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에디터스 픽 핫플 in 서울 ! 패션 디렉터 김지후의 최애 플레이스 리스트

파워 외향인도 파워 내향인도 밖으로 나가고 싶은 요즘이다. 신상 핫플, 나만 알고 싶은 숍, 맛있는 카페 등 제일 먼저 트렌드를 접하는 에디터들이 추천하는 플레이스 리스트. 그래서 좌표가 어디죠?

프로필 by COSMOPOLITAN 2023.05.05
 

Fashion Director KIM JI HU

취향 스펙트럼은 넓지만 최애 플레이스는 확고하다. 패션 디렉터 김지후가 애정하는 장소들.
 
벨라 하디드 같은 애슬레저 룩을 입고 북촌과 신사동을 넘나들며 소소한 행복을 누리고 싶은 마음. 스포티한 선글라스와 워머는 필수! 
 

봄날을 입다  민주킴

북촌길을 걸으면 마음이 평온해진다. 그리고 북촌 나들이를 할 때는 민주킴 플래그십을 종종 찾는다. 1980년대 스타일의 하얀 한옥 건물에 따스한 볕이 스미는 오후 시간, 매장을 찬찬히 둘러보고 있노라면 단순한 쇼핑이 아닌 마치 갤러리에 온 듯한 착각이 든다. 지하 작업실에서는 민주킴의 아카이브 컬렉션과 독특한 패턴을 감상할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들르자.
ADD 종로구 북촌로7길 10
 

작고 소중해  울리핸즈 

다양한 작가의 크리에이티브함으로 가득 차 있는 수공예품 숍. 위빙 작업을 하는 정세은 대표가 하나하나 직접 고른 아기자기한 소품을 만날 수 있다.  컬러풀한 유리 그릇과 컵, 공예 작가들의 손길이 깃든 오브제 등 “귀여워!”, “독특해!”라는 감탄사를 연발케 하는 소품이 가득하다. 귀여움과 독특함에 취하다 보면 어느새 쇼핑백을 들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ADD 마포구 월드컵로20길 67 1층
 

맛과 멋  테이스트앤드테이스트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은 주말에는 테이스트앤드테이스트에 들러 요리하지 않고 먹을 수 있는 식료품을 구입한다. 라벨이 예쁜 맥주와 와인, 치즈와 다양한 잼은 물론이고 커피와 소금빵 잠봉뵈르 같은 델리도 JMTGR! 4월 매장을 성수동으로 이전한다니 이제 매주 주말엔 성수동으로 향하게 될 것 같다.
ADD 성동구 연무장길 114 가동 1층
 

힙스터들의 방앗간  KRB 스토어앤커피

언제 가도 내 취향에 꼭 맞는 제품이 있는 숍! 내게는 KRB 스토어앤커피가 바로 그런 곳이다. 힙스터들이 사랑하는(나의 단골집이기도 한) ‘콤팩트 레코드 바’의 굿즈와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작은 매장으로, 감각적인 타이포그래피 티셔츠 쇼핑은 물론이고 커피 한잔의 여유도 즐길 수 있다. 레코드 바에서 운영하는 숍이니만큼 BGM 역시 예술!
ADD 강남구 논현로152길 21

Credit

  • editors 김지후/ 김서영/ 김민지/ 천일홍/ 이병호/ 김소연
  • photo by 이우정/ 곽동욱/ 브랜드
  • art designer 장석영
  • digital designer 김희진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