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남자친구의 여사친, 그냥 지켜봐도 될까?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남자친구의 연인 인듯, 연인 아닌, 연인 같은 너! 그 이름은 ‘여사친’. 남자친구의 여자 사람 친구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중이라면 주목. 대학생들의 리얼 코멘트를 모았다. ::남자친구, 여사친, 남사친, 조언, 연애, 신뢰, 선, 코스모캠퍼스 | 남자친구,여사친,남사친,조언,연애

우리 연애에 간섭하는 여사친, 차단은 필수“제 남자친구의 여사친은 마치 자신이 여자친구인 듯 심하게 간섭을 했어요. 이를 테면, 남친이 저와 연애를 시작했을 때 남자친구가 예전 같지 않다는 이유로 종종 시비를 걸었고, 저와 함께 있는 자리에서도 “가지가지 한다.”, “작작해라” 등 상당히 예의 바지 못한 말투로 제 남친에게 장난 반 진담 반으로 불만을 표출하기도 했어요. 참다 못한 내가 조목조목 그 여사친에 대한 불만을 얘기했고, 그 뒤로 남친은 그 여사친에게 거의 연락을 하지 않았죠. 다행히 그 여사친도 남자친구가 생긴 뒤로는 예전만큼 자주 연락을 하지 않지만 지금도 나한테 그렇게 잘해주지 말라는 둥, 나중에 후회한다는 둥 말이 많네요.” ?이나현(한양대학교 영어영문학과 15학번)여사친과의 1대1 데이트는 놉!“여자 남자 섞여서 다같이 만나는 자리는 크게 상관하지 않아요. 그런데 여사친과 단둘이 뭘 하는 건 서로에 대한 예의가 아닌 거 같아요. 굳이 만나야 한다면 나랑 셋이 같이 만나면 오케이.” -오혜지(한양대학교 에리카 한국언어문학과 15학번)여사친은 남사친으로 막는다“연애 초기 땐 남자친구에게 여사친의 전화와 영상통화가 와도 제재할 수 없었어요. 그런데 남자친구가 여사친의 전화를 오는 족족이 받는 걸 보고 참다 못해서 저도 남친 보고 ‘계속 그럴 거면 나도 남사친들이 하는 전화 다 받고 둘이 술 마실 거다. 알바 오빠들이랑도 친목할 거다. 그래도 상관 없으면 계속 해라’ 이렇게 말했죠. 그랬더니 남자친구가 여사친과 연락을 싹 끊었어요. ? 백민지(수원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15학번)평소 충분히 신뢰를 준다면 여사친은 신경 쓰지 않는다 “남자친구가 저를 어떻게 대해주는지에 따라 여사친에 대한 제 생각이나 집착의 강도가 달라져요. 전에 사귀었던 남자친구는 주위에 신경 쓰이지 않는 여자가 없었어요. 그런데 지금 남친은 나 밖에 없고 나를 존중하고 배려해주는 게 느껴져서 여사친에 대해 크게 신경 쓰이지 않아요. 남자가 평소에 하는 행동이 여자한테 충분히 안정감이나 믿음을 주면 굳이 관리해야 할 필요를 못 느끼게 되는 것 같아요.” ?이은지(성균관대학교 경영학부 15학번)여사친과의 선, 분명히 정해둘 것여사친에 대해 딱히 아무 생각이 없지만, 애인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좋고, 싫고가 정해져요. 애인이 처음부터 선을 잘 정해 두고 행동을 한다면 당연히 친구로서 만나는 건 상관없어요. 하지만 선을 넘는다면 그건 그때부터 애인 잘못도 있지만 애인이 있는걸 알면서도 그렇게 행동한 여사친의 잘못도 있기 때문에 당연히 싫어지는 거예요. 이럴 경우 저는 애인에게 ‘당신이 선을 넘은 방식으로 우정을 지속하고 싶으면 나랑은 그만하는게 좋을 것 같다’는 식으로 확실하게 말을 하는 편이에요. -김규원(한성대학교 시각디자인학부 15학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