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RITY

2023 ‘광고 퀸’ 접수! 11년만에 광고 복귀한 이효리

당신을 이 구역의 솔직좌로 임명합니다.

프로필 by COSMOPOLITAN 2023.07.17

강강약약의 표본!

2008년 3집을 준비하던 이효리. 그녀는 ‘U-Go-Girl’과 ‘Hey Mr. BiG’ 중 어느 곡을 타이틀곡으로 할 지 소속사 대표와 얘기 중이었다고. ‘U-Go-Girl’을 원하던 이효리와는 달리 소속사 대표는 ‘Hey Mr. BiG’을 타이틀 곡으로 원했고, 둘 사이에 의견 불일치가 지속되자 이효리는 소속사 대표에게 ‘감’을 찾으라는 의미로 감 한 박스를 선물했다고 한다.  
또한, 이효리는 예능에서도 솔직한 모멘트를 자주 보여줬는데, 비와의 열애설이 보도됐을 당시 이효리는 <해피투게더>에서 “비와 뭐라도 해봤으면 좋겠다.”는 말을 하며 열애설을 부인했다. 5집 앨범 홍보 차 <화신>에 출연했을 땐 김구라의 “효리야 오늘 방송 좋았어.”라는 말에 “너나 잘해. 어디서 평가질이야.”라는 속 시원한 응수를 두기도 했다.  
 
 
 

모순덩어리 삶?

한때 블로그를 운영했던 이효리가 한 글을 올리며 화제가 됐었다. “동물을 먹지 않지만, 바다 고기는 좋아해요. 우유는 마시지 않지만, 아이스크림은 좋아해요. 유명하지만 조용히 살고 싶고, 조용히 살고 싶지만 잊혀지긴 싫죠.” 등의 내용이 담긴 글로 모순덩어리인 자신의 삶을 솔직하게 고백하는 글을 올린 것. ‘톱’의 자리에 위치한 그녀가 스스로 부끄러움을 알고 그것을 대중에게 고백하며 성찰하는 모습! 정말 멋지다 효리야~.
 
 
 

#SNS 삭제 및 복귀

2020년 이효리는 활발하게 활동했던 SNS를 돌연 탈퇴했다. 습관적으로 하루에 1~2시간씩 핸드폰을 보고 있던 이효리는 이상순과 대화하는 것보다 서로 핸드폰만 하는 경우들이 빈번해지고, DM으로 사람들이 돈을 빌려달라는 등 온갖 무리한 부탁을 일삼아 탈퇴했다고 한다. 그런 그녀가 약 3년 만에 SNS를 개설하고 다시 SNS를 시작한 이유는 <댄스가수 유랑단>에서 밝혀졌는데…  
방송에서 그는 “일련의 사건들이 발생하고 너무 숨어 사는 것 같았다. 이젠 안 없앨 것이며 극단적인 선택을 고쳐보겠다.”고 솔직하게 밝힌 바.  
 
 
 

#광고퀸의 화려한 컴백!  

광고계를 휩쓸었던 이효리가 2012년부터 상업 광고를 중단한 이유는? 친구의 남편이 월급의 반으로 그녀가 광고한 다이어트약을 선물해 주었다는 소식을 듣고, 너무 무리한 소비를 조장했다는 양심의 가책을 느꼈기 때문이다. 게다가 동물권을 생각하고 채식주의자가 되며 가치관에 충돌되는 사례도 많았었다고 한다. 최근 이효리가 11년 만에 광고 모델로 활동하고 싶다는 솔직한 글을 올리며 당당하게 어필을 하였는데, 수많은 브랜드는 물론 지자체들도 그녀를 모델로 삼고 싶어 주접 댓글을 가득 올렸다고! 그녀의 글을 본 사람들도 “당당한 매력이 좋아요.”, “소신이 있으니, 아무거나 안 찍을 것이고 그걸 아니까 더 믿고 사게 될 것 같아요.”라며 응원의 글을 남기기도 했다. 여전히 영향력 갑임을 인증한 이효리의 귀환.  2023년 광고퀸 접수하는 건 따 놓은 당상일 듯~. 

Credit

  • 글 MINI
  • 어시스턴트 김유진
  • 사진 이효리 SNS/ SBS <화신>캡처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