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랍 속에서 한여름이 오길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 컷아웃 수영복을 지금 당장 꺼내볼까? 스윔웨어도 데일리 룩으로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단독으로 입어도 좋고, 노출이 부담스럽다면 셔츠나 카디건, 재킷을 걸치면 된다. 그리고 이 2가지를 기억하자. 첫 번째, 스니커즈 같은 캐주얼 아이템이나 슬랙스 같은 포멀한 아이템을 믹스매치해 룩의 밸런스를 조절할 것. 두 번째, 당당한 애티튜드를 가질 것!
스윔슈트 가격미정 셀프포트레이트. 볼레로 카디건 32만5천원 알브이엔. 스커트, 벨트, 스니커즈 모두 가격미정 미우미우. 양말 에디터 소장품.
이번 시즌, 새로운 형태의 컷아웃이 트렌드에 합류했다. 그것은 바로 원형 컷아웃! 샌디 리앙과 디온 리의 2023 S/S, 지방시 2023 프리폴 컬렉션, 꾸레쥬 2023 F/W 등 최근 수많은 디자이너가 옷에 동그란 구멍을 내고 있다. 귀엽고 앙증맞은 사이즈부터 배 한가운데를 시원하게 뻥 뚫어놓은 과감한 디자인까지 다양하게 만날 수 있으니, 이번 시즌 라운드 컷아웃에 도전해보는 것이 어떨지?
니트 톱 가격미정 디젤. 데님 팬츠 77만8천원 오토링거 by 샘플라스.
슬리브리스 톱 3백35만원, 데님 스커트 1백12만원, 숄더백 2백85만원, 부츠 2백90만원 모두 지방시.
컷아웃 패션을 보다 우아하게 즐기고 싶다면, 저지 소재의 드레스를 선택하자. 몸 위에 미끄러지듯 흘러내리는 저지 소재는 보디라인을 우아하게 드러낸다. 여기에 더해진 컷아웃은? 여자의 몸에 모던함과 파워를 더한다! 사선 컷아웃은 몸을 슬림해 보이게 하며, 등 부분만 커팅된 디자인은 반전 매력을 뽐낼 수 있다. 저지 드레스의 드라마틱한 무드를 더욱 강조하고자 한다면, 베르사체나 생 로랑처럼 카울 후드가 있는 가디스 드레스를 눈여겨볼 것. 당신을 우아한 관능의 여신으로 만들어줄 것이다.
컷아웃 패션을 오피스 룩으로 즐기는 법! 컷아웃이 더해진 블레이저 재킷은 오히려 모던하고 건축적인 미학을 지녀 사무실에서 파워풀한 개성과 눈부신 존재감을 발한다. 또한 퇴근 후 방문할 파티장과도 어울릴 완벽한 전천후 아이템! 알렉산더 맥퀸, 자크뮈스, 코페르니의 컷아웃 재킷을 추천한다.
재킷 6백20만원대, 셔츠 드레스 2백10만원대 모두 알렉산더 맥퀸.
재킷 6백20만원대, 셔츠 드레스 2백10만원대, 삭스 부츠 1백91만원 모두 알렉산더 맥퀸.
컷아웃이 관능미만 드러낸다고 생각했다면, 이제 그 생각을 바꿀 때가 왔다. 이번 시즌, 로맨티스트가 디자인한 듯 유니크한 컷아웃 룩을 만날 수 있다. 발렌티노 2023 가을 어반 리비에라 컬렉션에서 선보인 드레스는 사선으로 과감하게 자른 컷아웃에 리본 장식을 달아 쿠튀르적 터치를 더했고, 아크네 스튜디오 2023 S/S 컬렉션 속 컷아웃 드레스엔 코르사주가 장식됐다. 여기에 펌프스 힐을 매치해 드레스업하거나, 발레리나 슈즈로 로맨틱 무드를 강조하는 것도 좋다.
미니드레스 가격미정 발렌티노 토트백, 펌프스 모두 가격미정 발렌티노 가라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