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배달고파? 일단 시켜!

‘코시국’에 발맞춰 다양한 투고(To Go)와 딜리버리 서비스를 시작한 요즘 맛집들.

BYCOSMOPOLITAN2021.02.26
 

머스타드

금호동에 둥지를 튼 신상 샌드위치 맛집 ‘머스타드’. 샌드위치로만 승부하는 이곳의 메뉴는 총 4가지로 아보크랩, 케롯에그, 머쉬룸 멜츠, 치킨 샌드위치가 준비돼 있다. ‘아보크랩’은 아보카도와 게살, 레몬제스트, 그린 허브를 곁들인 산뜻한 샌드위치며, ‘케롯에그’는 바삭하게 튀겨낸 당근과 촉촉하고 부드러운 달걀이 조화를 이룬다. 베를린을 연상케 하는 이국적인 인테리어 덕분에 이곳에서 샌드위치를 픽업하면 마치 여행지에 와 있는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이미 ‘얼리어먹터’에게 입소문이 자자한 맛집이라 조기 마감이 될 수 있으니 주문 전에 인스타그램 공지를 확인해볼 것.
HOW TO 오전 11시 30분부터 재료 소진 시까지 픽업할 수 있으며, ‘쿠팡이츠’로도 배달 가능하다. 
ADD 성동구 독서당로 286
INSTAGRAM@mustard_sandwich_
PRICE 아보크랩 1만2천원, 케롯에그 1만1천원
 

제이드앤워터

단언컨대 요즘 옥수동에서 가장 핫한 플레이스, ‘제이드앤워터’.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는 ‘조식클럽’, 오후 5시부터 저녁 9시까지는 스몰 디시를 곁들이는 ‘와인클럽’으로 운영된다. 각 시간대에 맞춰 선보이는 메뉴 모두 포장이 가능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조식클럽은 브런치 메뉴인 ‘옥앤수 풀하우스’, 와인클럽은 초절임한 고등어에 루콜라와 부드러운 양파 크림을 곁들인 ‘고등어 백목이 양파크림’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HOW TO 포장은 인스타그램 DM으로 주문 가능하며 메뉴, 픽업 시간, 이름, 연락처를 남기면 된다. 
ADD 성동구 한림말3길 29 2층
INSTAGRAM@jadeandwater
PRICE 옥앤수 풀하우스 2만2천원, 고등어 백목이 양파크림 1만6천원
 

노스트레스버거

기본에 충실한 치즈버거를 선보이는 해방촌의 ‘노스트레스버거’가 강남에 2호점을 오픈했다는 반가운 소식. 강남점은 공유 주방 플랫폼에 입점한 투고(To Go) 및 딜리버리 전문점이다. 메뉴는 오롯이 치즈버거 하나에만 집중했으며, 우리는 패티를 몇 장 올릴지만 결정하면 된다. 진하고 짭짤한 치즈와 바짝 구운 패티, 다진 양파, 피클, 머스터드, 케첩을 넣은 ‘클래식’과 패티가 2장 들어간 ‘더블’, 그리고 패티가 무려 3장 들어간 ‘트리플’이 있다. 치즈버거를 한 입 맛본다면, 쌓였던 스트레스를 모두 잊게 만드는 맛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HOW TO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를 통해 배달 가능하며, 투고는 ‘배달의민족’ 앱 내 비대면 주문 및 결제 서비스인 배민오더로 주문하면 별도의 수수료 없이 현장 픽업할 수 있다. 
ADD 강남구 학동로43길 38 지하 2층 
INSTAGRAM @nostressburger 
PRICE 클래식 6천5백원, 더블 8천원, 트리플 1만원
 

띠옷

신선한 제철 지역 산물로 건강한 디저트를 선보이는 테이크아웃 디저트 숍 ‘띠옷’. ‘Take Out Only’로 카페를 운영한다는 것 자체가 디저트에 대한 띠옷만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다. 맛과 비주얼 역시 차별화된 점이 특징. 달콤한 화이트 와인에 가지를 적신 가니시와 치즈크림이 사이사이에 들어간 ‘가지 화이트와인 비네가 밀푀’와 라벤더 티 향을 크림에 우려낸 ‘레몬치즈케이크 라벤더무스’ 등 맛을 궁금하게 만드는 다양한 디저트가 즐비하다.
HOW TO 모든 메뉴가 테이크아웃이 가능하며, 디저트 소진 시에는 조기 마감된다.
ADD 마포구 동교로41길 4 
INSTAGRAM@teot_dessert 
PRICE 가지 화이트와인 비네가 밀푀 9천5백원, 레몬치즈케이크 라벤더무스 7천5백원
 

카린지

레트로한 감성의 포장 패키지가 눈길을 끄는 이곳은 찐 커리와 카츠를 요리하는 성수동의 ‘카린지’다. 귀여운 포장 패키지와 깊은 커리 맛에 눈과 입 모두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일본에서 직접 공수한 카레 가루와 장시간 우려낸 채소 페이스트로 끓인 ‘카린지카츠카레’는 토마토를 가미해 상큼한 풍미를 더했으며, 함께 곁들여 먹는 담백한 로스카츠 또한 포인트다. ‘버터치킨카레’는 닭다리살에 버터와 코코넛 밀크, 플레인 요거트 등을 넣어 부드러움을 극대화했다. 이 밖에도 ‘돈까스’, ‘카츠샌드’ 등 다양한 메뉴가 포장 가능해 취향껏 고르면 된다.
HOW TO 픽업은 전화로 예약 가능하며, 딜리버리는 ‘배달의민족’과 ‘쿠팡이츠’로 주문할 수 있다.
ADD 성동구 왕십리로4길 10-3 
INSTAGRAM@karinji_present 
PRICE 카린지카츠카레 1만1천원, 버터치킨카레 1만1천원
 

보마켓

이태원에 위치한 생활 밀착형 플랫폼인 ‘보마켓’. 직접 엄선한 각종 식재료와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슈퍼마켓이다. 더불어 잉글리시 브렉퍼스트, 샐러드, 수프, 김치볶음밥, 떡볶이 등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식사 대용의 음식을 팔며 카페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발길을 뗄 수 없다. 더욱이 모든 식사와 카페 메뉴는 테이크아웃이 가능해 편하게 장을 보고, 음식을 포장해 갈 수 있는 것이 이곳의 장점. 또한 보마켓은 일회용품을 최대한 줄이고, 조금이라도 환경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친환경 소재로 만든 스푼과 포크를 사용한다. 직접 용기를 가져와 포장하는 경우 할인도 해준다.
HOW TO 보마켓의 딜리버리 서비스는 ‘배민라이더스’, ‘쿠팡이츠’, ‘요기요’로 주문 가능하다. 
ADD 용산구 녹사평대로 286
INSTAGRAM@bomarket
PRICE 부라타치즈샐러드 1만5천5백원
 

성수명당

고퀄리티의 신선한 초밥을 배달 앱 터치 몇 번만으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시대가 왔다. 속이 꽉 찬 초밥 배달이 가능한 이곳은 늘 예약과 웨이팅이 필수인 주점 ‘성수명당’이다. 고퀄리티의 초밥 및 안주를 배달시켜 손쉽게 ‘홈포차’ 오픈도 가능하다. 시그너처는 참치 등살인 ‘적신’, 타마고 달걀, 향미 채소, 초생강 등이 가득 찬 ‘생참치김밥’과 구운 고등어를 얹은 ‘구운고등어초밥’이다. 깐 바지락살과 미나리가 듬뿍 들어간 ‘바지락미나리전’도 놓치지 말 것!
HOW TO 포장은 전화로 예약한 뒤 방문하면 되고, 딜리버리는 ‘쿠팡이츠’를 통해 배달 가능하다. 
ADD 성동구 연무장19길 10
INSTAGRAM@seongsu_myeongdang 
PRICE 생참치김밥 2만원, 구운고등어초밥 1만9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