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하고 땀나!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버티는 뷰티 수칙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Beauty

습하고 땀나!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버티는 뷰티 수칙

비가 내리고~ 땀이 흐르면~. 시든 상추처럼 팔랑거리고 부스스하게 부풀어 오르는 사자 머리와 기름기로 범벅이 된 지못미 얼굴 머선 일? 역대급 장마가 이어지는 요즘,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살아남는 꽃길 뷰티 수칙은?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3.08.09
 

Dry Fit Face

스킨케어 단계부터 베이스를 쌓을 때 촘촘한 레이어링을 하는 게 중요한데, 특히 모공만 제대로 단속해도 끈적임 만렙의 노답 메이크업과 이별할 수 있다. 가장 먼저 세럼 단계에 프라이머를 추가할 것. 쿠션이나 파운데이션의 밀착력을 높이는 역할뿐만 아니라 강한 열기와 습기로 인한 과다  피지를 조절해 베이스가 지저분해지는 걸 방지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컨실러나 톤 업 크림, 자외선 차단제 등을 바를 때 중간중간 세팅 픽서를 한 겹씩 뿌린다. 이 과정만 추가해도 마치 얼굴에 미세한 그물망을 만든 것처럼 무너짐은 예방하고 수분을 보충해 결과적으로 끈적임 없이 탄탄하게 착붙된 뽀송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습도가 높은 날에는 피부 유·수분감이 많이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얼굴에 바르는 양과 개수는 평소보다 절반 정도로 줄이는 게 좋다. T존이나 모공이 두드러지는 나비존에는 시간차를 두고 덧발라 마무리해야 끈끈함은 줄이고 지속력은 높일 수 있으니 유념할 것!  
 
#겉보속촉메이커
1 fmgt 잉크래스팅 스틱 프라이머 1만8천원 손에 묻힐 필요 없이 간편하고 깔끔하게 피부 결을 실키하게 정돈할 수 있는 고체형 프라이머.
 
#초크초크넘예피니셔
2 지방시 뷰티 프리즘 리브르 프렙 앤 셋 글로우 미스트 6만4천원대 습기를 막아주는 포뮬러 덕에 메이크업 중간중간 뿌려주면 베이스가 착붙되는 효과가 있다. 픽싱력이 긴 편이고 피부를 건조하게 하지 않는다. 
 
#투머치매트가부담된다면
3 구찌 뷰티 세럼 드 보떼 플루이드 마티피앙 9만1천원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흡수되며 잔주름과 모공 커버까지 해내는 띵템. 다음 단계 베이스가 들뜨지 않아 피부 화장이 얇고 깔끔하게 마무리된다.
 
#노답피부문단속_최종본
4 에르메스 뷰티 플랭 에르 레디언트 매트 파우더 01 누아쥬 14만원 입자가 워낙 가벼워 피부에 뭔가를 덧바른다는 느낌보다는 마무리감만 보송하게 연출할 수 있어 요즘 같은 덥습한 날씨에 제격이다.
 
#소공녀가되고싶은지성러라면
5 닥터자르트 포어레미디 스무딩 프라이머 3만7천원 나비존 부근의 대왕 모공 때문에 베이스가 늘 지저분하게 발렸다면 강추. 모공 흔적을 커버해 피부 결이 전반적으로 깨끗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네버스톱기름기와세굿바
6 퍼셀 24/7 초유 포어 디펜스 앰플 3만원대 세안 후 첫 단계는 물론 수시로 피부에 뿌릴 수 있는 스프레이 타입의 모공 앰풀. 덥습한 계절에 쉽게 늘어지는 모공을 타이트하게 잡아주고 과다한 피지 분비를 조절해준다.
 

Smoothing Hair

높은 습도 탓에 부스스한 사자 머리가 되고 잔머리는 꼬불꼬불해지는 불상사가 일어난다. 반곱슬이나 곱슬머리는 자연 건조를 하면 곱슬기가 더 심해진다. 이럴 땐 모발이 젖은 상태에서 수분감이 풍부한 로션 타입의 헤어 에센스를 미리 발라야 엉킴이나 곱슬기 없이 실키함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머리카락이 가늘고 힘이 없다면 습도로 인해 볼륨이 쉽게 가라앉아 정수리가 빈약해 보일 수 있어 볼류마이저나 볼륨 전용 샴푸를 사용하는 게 좋다. 이와 반대로 사자 갈기처럼 머리카락이 부풀어 오르는 굵고 거친 모발러라면? 머리는 무조건 밤에 감고 리치한 텍스처의 스타일링 크림이나 헤어 오일을 바르는 방법을 추천한다. 밤사이 분비된 유분감으로 머리가 한결 차분해질 뿐만 아니라 건조되는 동안 큐티클이 정돈돼 다음 날 머리카락이 찰랑찰랑해지는 효과가 있다. 
 
#시든상추헤어과라면
1 미쟝센 퍼펙트 워터리 세럼 1만원대 끈적임 없이 모발을 가라앉혀주는 에센스. 가벼운 수분 세럼을 연상시키는 제형이라 많은 양을 발라도 머리가 처지거나 무거워지는 느낌이 전혀 없다.
 
#억세고굵은모발이고민이라면
2 아베다 스무드 인퓨전™ 히트 스타일링 크림 3만9천원대 심한 곱슬머리를 위한 컨디셔닝 크림. 파자마씨 추출물이 들어간 식물성 혼합물과 타마누 오일 성분을 담아 구불거리는 잔머리도 잠재워준다.
 
#축축처지는모근저격수
3 오리베 런-쓰루 디탱글링 샴푸 6만3천원 시어버터 성분과 비타민 E, 아미노산이 풍부한 홍조 추출물이 모발 한 올 한 올에 수분을 공급하고 큐티클을 채워 윤기나고 부드러운 머릿결로 만들어준다.
 
#어나더레벨의스무-th
4 다비네스 러브 스무딩 퍼펙터 5만원대 곱슬거리는 모발 타입을 위한 크리미한 텍스처의 헤어 세럼. 타월로 물기를 제거한 뒤 모발에 골고루 바르고 건조시키면 머리카락을 차분하게 정돈할 수 있다.
 
#항시붕떠있는수세미모발이라면
5 헤어 리추얼 바이 시슬리 프리셔스 헤어 케어 오일 13만8천원 젖은 모발이나 건조된 모발에 중간부터 끝까지 바르면 머리카락에 미세한 막을 만들어 부풀어 오르는 증상을 예방할 수 있다.
 
#잔머리순삭템
6 모로칸오일 스무딩로션 1만5천원 부슬부슬 날리는 잔머리 저격템. 머리를 건조시킬 때 사용하면 모발의 자연 광택을 복원해 모발을 윤기나게 하고 가벼운 홀딩력까지 갖춰 정전기나 엉킴까지 방지한다.
 
#파국모발환생가즈아
7 실크테라피 바이오본드 헤어에센스 2만2천원 모태 손상모도 자르르한 머릿결로 복구 쌉가능! 무려 17종의 아미노산 성분을 함유한 ‘실크 단백질’이 모발에 영양을 채워준다.
 
#급속수분충전템
8 러쉬 르네 스 시어 수플레 5만9천원 바닐라와 통카의 달콤하고 풍성한 향이 매력적인 고체 타입 헤어 오일. 시어버터가 42%나 들어 있어 수분 보호막으로 감싼 것처럼 머릿결에 윤기가 돈다.  
 
 

Keyword

Credit

    Editor 정유진
    Photo by 이호현
    Assistant 강다솔
    Art designer 김지은
    Digital designer 민경원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