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무화과 시즌을 맞이해, 카페 키이로가 무화과 디저트 두 가지를 선보인다. 첫 번째는 픽(Fig)토리아 케이크. 진한 피스타치오 파운드케이크 사이에 무화과가 박혀 있고, 그 위 생크림과 쨈, 생무화과를 올려 완성했다. 두 번째는 무화과 타르트다. 고소한 타르트 지 위 부드러운 얼그레이 크림과 어우러지는 생무화과가 아.묻.따 JMT 조합! 9월 한 달 동안만 맛볼 수 있으니 서둘러 방문해 보기를 추천한다.
망원동에 방문할 예정이라면 꼭 들러야 하는 곳 1순위, 파티스리 라 뚜셩트다. 이미 구움과자부터 케이크까지 수많은 디저트들로 사랑받는 곳이지만, 9월에는 뭐니 뭐니 해도 피스타치오 무화과 아이스크림!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위 생무화과 한 개가 통째로 들어가 과육의 달콤함과 피스타치오의 고소함을 같이 즐길 수 있다. 함께 들어가 있는 무화과 콩포트와 시나몬 헤이즐 쿠키를 레이어 해서 먹으면 행복은 두 배.
서울대입구역 조용한 주택가 사이에 자리 잡은 고로커피로스터스. 모닥불 모양의 로고처럼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여기에서도 오직 제철 기간에만 맛볼 수 있는 무화과 메뉴가 있는데, 네모난 무화과 케이크가 그 주인공! 흑임자 시트 위에 올라간 무슬린과 흑임자 크림, 큼직한 생무화과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다. 흑임자의 고소한 맛이 입안을 감싸는 즉시 달콤한 무화과가 사르르 녹아내리니, 5분 만에 순삭 가능성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