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화려하고 기상천외한 패션으로 전 세계인의 눈을 즐겁게 하는 멧 갈라. 2023년의 테마는 2019년 세상을 떠난 칼 라거펠트를 향한 헌정, ‘칼 라거펠트: 라인 오브 뷰티’다. 칼 라거펠트의 애완묘 슈페트로 분장해 많은 화제를 낳은 도자캣과 자레드 레토부터 라거펠트가 디자인한 샤넬의 아카이브 피스를 착용한 제니와 두아 리파, 지젤 번천을 비롯, 칼 라거펠트의 스타일을 재해석한 디자이너들의 룩을 입은 수많은 셀렙들이 각자의 방식으로 그를 추억했다.
도나텔라 베르사체와 두아 리파가 베르사체의 서머 캡슐 컬렉션 ‘라 바칸자’를 공동 디자인했다. 이번 컬렉션은 대표적인 휴양 도시 프랑스 칸에서 공개됐다.
아미와 아티스트 ‘노보’가 만났다. 아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렉산드르 마티우시가 어린 시절 좋아한 원숭이 인형에서 영감을 얻어 노보 특유의 유쾌한 그림체가 더해졌다.
「 AXEL ARIGATO × MULBERRY
」 악셀 아리가토와 멀버리의 만남! 협업을 기념해 멀버리의 아이코닉 백 ‘포스트맨 락’을 재해석했다. 이외에도 의류 및 신발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 SUECOMMA BONNIE × BARBIE
」 슈콤마보니가 브랜드 론칭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바비(Barbie)와 협업을 진행했다. 바비 특유의 팝한 무드를 베이스로 핑크, 블루, 옐로 등 초여름과 어울리는 비비드 컬러로 출시됐다.
힙한 골프 양말의 등장! 좌우가 다른 유니크한 디자인을 선보이는 양말 브랜드, ‘오드삭스’와 골프 전문 편집숍 ‘더 그린컵’이 협업 컬렉션을 출시했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스포츠 양말의 기능 또한 놓치지 않았다. 쿨맥스 원사를 사용해 땀 흡수력이 뛰어나고 통풍력과 밀착력을 높였다. 필드 위에서도, 일상에서도 발끝까지 스타일리시해질 수 있는 오드삭스는 공식 홈페이지와 무신사,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