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잼잼이 엄마 소율 추천! 겨울 다이어트 음식 4

겨울에도 쉽고 맛있게!

프로필 by COSMOPOLITAN 2024.12.12
물 대신 우엉 차!
unsplash

unsplash

문희준과 결혼을 할 수 있게 한 일등 공신 우엉 차. 서로 알아가던 시절 문희준의 다이어트에 도움 주고자 직접 끓인 우엉 차를 무려 10병을 가져왔다고! 이때부터 문희준, 소율 부부의 다이어트 차가 되었다. 우엉엔 이눌린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체내에 당과 지질 흡수를 낮춰 혈당 상승을 방지한다. 또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 과식을 방지하는 효과까지 지녔다.


아침엔 사과!
unsplash

unsplash

아침은 밥 대신 사과로 끼니를 해결하는 소율. 사과는 밤보단 낮에 먹는 것이 좋은 과일 중 하나다. 펙틴 성분이 당질을 흡수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당을 조절하기 때문! 특히 사과는 껍질째 먹는 게 좋은데, 껍질의 식이섬유가 소화를 돕고 항산화 성분인 케르세틴 덕분에 피부가 좋아진다.


애사비 적극 활용하기~.
인스타그램 @sssssssoyul

인스타그램 @sssssssoyul

혈당 스파이크를 막고, 당 흡수를 억제해 지방 저장 감소 효과가 있는 애사비는 만인의 다이어트 식품이 됐다. 소율도애사비에 진심인 1인! 아침, 저녁으로 물에 타 마시거나 탄산수에 희석해 탄산음료 대용으로 마시곤 한다. 또한, 샐러드를 먹을 때 드레싱 대신 애사비로 새콤한 맛을 더하는 것처럼 다양한 방법으로 적극 활용하는 중!


점심엔 오이 어때요?
인스타그램 @sssssssoyul

인스타그램 @sssssssoyul

인스타그램 @sssssssoyul

인스타그램 @sssssssoyul

소율은 오이를 메인 재료로 한 점심을 자주 해 먹는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오이 탕탕이와 오이 참치 비빔밥! 초간단 레시피인데 맛도 훌륭하다.

오이 탕탕이 만드는 법
1. 4등분으로 썬 오이를 지퍼백에 담고 칼 손잡이로 탕탕 두드린다.
2. 잘게 찢은 닭가슴살을 올리고 애사비, 소금, 후추, 참기름, 알룰로스, 다진 마늘로 양념하면 끝.

오이 참치 비빔밥 만드는 법
1. 오이를 얇게 썰고 간장, 액젓, 애사비, 올리고당, 참기름으로 양념한다.
2. 기름 쏙 뺀 참치와 계란, 밥과 함께 비벼 맛있게 먹는다!


도토리묵이 저녁?
unsplash

unsplash

100g 기준 46kcal밖에 안 되는 도토리묵은 다이어트 제격 식품! 수분 함량이 높고 포만감이 크며 콜레스테롤 배출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도토리묵을 먹을 때 느껴지는 떫은맛은 사닌 성분 때문인데,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위를 보호해 설사 증상을 완화한다고! 여기에 항산화 물질까지 들어있어 피부 노화까지 방지 가능! 소율은 도토리묵에 간장 양념을 올려 먹었다.


관련기사

Credit

  • 글 MINI
  • 어시스턴트 김문영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