻게 도둑질과 패션에 미쳐있는지, 그녀의 부의 비결은 무엇인지 모두를 알 수 있는 '크루엘라의 탄생'을 흥미진진하게 그려냈다. 디즈니의 말레피센트 이후에 '갓띵작'이라는 평가를 받는 빌런물인 크루엘라는 '엠마 스톤'이라는 흥행 보증배우로 기대감을 높였고, 관람객의 N차관람을 부르는 눈이 즐거운 영화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