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NS 대란, 파테크! 반려 대파 키우는 방법이 이렇게 쉽다고?

대파를 키우는 게 재테크가 될 수 있다!

BY김하늘2021.03.11
대파 가격이 3배나 급상승하면서 요즘 SNS에서 #파테크 #대파코인 #반려대파 라는 키워드가 대세로 떠오르는 중이다. 여기서 ‘파테크’는 ‘파+재테크’의 합성어로 집에서 대파를 키우는 것이 재테크가 될 정도로 이득이라는 뜻! 파테크에 합류한 사람들의 인스타그램 인증샷부터 대파를 손쉽게 키우는 방법까지, 코스모가 낱낱이 파헤쳐 봤다.
 
 

요즘 대세, ‘파테크’

@ryan.seoul.icon@mallang_table@gwak_kwak_@wirte_ones_mind@opendoor_life
 
나도 모르게 따라 하고 싶어지는 SNS 속 파테크 피플들의 귀염 뽀짝 반려 대파 키우기 인증샷! 넘모 귀엽지 않나요?
 
 

초간단! 반려 대파 키우기

 
대파 가격이 너무 비싸서 결국엔 집에서 직접 파를 키우기로 한 사람들의 말에 의하면, 대파를 키우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오히려 너무 쉬워 당황스러울 정도라고 한다. 우선, 대파를 키우는 방법은 크게 파를 물에서 키우는 방법과 흙에서 키우는 방법 두 가지가 있다. 물에서 키울 때는 파의 성장 속도가 확실히 빠르지만, 대파의 굵기가 가늘고 단단하지 않다. 반대로, 흙에서 키울 경우에는 파의 성장 속도는 더디지만, 대파의 굵기가 굵고 튼튼하게 자란다고! 각각의 장단점을 참고해 파를 어디에서 키울지 정한 후, 아래의 대파 키우기 스텝을 따라 해 파테크에 합류해 보자.
 
 
물에 키울 경우
STEP 1. 먹고 남은 대파의 뿌리 부분을 짤막하게 잘라준다.
STEP 2. 플라스틱 통에 대파 뿌리 부분만 물이 닿을 정도로 물을 담아준다.
STEP 3. 대파를 물로 씻어주고, 대파 뿌리가 물에 잠기게 담가준다.  
끝! 하루가 다르게 쑥쑥 커가는 대파를 확인할 수 있다.
 
 
흙에 키울 경우
STEP 1. 먹고 남은 대파의 뿌리 부분을 짤막하게 잘라준다.
STEP 2. 플라스틱 컵이나 화분에 배양토를 담아준다.
STEP 3. 흙에 파 뿌리가 잠길 만큼 대파를 심어준다.
STEP 4. 물은 자주 줄 필요 없이 1-2주에 한 번, 생각날 때 물을 준다.
끝! 보통 자라는데 쪽파는 2주, 대파는 한 달 정도 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