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실패 없는 여행, 세종 당일치기 여행 코스

최근에는 가을에 가기 좋은 국립 세종수목원이 개장했다.

BY정예진2020.11.23
 
세종시는 당일치기로 여행을 다녀오기 좋다. 최근에는 국립 세종수목원이 개장했다. 지중해온실과 열대온실 등이 돌아볼 만 하다. 맛있는 짬뽕집과 칼국수집도 있고 분위기 좋은 카페도 자리한다. 금강수목원에서도 만추를 느껴보자.  
 
조치원 짬뽕

조치원 짬뽕

조치원 짬뽕

조치원 짬뽕

11:00 안 먹으면 후회합니다, 조치원 짬뽕
세종시에서 가장 유명한 짬뽕집. 11시에 문을 열지만 10시 30분 부터는 줄을 서야 먹을 수 있다. 짬뽕과 짜장면, 군만두와 탕수육이 메뉴 전부. 육수 위에 깨를 뿌려 첫 맛이 부드럽다. 자극적인 매운 맛이 아니라 은근히 맵다. 배달집이 아니라 소다를 적게 넣은 면발이 쫄깃하다. 짜장면도 소스와 따로 놀지 않고 잘 어우러진다. 식당 벽에 “주인이 특유의 기술로 짬뽕 맛을 살리며 장보기, 면 반죽 및 숙성 재료손질등 모든 과정을 직접 합니다”라고 적힌 플랜카드를 붙여놓았다. 월요일 휴무.
주소 : 세종 조치원읍 돌마루2길 7 영웅하우스 1층  
문의 : 044-867-7433
 
국립세종수목원

국립세종수목원

국립세종수목원

국립세종수목원

국립세종수목원

국립세종수목원

12:30 도시 속에 자리한 열대우림, 국립 세종수목원
지난 10월 17일 개관한 국내 첫 도심형 수목원이다. 총 넓이가 무려 65㏊. 축구장 90개 면적에 달한다. 모두 2,453종, 161만본의 식물이 식재되어 있어 한나절 나들이 코스로도 손색이 없다. 하이라이트는 '사계절  전시온실'. 최고 높이 32m의 이 건물은 외떡잎식물인 붓꽃의 세 꽃잎을 형상화했다. 각 꽃잎마다 지중해온실, 열대온실, 특별기획전시관이 자리하고 있는데 4계절 내내 화려한 꽃과 나무를 볼 수 있다. 공룡의 먹이라고도 불리는 울레미소나무, 생 떽쥐베리의 소설 〈어린왕자〉에 나오는 바오밥나무, 다 자라면 키가 32미터나 되는 흑판수 등 신기한 나무들이 많다. 사진 만들기 좋은 곳. 신기한 나무들이 많다. 연말까지 입장료는 무료. 가까운 중앙공원을 함께 돌아봐도 좋다.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연기면 수목원로 136
홈페이지 : www.sjna.or.kr
 
이도사유

이도사유

이도사유

이도사유

이도사유

이도사유

15:00 미니멀한 카페에서 맞는 여유와 사색, 이도사유

차가운 금속재질로 지어진 카페의 외관은 얼핏 보면 갤러리 같다. 벽에 아무런 장식없이 자리한 문을 열고 들어 가면 미니멀하게 꾸며진 실내가 나온다. 나만의 위한 비밀의 공간이 열리는 느낌. 카페는 ㅁ자 형으로 만들어져 있는데 가운데 유리 온실이 자리하고 있다. 매시 정각과 30분, 유리 온실에는 우윳빛 안개가 피어오른다. SNS에 올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회. 카페 분위기도 시끄럽지 않고 잔잔하다. “이도의 가치는 눈 앞에 펼쳐지는 인상적인 경험을 통해 잠시 생각을 비우고 나와 만나는 사유의 시간을 제공합니다. 이곳의 시간의 흐름은 다릅니다.”라고 적혀 있는데, 그래서인지 카페의 모든 의자가 온실을 바라보게 해두었다.
주소 : 세종 금남면 금남구즉로 497
문의 : 044-868-0000
 
또는  
카페 비일상

카페 비일상

카페 비일상

카페 비일상

15:00 가을 속 무심한 시간 보내기, 카페 비일상
한적한 시골 동네에 자리한 카페. 논을 앞에 두고 무심한 듯 서 있는 카페 건물이 이색적이다. 야외에도 자리가 마련되어 있는데 오후의 느긋한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분위기다. 연유라떼 위에 우유아이스크림을 올린 라떼 추천.  커피 위에 올라간 달콤한 아이스크림이 달달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을 더해준다. 전용주차장도 마련되어 있다.  
주소 : 세종 금남면 호탄길 48
인스타그램 : cafe.be_ilsang
 
금강자연휴양림

금강자연휴양림

금강자연휴양림

금강자연휴양림

금강자연휴양림

금강자연휴양림

16:00 붉고 노란 만추의 숲, 금강자연휴양림

가을 분위기가 물씬하다. 정문에서 산책길을 따라 한 바퀴 도는데 1시간이면 충분하다. 기분좋은 숲길이 이어지는데 길이 평탄해 누구나 쉽게 걸을 수 있다. 메타세쿼이어 길에서는 가을 감성 물씬한 사진을 찍을 수도 있다. ㅗ로나 때문에 하루 입장인원을 1000명으로 제한한다는 점을 알아두자.
주소 : 세종 금남면 산림박물관길 110 산림박물관
문의 : 041-635-7400
 
경성칼국수

경성칼국수

경성칼국수

경성칼국수

경성칼국수

경성칼국수

18:00 세종시 대표 칼국수집, 경성칼국수

대평시장 내에 있다. 대전과 공주에서도 일부러 찾아오는 맛집이다. 얼큰이칼국수, 들깨칼국수, 바지락칼국수를 판다. 기본 메뉴는 들깨칼국수. 육수가 진하고 면발이 부드럽다. 얼큰이 칼국수는 많이 맵지 않고 기분좋은 매운맛을 낸다. 쑥갓이 한바구니 따라 나오는데 넣어 먹으면 더 맛있다. 칼국수 나오기 전 보리밥과 열무김치도 나오는데 고추장과 참기름을 넣고 비벼먹으면 된다. 마늘양념을 올린 수육도 별미.  
주소 : 세종 금남면 대평시장2길 7-1
문의 : 044-866-1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