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주말마다 바꾸는 젤 네일? 매뉴큐리스트 A to Z
매뉴큐리스트의 창립자, 가엘 르브라 페르소나즈를 만나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전 세계 여성들은 물론 네일 전문가들이 선택한 핸드&네일 케어 전문 브랜드 매뉴큐리스트. 2년 이상의 연구 끝에 손톱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는 신개념 비건 LED 네일 ‘그린플래쉬’ 라인을 만들었다. 그 배경에는 매뉴큐리스트의 창립자, 가엘 르브라 페르소나즈가 존재한다.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파리 출신의 다섯 아이를 둔 창업가, 가엘 르브라 페르소나즈입니다. 1996년에 어머니와 함께 가족 비즈니스인 매뉴큐리스트를 창업하였고, 2016년에 본격적으로 사업을 이어받아 선도적인 네일 케어 및 컬러 브랜드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패션 하우스에서 커리어를 시작했다고 알고 있습니다. 패션에서 네일 케어 분야로 산업을 전환하게 된 계기가 있었나요?
패션 하우스에서 일할 당시, 스스로 새로운 상품을 출시하거나 기획하는 역량은 부족하다고 느꼈습니다 (제가 디자이너는 아니었으니까요). 다만, 어렸을 때부터 살롱을 운영하던 어머니의 영향으로 네일 분야에는 자신감이 있었습니다. 이 분야 내에서는 뭔가 새로운 것을 시도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린플래쉬 라인을 만들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젤 네일에는 화학적이고 유해한 성분이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워내는 과정에서 손톱 위를 갈아내고 아세톤으로 녹이는 등 고통스럽고 번거로운 상황이 발생하죠. 어떻게 하면 지구와 사람에게 덜 유해한 네일 폴리쉬를 만들 수 있을지 고민하는 것에서 시작했습니다. 궁극적으로는 젤 네일을 완벽히 대체할 수 있는 비건 네일을 만들고 싶었어요. 더 나아가, 그린플래쉬의 홈 케어 키트를 통해 살롱에 오지 않아도, 집에서 손쉽게 네일 아트를 즐기기를 바랐습니다.
비건 네일은 일반적인 네일 폴리쉬와 어떤 점이 가장 다른가요?
그린 플래쉬는 최대 84%의 식물 베이스 자연 추출물을 함유했습니다. 사탕수수, 옥수수, 감자, 카사바, 목화 등이 주 성분이죠. 또한 12가지 유해 성분을 무첨가했으며,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 인증을 받은 비건 네일입니다. 하지만 컬러의 퀄리티에는 지장이 가지 않게끔 지속력은 물론 풍부한 발색과 광택에도 힘을 썼죠.

그린플래쉬를 제작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은 무엇인가요?
알레르기 성분부터 제거 과정에서 생기는 손톱 손상 등 신체에 유해한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집중했습니다. 또한 젤 네일의 대체제가 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 싶었죠. 사실 그린플래쉬라는 것은 아예 새로운 카테고리라고 생각할 수 있어요. 젤 네일도 아니고, 일반적인 네일 폴리쉬하고도 다릅니다. 광택과 지속력, 그리고 발색을 살리는 동시에 신체와 지구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유해 성분은 철저히 배제한 신개념 네일 폴리쉬 입니다.
그린플래쉬의 장점과 단점을 하나씩 꼽는다면?
누구나 손쉽게 바르고 제거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이러한 이점 때문에 홈 케어 또한 가능하죠. 분위기와 장소에 따라 옷을 갈아입는 것처럼 네일 컬러도 그때그때 바꿀 수 있다는 뜻입니다. 기본 3주 이상 지속되는 기존 젤 네일보다 훨씬 능동적이예요. 다만, 쉽게 바꿀 수 있다는 장점 아래 일반적인 젤 네일보다 지속력이 떨어진다는 측면도 있습니다. 지금은 최대 10일 정도 지속되는 것 같은데, 2주 정도까지 지속될 수 있도록 보완하고 싶어요.

창립자는 그린플래쉬 컬러 중 어떤 색상을 가장 좋아하나요?
마치 저의 다섯 아이 중 가장 사랑하는 한 아이를 뽑으라는 것과 같은 질문이네요. 정말 어렵지만, 하나 꼽아보자면 레드 체리요. 아주 클래식한 레드 컬러예요.
코스모 구독자에게 그린플래쉬로 할 수 있는 네일 아트 스타일을 추천해 주세요.
끝이 둥근 도구를 사용해서 도트 네일을 하거나, 손톱마다 다른 컬러를 매치해도 매력적이예요. What ever you want!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요?
네일은 피부의 일부입니다. 그래서 컬러뿐만 아니라 손톱에 영양을 줄 수 있는 트리트먼트도 개발하려고 해요. 예를 들어, 네일 폴리쉬 안에 비타민을 넣어서 컬러를 즐기는 동시에 손톱 강화를 할 수 있는 거죠.

마지막으로, 매뉴큐리스트 그린플래쉬를 어떤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나요?
네일 제거로 인한 손톱 손상을 경험했거나, 오래가는 지속력이 지루하게 느껴지는 등 젤 네일이 가지고 있는 특성에서 불편함을 느꼈던 이들 모두요! 누구든 완벽하게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이예요.
코스모 구독자에게 보내는 가엘 르브라 파르소나의 인사!
Credit
- Digital Editor 홍서영
- Imge 브랜드(매뉴큐리스트)
코스모폴리탄 유튜브♥
@cosmokorea
이 기사도 흥미로우실 거예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코스모폴리탄의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