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안티에이징 듀오를 소개합니다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부족한 부분은 서로 채우고, 좋은 것은 배가 돼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이 하나보다 나은 둘의 장점. 화장품 역시 마찬가지다. 노화를 유발하는 원인이 점점 더 다양하고 복잡해지는 요즘, 늘 써오던 하나의 안티에이저만으로는 노화 속도를 이길 수 없다. 같이 써서 더 드라마틱한 변화를 경험했다는 리얼 후기와 함께 뷰티 엑스퍼트들의 안티에이징 듀오를 소개한다.


적송의 생명력이 담긴 DDA 성분이란?

설화수 진설 라인의 주원료인 적송은 한국의 소나무 가운데서도 으뜸으로 꼽히는 수목으로, 거센 비바람과 계절의 변화를 이기고 한결같은 푸르름을 지켜내는 강력한 힘을 지녔다. 설화수는 오랜 연구 끝에 이러한 적송의 강인한 생명력과 힘의 비밀을 밝혀냈는데, 이것이 바로 오랜 시간 동안 외부 환경과 싸우면서 극미량 응축된 물질인 ‘DDA’ 성분이다. 이를 한방의 지혜를 담은 설화수만의 포제법인 ‘취송정법’으로 11단계에 이르는 정제 과정을 거쳐 피부에 적용할 수 있는 독자 성분인 DDA를 개발했고, 피부 깊숙이 전달할 수 있도록 캡슐화해 진설아이크림과 진설크림에 그대로 담아냈다.


아이 크림과 멀티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셀프 마사지 by 서수진(더엘 클리닉 원장)

눈가는 얼굴 피부 중 가장 얇고 약하며 피지선이 적은 부위. 금세 건조하고 탄력이 저하되는 부위인 만큼 부족한 영양분을 채워줄 안티에이징 전용 아이 크림을 반드시 사용한다. 특히 눈가 피부는 두께가 얇아 작은 마찰에도 자극을 받는 터라 발림성과 흡수력을 많이 따지는데 설화수 진설아이크림은 제형이 쫀쫀해 손가락으로 몇 번 두드리기만 해도 넓게 펼쳐지고 탄력 있게 밀착돼 즐겨 사용하는 편. 이와 함께 스킨케어 마무리 단계에서 설화수 진설크림을 얼굴 전체에 펴 바르면 피부 속부터 겉까지 탄탄하게 차오른 매끈한 피부가 완성된다. 마치 소나무 숲에 들어온 듯 은은하게 퍼지는 적송 향도 매력적.

HOW TO USE 스패출러를 사용해 눈가 주변에 점을 찍으며 설화수 진설아이크림을 도포한 뒤, 약지를 사용해 눈 앞머리→눈두덩, 눈꼬리→언더라인의 눈 앞머리 순서로 살살 문지르며 흡수시킨다. 그런 다음 중지로 콧방울부터 눈썹 앞머리까지 콧대 양옆을 따라 쓸어 올려 마사지한다. 이 위에 설화수 진설크림을 덜어 얼굴 전체에 넓게 펴 바르고 가볍게 마사지하며 탄력을 높인다. 스패출러의 둥근 주걱 뒷부분을 이용해 동공 정중앙의 눈썹 위에서 시작해 눈꼬리, 언더라인의 정중앙 순서로 반원을 그리며 양쪽 모두 마사지하면 더욱 효과적. 마지막으로 양 눈썹 사이의 중앙, 콧등 중앙의 양옆, 코 밑의 움푹 파인 부분 순서로 지그시 누르고, 따뜻한 손으로 양 볼을 감싸면 스킨케어가 끝난다.


아이 크림으로 눈가·입가 마사지 후 크림으로 래핑 by 이영(메이크업 아티스트)

워낙 피부가 얇고 건조해 눈가, 입가에 미세한 잔주름이 많은 편. 그래서 눈가는 물론이고 입술 주변, 팔자 주름에까지 진설아이크림을 충분히 바른다. 영양분이 많다는 것이 손끝에 느껴질 정도로 쫀쫀한 제형인 반면 피부에 닿으면 사르르 녹으며 주름 사이사이에 빠르게 스며드는 반전 매력을 가진 아이 크림으로, 넓은 부위에 발라도 부담 없어 애용하고 있다. 무엇보다 진설크림과 함께 사용하면 동시다발적으로 생기는 여러 가지 노화 증상을 한 번에 케어해 여러 제품을 켜켜이 바를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HOW TO USE 에센스 다음 단계에 진설아이 크림을 눈가, 입가 그리고 팔자 주름을 따라 점을 찍듯 올린 뒤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 방향으로 살살 두드리며 흡수시킨다. 팔자 주름은 위에서 아래로 이동하며 펴 바르고 반드시 마사지로 마무리한다. 동봉된 스패출러의 주걱 부분을 이용해 눈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원을 그리며 지그시 누르고, 입가는 시계 반대 방향으로 입술산 중앙→입꼬리→아랫입술의 하단 중앙→입꼬리→입술산 중앙 순서로 누르며 지압한다. 팔자 주름은 콧방울 옆에서 시작해 입꼬리 부근까지 지그재그 방향으로 움직이며 피부를 펼친다. 진설크림은 얼굴 전체에 도포해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작은 원을 그리며 마사지하고, 목에도 충분히 발라 목선을 따라 턱 쪽으로 끌어 올리듯 마사지해 마무리한다.


1. 설화수 진설아이크림 27만원대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되는 쫀득한 텍스처를 가졌다. 적송에 극미량 존재하는 안티에이징 성분인 DDA를 캡슐화해 피부 깊숙한 곳까지 침투시켜 눈가의 칙칙함을 걷어내고 피부 결을 매끈하게 정돈한다.

2. 설화수 진설크림 45만원대

주름, 탄력, 안색 등 다양한 피부 노화 고민을 케어하는 것뿐 아니라, 노화에 대응할 수 있는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주는 멀티 안티에이징 크림. 적송에서 추출한 DAA 성분과 함께 소나무 아래서만 자라는 송이 성분까지 함유돼 피부 속부터 탄탄하게 채워진 고탄력 피부로 가꿔준다.


안티에이징 크림과 오일을 믹스해 긴급 처방 by 이요원(배우)

밤샘 촬영 후에는 늘 피부가 푸석하고 잔뜩 예민해진다. 건조하고 먼지 많은 세트장도 문제지만 피부가 뜨거운 조명에 하루 종일 노출되다 보니 이것저것 챙겨 발라도 그때뿐, 집에 돌아와 세안할 때 손끝에 느껴지는 피부는 한겨울의 나뭇가지처럼 거칠고 푸석하다. 이렇게 예민한 데다 탄력 없이 푸석하기까지 할 때는 많은 제품을 바르기보다 오히려 적은 제품을 오래 공들여 바르는 것을 즐긴다. 라 메르 크렘 드 라 메르에 라 메르 리뉴얼 오일을 믹스해 천천히 마사지하며 펴 바르면 다음 날 아침 생기가 도는 건강한 피부로 되돌아온다.

HOW TO USE 토너로 피부 결을 정돈한 뒤 손바닥에 라 메르 크렘 드 라 메르를 소량 덜어내고 그 위에 부드럽게 흔들어 분리된 층을 믹스한 라 메르 리뉴얼 오일을 2~3방울 정도 떨어트려 믹스한다.이후 크림이 투명하게 변하면 얼굴과 목 전체에 가볍게 두드리며 바르고 신경 써서 마사지도 한다. 손바닥을 비벼 따뜻하게 데운 뒤 얼굴을 감싸 안쪽에서 바깥 방향으로 여러 번 쓸어준 다음, 양손을 이마 중간에 대고 관자놀이→턱선→목→쇄골 순서로 외곽을 따라 쓸어내리는 것이 그 방법. 마무리로 라 메르 리뉴얼 오일을 한 방울 더 덜어내 쉽게 건조해지는 양 볼 부분에만 한 번 더 바르고 지그시 눌러 흡수시키면 끝이다. 오일을 바르기 전 향을 흡입하는 것도 스트레스를 푸는 나만의 팁! 손바닥에 오일을 2~3방울 정도 덜어낸 다음 코 가까이에 대고 깊게 숨을 들이마시며 호흡하면 은은한 아로마 향 덕에 낮 동안 쌓인 피로까지 싹 풀린다.


1. 라 메르 리뉴얼 오일 29만원대

피부의 수분 지질 구조와 유사한 형태의 캡슐화된 미라클 브로스 버블이 피부 깊숙이까지 안티에이징 성분을 전달해 건강하고 투명한 피부를 완성한다. 사용하기 전, 분리된 워터층과 안티에이징 오일층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부드럽게 흔들어 사용한다.

2. 라 메르 크렘 드 라 메르 38만5천원대

피부를 개선하는 강력한 에너지원인 미라클 브로스가 피부 스스로의 자생력을 키워 손상 징후를 개선해주는 힐링 크림. 피부 표면의 건조함을 예방하고 깊숙한 곳까지 수분을 전달해 최적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페이스 롤러로 근육을 풀고 탄력 크림으로 리프트 업! by 이혜인(아트인피부과 원장)

몸의 근육과 마찬가지로 얼굴 근육 역시 단련하지 않으면 힘 없이 늘어지면서 페이스 라인 전체가 처질 수 있다. 평소 안티에이징 제품을 바르는 것과 함께 얼굴 근육 운동을 꾸준히 하는 편. 가장 즐겨 하는 것은 페이스 요가, 그리고 근육 마사지다. 얼굴 근육 마사지는 랑콤 레네르지 청담동 리틀 페이스 롤러를 사용하는데, 별다른 기술 없이 얼굴 윤곽선을 따라 문지르기만 하면 근육이 이완돼 피부를 바짝 끌어 올린 듯 라인이 매끈하게 정돈된다. 특히 랑콤 레네르지 청담동 리틀 페이스 롤러로 마사지해 근육이 이완된 상태에서 랑콤 레네르지 반중력 탄력 크림을 바르면 유연해진 피부에 크림이 빠르게 흡수돼 모찌처럼 쫀쫀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 수 있다.

HOW TO USE 얼굴 근육이 뭉치면 페이스 라인이 처지고 얼굴이 커 보일 수 있다. 매일 꾸준하게 턱 선부터 데콜테, 목선까지 랑콤 레네르지 청담동 리틀 페이스 롤러로 마사지해 얼굴 주변의 근육을 충분히 풀어줄 것. 우선 토너로 피부 결을 정돈하고, 롤러를 턱 중앙 부분에서 귓불까지, 입가에서 귀까지, 그리고 광대 라인을 따라 관자놀이 부분까지 끌어 올리듯 마사지하며 3회 반복해 근육을 이완시킨다. 그다음 턱 선을 따라 귓불까지, 다시 귓불에서 목선을 따라 아래로 움직이며 림프관을 따라 3회 반복해 마사지. 마지막으로 데콜테를 세 부분으로 나눠 아래에서 위로 3회 쓸어 올린다. 마사지로 근육을 충분히 이완시킨 상태로 얼굴 전체와 목까지 랑콤 레네르지 반중력 탄력 크림을 충분히 발라 흡수시켜 마무리하면 크림만 단독으로 사용했을 때보다 리프팅 효과가 탁월하다.


1. 랑콤 레네르지 반중력 탄력 크림 18만5천원대

무중력 상태에선 피부 세포들이 오히려 세포 외 기질 주변과 분리돼 피부 노화를 촉진한다는 사실에서 영감을 받은 안티에이징 크림. 눈에 보이는 주름을 촘촘하게 메워 피부 결을 매끄럽게 가꾸고 무너진 피부 장벽을 복구해 피부를 끌어 올린 듯 탄탄하게 유지시킨다.

2. 랑콤 레네르지 청담동 리틀 페이스 롤러 10만8천원대

360도로 다이아몬드 커팅된 듀얼 헤드가 적용된 셀프 페이스 마사저. 얼굴 각에 최적화된 각도로 구성된 듀얼 헤드가 어떤 부위에든 완벽하게 밀착돼 피로한 얼굴 근육을 풀어줘 마치 전문가에게 마사지를 받은 듯 처지고 무너진 페이스 라인을 입체적으로 완성한다. 탄력 크림을 바르기 전에 페이스 롤러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면 리프팅 효과가 배가된다.


하늘이 내린 진귀한 천연 재료, 위쌍 허니란?

위쌍 허니는 그 어떤 농약이나 제초제를 사용하지 않는 보호지인 프랑스의 청정 지역 위쌍 섬에서만 서식하는 블랙비로부터 얻어진 원료로, 꿀의 순도를 평가하는 표준이 될 정도로 순수하고 깨끗한 상태의 꿀이다. 일반적으로 꿀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노화를 예방하는 성분으로 익히 알려져 있다. 특히 위쌍 허니는 다른 꿀에 비해 피부의 저항력과 탄력을 좌우하는 케라틴, 콜라겐의 주요 구성원인 아미노산이 풍부하며, 섬유아세포에 작용하는 과당 역시 풍부해 탄력 개선에 효과적이다. 또한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 합성에 반드시 필요한 실리콘, 그리고 피부 재생의 필수 요소인 마그네슘 등 피부가 정상적인 기능을 하는 데 필수적인 미량 원소를 다량 함유한, 한마디로 탄력 개선에 특화된 안티에이징 성분이라고 할 수 있다.


가벼운 오일로 피부를 유연하게 만든 뒤 탄력 세럼 도포 by 이미영(이희 헤어앤메이크업 원장)

유난히 피부가 푸석하고 늙어 보이는 날이면 급한 마음에 이것저것 바르게 된다. 하지만 꼭 이런 날에는 그 어떤 좋은 제품을 발라도 효과가 탐탁지 않고 흡수마저 잘 안 돼 피부 표면에서 겉돌기만 한다. 이유는 피부가 화장품을 받아들일 준비가 안 됐기 때문. 표면에 묵은 각질이 쌓여 흡수를 방해한다거나 피부가 너무 건조해 제품을 빠르게 흡수하지 못하는 것이 이런 경우다. 이럴 땐 본격적인 케어에 앞서 피부를 유연하게 만들어야 한다. 내 경우에는 토너 사용 후 오일을 바르며 가볍게 마사지해 긴장된 피부를 유연하게 풀어주고 피부 온도를 높인다. 이때 사용하는 오일이 너무 리치하면 흡수되지 않고 표면에 막을 형성해 오히려 다음 단계에 바르는 제품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빠르게 흡수되는 가벼운 타입의 오일을 선호하는데, 겔랑 아베이 로얄 페이스 트리트먼트 오일이 제격이다. 이 위에 겔랑 아베이 로얄 데일리 리페어 세럼을 덧바르면 피부가 유연해져 제품의 흡수가 빠르고 완벽해 피부 결이 균일하게 정돈되고 탱탱하게 탄력이 살아난다.

HOW TO USE 토너로 피부 결을 정돈하고 손바닥을 비벼 따뜻하게 데운 다음 겔랑 아베이 로얄 페이스 트리트먼트 오일을 3~4방울 정도 덜어 피부 전체에 마사지하며 바른다. 일단 얼굴 전체에 펼친 다음, 손바닥으로 양 볼, 이마, 턱 순으로 꾹꾹 눌러 완벽하게 흡수시킨다. 오일이 다 흡수되면 겔랑 아베이 로얄 데일리 리페어 세럼을 바르고 다시 한 번 손바닥으로 꾹 눌러 포뮬러를 밀착시킨다. 겨울철에 기온이 낮아지면 피부 턴오버 주기가 무너지면서 표면에 묵은 각질이 쌓이는데, 이 때문에 제품의 흡수를 방해해 깊은 곳까지 유효 성분이 전달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땐 수건에 물을 적셔 비닐봉지에 넣고 전자레인지에 2~3분 정도 돌린 다음 얼굴에 올려 수건이 식을 때까지 스팀 팩을 하면 피부 표면을 정돈하는 데 효과적. 이후 오일과 세럼을 믹스해 얼굴에 바르고 원을 그리듯 마사지하면 스팀 팩으로 불어난 각질이 탈락돼 자극 없이 묵은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안티에이징 오일과 세럼으로 피부 유·수분 밸런스 맞추기 by 우현증(우현증 메르시 원장)

피부가 푸석하고 늙어 보인다고 리치한 제품만 계속 바르다 보면 영양분이 과도하게 공급돼 오히려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물론 반대로 너무 가볍게 혹은 적게 바르는 것도 건조함으로 인한 잔주름을 유발하기도 한다. 그만큼 탄력 있고 건강한 젊은 피부를 위해서는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겨울에는 유분이 부족하기 때문에 페이스 오일을 꾸준히 사용하는 편이다. 리치한 타입보다는 텍스처가 가볍고 빠르게 스며드는 세럼 타입의 오일을 선호하는데, 겔랑 아베이 로얄 페이스 트리트먼트 오일과 겔랑 아베이 로얄 데일리 리페어 세럼을 함께 사용하면 피부 속과 겉 모두 영양분이 충전돼 탱탱하고 탄력 있는 피부가 완성된다. 무엇보다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잡혀 춥고 건조한 겨울에도 끄떡없는 탄탄한 피부로 되돌려준다. 쫀쫀한 오일 텍스처가 피부 결을 매끈하게 정돈해주는 것도 장점.

HOW TO USE 피부가 메말라 있을 때보다 물기가 살짝 있는 상태에서 제품을 발라야 흡수력이더 탁월하다. 바싹 메마른 논바닥보다 살짝 젖어 있는 논에 물을 부었을 때 더 빨리, 그리고 더 많이 흡수되는 것과 같은 이치. 세안 후 피부가 유연한 상태일 때 제품을 바르기 위해 겔랑 아베이 로얄 페이스 트리트먼트 오일은 욕실에 두고 사용한다. 먼저, 욕실에서 손바닥에 오일을 3~4방울 정도 덜어 얼굴 전체에 바른 다음 손바닥의 온기로 꾹꾹 누르며 흡수시킨다. 이후 방으로 옮겨 겔랑 아베이 로얄 데일리 리페어 세럼을 도포하고, 다시 한 번 손바닥으로 꾹꾹 눌러 완벽하게 흡수시킨다. 마무리는 수분 크림으로 가볍게 하는 편. 특히 피부가 더 건조하거나 피부 결이 푸석한 날에는 겔랑 아베이 로얄 페이스 트리트먼트 오일과 겔랑 아베이 로얄 데일리 리페어 세럼을 넉넉하게 섞어 마사지하듯 바른다. 별다른 테크닉 없이 제품이 완전히 흡수될 때까지 손가락으로 가볍게 두드리고 롤링하면서 마사지하는 것이 전부지만, 피부 결 사이사이에 영양 성분이 충전돼 즉각적으로 결이 매끈하게 정돈되고 피부가 탱탱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1. 겔랑 아베이 로얄 데일리 리페어 세럼 19만5천원대

귀한 성분인 로열젤리와 위쌍 허니가 피부 속부터 보이지 않는 각종 노화 징후를 케어하는 탄력 세럼. 원형 상태로 보존된 마이크로 드롭스가 빠르게 스며들어 속은 쫀쫀하게 채우고 얼굴선을 또렷하게 정돈한다.

2. 겔랑 아베이 로얄 페이스 트리트먼트 오일 13만8천원대

청정 지역인 위쌍 섬에서 채취한 위쌍 허니를 함유한 오일 타입의 트리트먼트. 가벼운 오일 텍스처가 빠르게 흡수돼 탄력을 개선하고, 즉각적으로 피부 온도를 2℃ 낮춰 맑고 건강한 피부 톤을 완성한다.


호일 마스크와 ANR 에센스로 2중 리페어 케어 by 조애경(WE클리닉 원장)

에스티 로더 ANR 에센스는 워낙 오래전부터 애정하는 아이템. 실제로 하루 이틀만 안 발라도 피부 상태가 나빠지는 게 느껴져 줄곧 사용하고 있다. 피부가 특히 지치고 탄력 없어 보이는 날에는 ANR 에센스와 함께 최근 출시된 호일 마스크를 사용한다. 호일 마스크는 ANR 에센스의 핵심 성분이 농축돼 즉각적으로 지친 피부를 파워 업시키는 부스트 제품. 특히 찬 바람에 오래 노출돼 피부가 붉어지고 열이 나고 힘이 없을 때 사용하면 영양분을 피부 속에 쏟아부은 듯 생기와 광채가 살아난다.

HOW TO USE 세안 후 화장솜에 토너를 듬뿍 묻혀 피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닦아내 결을 정돈한 다음, 호일 마스크를 10분 정도 올려둔다. 마스크를 떼어낸 다음 봉투에 남은 유액을 덜어 얼굴 전체에 바르고 큰 원을 그리며 부드럽게 마사지해 한 번 더 영양분을 공급한다. 마스크에 에센스가 충분히 적셔져 있어 마스크 하나만으로도 힐링이 가능하지만, 잠을 못 자거나 피부가 많이 피곤한 날에는 마스크 후 ANR 에센스를 추가로 바르고 손가락으로 작은 원을 그리듯 마사지하며 완벽하게 흡수시킨다.


1. 에스티 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컨센트레이티드 리커버리 파워호일 마스크 11만원대

ANR 에센스의 핵심 성분을 담은 시트 마스크. 농축된 트리트먼트 포뮬러를 공급하는 내부 매트릭스와 포뮬러가 깊이 침투하도록 돕는 외부 호일 매트릭스로 구성된 ‘듀얼-매트릭스’ 시스템이 기존의 코튼 시트 마스크보다 유효 성분을 25배 빠르게 흡수시켜 10분 만에 생기와 젊음을 되찾아준다.

2. 에스티 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싱크로나이즈드 리커버리 콤플렉스II 15만5천원대

스스로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키는 카타볼라시스 테크놀로지와 자가 회복 능력을 최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 크로노룩스TM 테크놀로지가 결합돼 밤사이 손상된 피부의 재생을 극대화한다.


1,2 세라마이드로 장벽을 세우고 페이스 밤으로 영양 보충 by 진산호(스파머시&스파에코 대표)

피부 외벽이 쉽게 손실되는 겨울에는 노화 현상이 가속화되기 때문에 세라마이드 세럼과 비타민 밤을 사용해 장벽의 밀도를 높이고 단단하게 한다.

HOW TO USE 페이스 밤을 넉넉하게 덜어 녹인 후 얼굴과 목에 펴 발라 5분 정도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손바닥과의 마찰로 피부 속 온도가 높아지면서 순환이 활발해져 재생에 효과적이고, 필수지방산 성분이 훼손된 장벽 틈을 메워 피부 밀도가 높아진다. 이 위에 천연 지질 성분인 세라마이드를 함유한 세럼을 덧바르면 철옹성처럼 단단한 외벽이 세워져 수분 손실과 주름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3,4 부스팅 에센스로 피부를 열고 크림으로 핸들링 마사지 by 공혜련(메이크업 아티스트)

부스팅 에센스를 쓰면 확실히 다음 제품이 흡수되는 양도, 피부 상태도 다르다. 기능성 제품의 안티에이징 효과를 빠르게 보고 싶을 때는 부스팅 에센스와 함께 사용하는 편.

HOW TO USE 세안 직후 디올 원 에센셜을 얼굴 전체에 바른 다음, 피부 상태에 맞게 세럼을 사용하고 그 위에 리엔케이 셀 투 셀 크림을 바른다. 이때 양을 듬뿍 바르고, 손가락으로 충분히 두드려 핸들링 마사지를 한다. 다른 도구를 써도 되지만 손의 온기를 사용해 두드리면 피부가 유연해지고 열감 때문에 흡수력도 좋아진다.


5,6 크림과 멀티 밤을 믹스한 수분 폭탄 공급 by 김활란(뮤제네프 원장)

밤과 크림을 믹스해 사용하면 유·수분을 한 번에 공급할 수 있고, 단독으로 사용할 때보다 흡수가 탁월하다. 특히 강력한 수분 공급 효과에 비해 마무리가 가벼워 피부에 부담이 없다.

HOW TO USE 크림과 밤은 7:3 혹은 6:4의 비율로 사용한다. 먼저 멀티 밤을 손바닥에 덜어 크리미해질 때까지 녹인 후, 크림과 믹스해 피부 결을 따라 펴 바른다. 마무리로 눈썹 뼈, 관자놀이, 인중, 턱 중앙, 턱 밑 등 얼굴의 림프선을 지그시 누르며 자극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노폐물이 배출돼 피부 톤이 밝아지고 얼굴선이 매끈하게 정돈된다.


1. 엘리자베스아덴 세라마이드 캡슐 세럼 13만5천원

피부의 천연 보호 성분인 세라마이드와 필수 지방질을 함유해 노화 징후에 대응하고 피부 보호막을 강화한다.

2. 에코유어스킨 보태니컬 바이탈 밤 E 플러스 6만6천원

100% 식물 성분과 항산화 성분을 다량 함유한 고농축 아로마 멀티 밤.

3. 리엔케이 셀 투 셀 크림 19만원

리엔케이의 안티에이징 노하우로 완성한 리얼 셀 성이 피부 속을 꽉 채워 투명하게 빛나는 피부를 완성해준다.

4. 디올 원 에센셜 14만5천원

세안 직후 첫 단계에 사용하는 부스팅 세럼. 공해 등 각종 유해 요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활력을 더한다.

5. 입생로랑 포에버 유스 리버레이터 뉴트리 크림 16만5천원

주름 완화, 리프팅, 플럼핑, 건강한 윤기 등 4가지 노화 증상을 개선하고 탄력을 더하는 안티에이징 크림.

6. 한율 자초 보습 진정 밤 1만8천원대

오일 보습막을 형성해 수분 손실을 막고 촉촉함을 오래 유지한다.



shot for alcohol cravings go naltrexone prescription
부족한 부분은 서로 채우고, 좋은 것은 배가 돼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이 하나보다 나은 둘의 장점. 화장품 역시 마찬가지다. 노화를 유발하는 원인이 점점 더 다양하고 복잡해지는 요즘, 늘 써오던 하나의 안티에이저만으로는 노화 속도를 이길 수 없다. 같이 써서 더 드라마틱한 변화를 경험했다는 리얼 후기와 함께 뷰티 엑스퍼트들의 안티에이징 듀오를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