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람 없는 세계에서 영원히 행복하게 살고 싶다면
」“사소한 것까지 확인하고 통제하려는 마음에서 불안과 집착이 시작됩니다. 연인이나 배우자가 바람을 피우고 있다고 의심되고, 그 사실이 나를 불안하고 예민하게 만든다면 건강한 관계를 지속할 수 없다는 뜻이죠. 상대방의 말이 아닌 당신의 직관과 마음을 더 신뢰하고 돌보세요.” 전문가들의 말처럼, 당신이 관계에서 집중해야 할 본질은 상대방에 대한 자신의 신뢰와 감정이지 그가 바람을 피우고 있는지 잡아내는 것이나 바람의 싹을 자르기 위해 감시, 간섭하는 것이 아니다.
이렇게 잡았다!
」“남친이 호캉스를 즐기던 중에 급히 메일 보낼 데가 있다고 제 노트북을 빌려갔어요. 다음 날 집에 가서 노트북을 켜는데, 갑자기 그가 두 시간 동안 노트북으로 뭘 했나 궁금해지더라고요. ‘나 몰래 야동이라도 봤나? 혹시 일베는 아닌가?’ 그런데 방문 기록이 하나도 없는 거예요. 의구심이 들던 차에 그가 자기 SNS 계정에 들어갔다 로그아웃 안 하고 노트북을 껐다는 사실을 알았죠. 결국 봐버렸답니다. 모르는 여자들과 나눈 무수한 대화들, 부계정으로 팔로잉하고 있는 전 세계의 헐벗은 여자들…. 그날로 그와 안녕했죠.” -- K(32세, 회사원)
데이팅 앱에서 만난 남자와 사귀게 됐어요. 그런데 그가 SNS 계정이 없다고 하는 게 좀 찜찜하더라고요. 혹시나 해서 검색을 해봤는데 그의 이름이 평범해 좀처럼 안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그의 메신저에 걸린 프로필 사진, 살고 있는 동네, 다니는 회사 분야 등등 가능한 검색 도구를 전부 써서 기를 쓰고 찾았어요. 결국 그가 4살과 6살 두 딸과 10년 넘게 연애하다 결혼한 아내가 있는 유부남이라는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됐죠. 메인 창에 떡하니 걸린 가족사진을 보는데 진짜 너무 황당하더라고요. 그렇게 ‘모두 보기’로 다 드러낼 거면 더 꽁꽁 숨던가!”-- Y(33세, 마케터)
“포털 사이트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SNS 타임라인에 그 검색 내용과 관련 있는 앱, 웹사이트 광고가 뜨잖아요. 우연히 남자 친구가 인스타그램 피드를 확인하는 걸 봤는데 빠르게 넘어간 광고 포스팅이 데이팅 앱이더라고요. ‘우연히 뜬 거겠지’ 했는데, 다음 날에도 그런 광고가 계속 눈에 띄었어요. 뭔가 석연찮아 그의 행동을 몰래 주시하다가 무수한 앱 폴더 속에 꽁꽁 숨겨둔 틴더를 찾아냈죠. 어떤 여자랑 나눈 더러운 대화를 읽고선 뒤도 안 돌아보고 자리를 떴어요.”
-- P(25세, 대학원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