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최자가 인정한 진짜 맛집

최자가 인정했으면 말 다했다.

BY김혜미2020.10.28
'최자로드' 뉴 시즌을 기다리는 동안 그의 인스타에 올라오는 실시간 맛집도 놓치지말자. 딱 한 줄의 평이라도 진짜 핵심만 담는 맛집계의 내비게이터의 레알 인정 맛집 리스트.

꿉당 성수점
최자 한줄평 "신사점 투톱이 목살 갈매기살이라면 성수점은 꿉살 항정살"
같은 브랜드의 고기라도 지점마다 한 끗 다르다. 최자 정도의 맛 명인이라면 한 끗 다름을 단연 캐치하는 법. 꾸준히 목살맛집으로 꿉당 신사점을 소문내던 최자가 최근 오픈한 성수점을 '항정살 맛집'으로 어필했다.
주소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20길 10 경협회관 104호  
 

포 리틀 베트남
최자 한줄평 "진짜 이집 분보후에는 현지급"
베트남 여행에서 맛본 '찐' 베트남 요리가 그리울 때 찾아가면 좋을 '찐' 베트남 음식점. 간판부터 내부 인테리어, 직원들까지 모두 베트남 그 자체다. 최자가 현지급이라고 추천한 '분보후에'(소고기 우동)은 물론이고 소고기 쌀국수, 선지국수, 돼지갈비비빔국수, 갈비밥, 비빔야채쌀가루전 등 모든 메뉴가 '현지급'임에 분명하다.
주소 서울 성동구 무학로6길 50
 

하동관
최자 한줄평 "잘 하는 곰탕집들 참 많지만 잘 토렴되어 놋그릇에 담긴 국밥의 온도와 김치 컨디션의 한결 같음은 이집을 따라갈 수가 없다."
국내산 한우만 사용한 곰탕과 수육을 판매한다. 최자의 평처럼 곰탕의 완성도를 좌우하는 토렴(소고기 육수가 밥알 곳곳에 배도록 국물을 여러번 넣었다가 뺐다를 반복하는 일) 과정을 제대로 거쳐 곰탕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정 받는 맛집이다. 단, 성시경은 말했다.(댓글을 달았다.) '하지만 비싸다'라고.
주소 서울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50 한국교직원공제회관 지하1층 b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