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젯 밤 야한 꿈 꾼 사람 모여라~ 뜬금없는 사람과 꿈에서 키스했다고? 야한 꿈 꾸는 이유는?
자고 일어났더니 어제는 전혀 생각지도 못한 사람과 꿈에서 키스를 하고 있었다고? 심지어 그 사람이 별로 매력적이지도 않은데? 이 황당한 상황! 단순한 뇌의 장난일까, 아니면 숨겨진 의미가 있을까?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야한 꿈, 왜 꾸는 걸까?

드라마 <미란다 시리즈(2009-2015)>
야한 꿈은 단순한 성적 욕망 때문만은 아니다. 신경과학자 라훌 잔디얼(Rahul Jandial) 박사는 성적 꿈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다고 설명한다.첫 번째는 평소 끌리는 사람과 섹스하는 꿈. 깨어 있는 동안 자주 생각하고 상상하는 대상이 꿈속에서도 자연스럽게 등장하는 형태다. 두 번째는 전혀 예상하지 못한 사람과의 꿈. 매력적이지 않다고 생각했던 사람, 심지어 싫어했던 사람과도 성적인 꿈을 꾸게 될 수 있다. 이 경우, 성적인 끌림보다는 무의식 속 감정이나 관계의 긴장감을 반영하는 경우가 많다고.
그 사람, 대체 왜 꿈에 나온 건지 아시는 분?

드라마 <미란다 시리즈(2009-2015)>
야한 꿈에 등장하는 사람이 우리가 진짜 원하거나 사랑하는 사람이 아닐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상사와의 꿈은 직장에서 더 많은 권력을 행사하고 싶다는 욕망, 전 애인과의 꿈은 감정이 완전히 정리되지 않았거나 특정한 감정이 남아 있는 경우라고 한다. 또한, 꿈속에서는 현실에서 금기시되는 관계도 쉽게 일어난다. 꿈을 꿀 때 뇌의 논리적 판단 네트워크가 닫히기 때문에, 평소라면 절대 하지 않을 선택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게 되는 거라고.
야한 꿈을 많이 꾸는 사람 = 성욕이 높은 사람?

드라마 <미란다 시리즈(2009-2015)>
놀랍게도, 성적인 꿈의 빈도는 현실에서 얼마나 성적으로 활발한지와는 큰 관계가 없다. 즉, 깨어 있을 때 얼마나 성적으로 활동적인지, 포르노를 얼마나 많이 보는지, 자위를 얼마나 많이 하는지와는 거의 관련이 없다는 것. 오히려 중요한 건 깨어 있을 때 에로틱한 상상을 얼마나 자주 하느냐다. 잔디얼 박사는 "깨어 있을 때 야한 상상을 자주 한다면, 밤에 에로틱한 꿈을 꿀 가능성이 더 높다"고 말했다.
‘이 자세’로 자면 야한 꿈을 꿀 확률이 높다?

드라마 <미란다 시리즈(2009-2015)>
또 다른 흥미로운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잠자는 자세도 꿈의 내용에 영향을 끼친다. 심리학자이자 성과학자 로라 듀랜티 (Laura Durenti)박사는 “엎드려 자면 야한 꿈을 꿀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이유는 간단하다. 엎드려 자면 호흡이 힘들어지고 성기에 압박이 가해져 성적인 감각이 뇌를 자극하기 때문. 꿈의 내용이 직접적으로 조절되는 건 아니지만, 신체적인 자극이 무의식 속 욕망과 연결되면서 성적인 꿈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이다. 뇌의 장난인지, 혹은 내 안에 숨겨둔 감정의 발현인지, 야한 꿈의 정체는 생각보다 복잡하다. 하지만 하나 확실한 건, 꿈에서 벌어진 일 때문에 죄책감을 가질 필요는 없다는 것. 결국 꿈은 그저 꿈일 뿐, 오해하지 말자!
Credit
- 글 CHA
- 어시스턴트 임정현
스타들의 다이어트 비법 대공개
#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