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예약대기만 수백명? 찐 맛집 중의 찐 맛집 4

맛집에 진심인 편이라면 무조건 예약 대기 알람을 겁니다.

BY김혜미2021.05.04
수강신청을 방불케 한다는 가장 핫한 맛집 네 곳. 이 중 한 군데라도 가봤다면 당신은 찐이다 찐.
 

스시 아루히
매달 20일이 되면 녹색창 실검1위에 오르는 스시집. 여의도의 축복이라 불리는 스시파는 술집 ‘아루히’다. 한달에 한 번 비밀스레 오픈되는 예약버튼을 정각에 클릭해도, 2천 번째 대기는 기본이라는 바로 그곳. 오마카세 런치가 33,000원인데, 디너는 35,000원(?)이라는 만화보다 더 판타지 같은 가격이 예약경쟁을 더 뜨겁게 한다. 광어, 도미, 농어와 같은 흰살생선부터 시작해서 참치의 고급부위, 심지어 우니까지! 그야말로 3미를 보장하는 맛집이다. 미친 맛, 미친 가격, 그리고 미친 경쟁.
인스타그램 @aruhi_specialday
위치 서울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42 2층
예약 방법 매달 20일 오후5시 네이버 예약. 전화 예약 불가.
 

바위 파스타바
나만의 비밀스런 레스토랑 같지만 나만 못 가본 레스토랑. 1인 셰프로 운영되는 바위 파스타 BAR다. 3종류의 스타터와 7종류의 파스타가 준비돼 있는데, 4명이 방문 시 모든 메뉴를 다 시켜 맛보는 게 국룰일 정도로 모든 메뉴가 훌륭하다. 아티초크와 민트 피스타치오 페스토 딸리올리니는 초창기부터 시그니처 요리였으니 단연 추천.
명품백 구하러 새벽부터 백화점가는 건 부담스럽대도, 이곳의 예약 대기열엔 한 번쯤 줄 서볼만 하다. 생면으로 만든 단순하고 직관적인 명품 파스타를 맛볼 수 있으니.
인스타그램 @bawipastabar
위치 서울특별시 성동구 뚝섬로15길 27 1층
예약 방법 전화 예약은 불가. 캐치 테이블 앱 이용.
 

이속우화
자주 가던 이자카야가 있던 자리에 고기집이 생겼다. 그냥 저냥하는 가성비 맛집이겠거니 하고 여유롭게 예약하려했더니 이게 웬걸? 예약 대기 알람을 기다리는 사람만 수백명! 한우에서도 9%미만으로 나오는 최상등급인 bms no.9의 고기를 우둔살 육회, 등심, 새우살, 살치살, 양념갈비 등으로 즐길 수 있는 맡김차림이 겨우 59,000원 밖에 안한다는 걸 뒤늦게 알았다. 거기다 마무리 솥밥에선 솥뚜껑이 아닌 소뚜껑(진짜 소모형이 있는 뚜껑) 비쥬얼 퍼포먼스까지 제대로라니.. 당분간 한우 오마카세 하면 이속우화 빼곤 떠올릴 수가 없을 것 같은데?
인스타그램 @isokwoohwa
위치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대로20길 61 지1층
예약 방법 전화 예약은 불가. 캐치 테이블 앱 이용.
 
 
김태홍

김태홍

셰프 김태홍
이 레스토랑의 인기는 이 한마디로 대신한다. 2023년 11월 까지 예약 풀.
말이 안 되는 소리로 들릴 거다. 헌데 이곳은 애초부터 말이 안 되는 주당들의 천국이다. 1인당 8만원 내외로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어란엔젤헤어 파스타, 고기와 치즈를 아끼지 않은 라자냐, 미니버거, 성게알과 연어알을 곁들인 가리비관자, 소갈비찜, 장어솥밥, 규카츠 등 국적을 가리지 않는 메뉴의 향연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심지어 술은 각자 무한대로 들고 와서 마셔도 된다. 해장라면도 끓여주신다. 준비할 건 넉넉한 위와 튼튼한 간 뿐.
인스타그램 @kim_taehong_
위치 서울 특별시 서초구 사평대로55길 72
예약 방법 전화 예약도 가능하긴한데... 전화도 잘 받아 주시긴 한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