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스타일 변신을 원한다면 컬리 픽시 헤어!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

BYCOSMOPOLITAN2020.05.18
펌과 커트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다면? 픽시컷의 과감함과 풍성한 컬의 부드러움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컬리 픽시 헤어’는 어떨까? 다음 13가지 스타일 샘플을 통해 컬리 픽시 헤어의 다채로운 스타일을 확인해보자.  
 
1 덩굴 픽시 헤어
만약 본인의 머리카락이 직모에 가까운 편이라면, 고데기로 살짝 컬을 넣어주자. 사진처럼 흐트러진 듯한 룩을 완성하려면, 컬의 방향을 제각각 다르게 해야 한다. 처음에는 얼굴 바깥쪽으로, 그런 다음에는 얼굴 안쪽으로 번갈아 가며 컬을 넣으면 된다.  
 
2 미니컬 픽시 헤어
긴 머리에 컬을 넣을 때와 비슷하다. 드라이를 하면서 머리를 헝클어트린 다음, 컬링 크림과 젤을 사용해 컬이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도록 꼼꼼하게 말아준다.  
 
3 하이라이트 픽시 헤어
컬을 강조하고 싶을 때, 컬러를 더하는 것보다 더 효과적인 방법이 어디 있을까? 특히 브라운 헤어와 하이라이트의 조합은 컬리 픽시 헤어를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  
 
4 헤어밴드 스타일
헤어밴드는 앞머리를 넘기는 용도로만 사용한다고? 헤어밴드 하나로도 색다른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게다가 짧은 픽시 헤어에 밴드를 더하면 컬을 강조할 수도 있다. 평소와 같이 스타일링한 다음 헤어밴드를 사용해 포인트 효과를 누려보자.  
 
5 쇼트 컬리 픽시
짧은 픽시 헤어에 완벽한 컬을 넣고 싶다면 미니 고데기를 사용해보자. 플랫형 고데기를 사용해 들쭉날쭉하게 부풀어 오른 컬을 가지런히 정리하는 것이 핵심이다.  
 
6 픽시 웨이브
풍성한 S자 웨이브로 부드러운 이미지를 완성할 수도 있다. 참고로 이 스타일은 다소 길이감이 있는 픽시 헤어를 가진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7 컬리 보브
보브컷과 픽시컷 사이에서 한 가지만 고르기가 어렵다면? 앞쪽은 길고 뒤쪽은 짧은 레이어드컷을 시도해보자. 머리카락 자체는 얼굴을 덮을 정도로 길지만, 여전히 짧은 느낌을 줄 수 있다.  
 
8 질감을 살린 픽시컷
만약 머리카락이 얇아서 무슨 스타일을 해도 납작하게 붙는다면, 텍스쳐 스프레이 혹은 볼륨 파우더를 뿌리 부분에 살짝 더해보자.  
 
9 글램 픽시 컷
픽시 헤어의 좋은 점은 특별한 날 세련된 룩을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바로 조이 킹처럼 말이다. 다시 말해 매일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10 포마드 픽시 컬
고데기로 컬을 완성한 다음, 포마드를 손바닥에 살짝 덜고 손가락으로 머리카락을 빗으며 자연스러운 룩을 완성해보자.  
 
11 컬리 뱅
픽시 커트에 뱅을 더하면 얼마나 멋스럽게요? 이거야말로 멋진 #꾸안꾸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는 말씀.
 
12 컬러풀 픽시 헤어
염색을 할까, 머리를 자를까 고민 중이라면 둘 다 시도해보자! 옆부분은 짧게 다듬고 윗부분만 염색해서 포인트를 줄 수도 있다.  
 
13 픽시 비치 웨이브
비치 웨이브는 무조건 허리까지 길게 늘어져야 한다고? 무슨 말씀! 씨솔트 스프레이가 있으면 짧은 픽시 컷으로도 멋스러운 비치 헤어를 완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