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 만지기
」
아이즈원 야부키 나코
긴 머리일 때 손가락으로 살짝 머리카락을 꼬아 집는 포즈. 눈은 동그랗게 뜨거나 둘 다 감으면 사랑스러워 보인다. 머리카락의 가장 끝부분을 한 손가락이나 두 손가락으로 살짝만 집는다.
추천 컬 있는 긴 머리일 때, 염색 새로 했을 때.
입 꾹꾹이
」
엑소 백현
@baekhyunee_exo 엑소 백현
아이처럼 장난스러우면서도 귀여운 표정. 최대한 입꼬리를 끌어 올리고 약간 위에서 찍어서 입이 웃는 모양이 돼야 밝아 보인다.
추천 귀여운 필터 넣을 때, 입이 작은 편일 때.
오리 입+브이
」
빅톤 병찬
아이돌들이 유독 많이 하는 포즈. ‘나 좀 봐줘!’ 하는 것처럼 귀여움의 무기인 오리 입과 손가락 브이를 동시에! 브이는 한쪽 눈 옆에서 또는 입술 주위로 세워서 바꿔 찍을 수 있다. 눈은 크고 코는 작아 보인다.
추천 손가락 가늘고 긴 사람. 입술 촉촉할 때.
‘오똑하지?’
」
위키미키 루아
‘오똑하지?’ 하는 것처럼 손가락을 입술에 올리고 눈동자는 땡글땡글 굴리며 다른 곳 바라보기. 입술 색은 조금 진한 게 좋다. 귀여운 고민이 있다는 내용과 잘 어울린다.
추천 점심 메뉴 고르기 전, 네일 잘됐을 때
멍하니 응시
」
블랙핑크 제니
셀카 따위엔 신경조차 쓰지 않는 듯 렌즈 너머를 멍하니 바라보는 표정. 눈동자에 힘 빼고 입술은 살짝 벌어지게. 안개 필터 넣어도 잘 어울린다.
추천 화장 잘 됐을 때, 특히 반짝이는 립 메이크업, 긴 머리일 때.
옆모습
」
엑소 세훈
찍히는 줄도 모른다는 듯 렌즈를 90도로 외면한 모습. 셀카로 찍으려면 오직 얼굴 옆 선만 보여주면서 다른 한손으론 촬영을 하는 다소 고난이도 동작. 강렬한 조명으로 콧날에 명암을 주면 더 멋지다.
추천 옆 선에 자신 있을 때, 팔이 길 때.
턱 괴기
」
아이즈원 강혜원
무심한 듯, 상념이 많은 듯 지적으로까지 보이는 게 장점. 한쪽 턱선을 가려줘 눈코입이 ‘뽝’ 커 보이는 효과. 얼굴은 45도로 기울이고 양쪽 턱선 중 더 예쁜 곳을 드러내며 콧날도 잘 나오도록 강조.
추천 방 안 은은한 스탠드 조명 앞에서, 흐린 날 창가.
웃음 터뜨리기
」
트와이스 정연
정말 즐거워서 웃음 터질 때 초점 신경 쓰지 말고 연사로 찍어 한 컷 셀렉트. 순수한 기쁨을 표현하려 할 때 화보에서도 자주 쓰는 방식. 얼굴이 약간 프레임 밖으로 나가도 괜찮다.
추천 웃겨줄 친구 있을 때, 민낯일 때.
양치 셀카
」
아스트로 차은우
가장 원초적인 모습, 막 일어난 후나 잠들기 직전 양치 거울 셀카는 순수함 그 자체! 머리는 아주 엉망이지도, 완전히 세팅돼 있지도 않도록 자연스럽게 흐트러져 있어야 한다. 입가에 거품은 살짝만.
추천 민낯에 자신 있을 때, 욕실 조명 빵빵할 때.
한쪽 눈 가리기
」
스트레이키즈 필릭스
인형 등 소품이나 손으로 한쪽 눈을 가리면 왠지 나른하고 신비스런 느낌을 준다. 아이돌들이 풀 메이크업이 안 됐을 때 많이 하는 포즈. 헤어스타일도 약간 부스스한 게 좋다.
추천 민낯일 때, 애착 인형 자랑하고 싶을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