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차정원, 강민경, 오눅 등 쩝쩝 박사 빵순이 언니들이 반했다는 빵의 정체는?

<#ㅈㅂㅈㅇ Vol.1> 요즘 대세, 조기 품절로 냄새 맡기도 힘들다는 ‘소금빵’ 찐 맛집 좌표.

BY김지현2021.04.23
빵순이들 사이에서 ‘마성의 빵’이라고 소문이 자자한 이 빵의 정체는 #소금빵. 일명 #시오빵이라고도 불리는데, 아직 이 빵을 먹어보지 않은 빵순이는 겸상 불가다. 뭘 좀 아는, 빵순이 언니들이 안내하는 소금빵 맛집 좌표만 믿고 따른다면 후회 없는 선택일 것이다. 좌표 체크하러 고고!
 

브레드 05 

빵에 진심인 빵순이들 사이에서는 이미 빵지순례 필수코스로 소문이 자자한 #브레드05. 수많은 ‘눅이꾼’을 보유한 가장 핫한 감성 유튜버 ‘오눅’이 브레드05 이촌점에 방문해 ‘소금빵’을 구매하는 브이로그를 공개하며 소금빵 품절 대란이 시작됐다고. 브레드05에서 판매 중인 소금빵은 #고소미라고 불리는데, 한 입 뜯어 먹어보면 진리의 겉바속촉을 경험할 수 있다. 굵은 소금이 뿌려진 바삭한 겉면의 고소미를 자르면 결이 살아있는 부드러운 속살이 모습을 드러내고, 진한 버터 내음이 가득하다. 더불어 쫀득쫀득한 식감과 담백하면서도 짭짤한 맛이 일품! 브레드05 이촌점, 여의도점, 신길점, 마곡점에서 모두 구매 가능하며 조기 품절될 수 있으니 오전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주의 너무 술술~ 들어가 앉은 자리에서 3개 순삭 할 수 있음!
주소 서울 용산구 이촌로64길 61 브레드05
가격 고소미 1천3백원
문의 070-8836-9905
 
 
 

빵귿 

소금빵의 선도자 ‘오눅’ 언니가 추천하는 두 번째 소금빵 맛집. 바로 제주도의 #빵귿이다. 빵순이 답게 제주도에 도착하자마자 가장 먼저 방문한 빵순이 코스로 더욱 화제가 된 터. 입 안에 넣자마자 방긋 웃음이 새어 나올 정도로 맛있다는 빵귿의 시오빵은 #크로와상st로 버터의 풍미는 물론 고소하고 적절한 짠맛이 조화롭다. 시오빵 사이에 감자와 계란 사라다가 들어간 샌드위치 #꼬로록빵 역시 함께 구매해야 하는 필수 메뉴. 갓 구운 따끈한 시오빵을 판매하기 위해 오전 11시에 한 번, 오후 2시에 한 번 굽는다고 하니 제주도에 방문한 빵순이들은 참고할 것. 빵 반죽 발효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어 미리 인스타그램 공지를 확인하자. 전화로 픽업 예약도 가능!
 
주의 빵귿의 시오빵 맛보다가 제주도 한 달 살이 하게 될 수 있음!
주소 제주 특별시 제주시 구남동6길 45-1
가격 시오빵 1천9백원
문의 064-757-0392
 
 
 
 

오파토 

해방촌의 작은 브런치 카페 겸 베이커리 #오파토. 유럽의 가정집을 재현한 분위기 덕분에 코시국에 잠시 유럽 여행에 온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이곳은 빵에 늘 진심인 강민경 역시 발 빠르게 다녀온 맛집. 더불어 소금빵 사진을 보며 ‘귀여워..’라고 코멘트할 정도로 소금빵 매력에 푹 빠진 것이 분명하다. 오파토의 소금빵은 겉면에 입자가 굵은 소금을 아낌없이 뿌려 버터 향과 더불어 은은한 짠맛이 조화를 이루며 밀도 높은 껍질과 쫄깃한 속살 역시 1인 N소금빵을 할 수밖에 없는 이유다. 매일 바뀌는 데일리 스프커피와 곁들이면 갓벽한 조합! 소금빵 인기에 힘입어 빵만 테이크아웃 가능한 작업실 오픈을 준비 중이니 빵순이들은 대기 완료.
 
주의 브런치 먹으러 방문했다가 유럽st 분위기에 취할 수 있음!
주소 서울 용산구 신흥로12길 1 1층
가격 소금빵 3천원
문의 0507-1361-48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