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마이큐 ♥ 김나영의 피크닉 도시락 레시피 궁금하쥬!

손민수 가능한 봄나들이 도시락으로 추천!

프로필 by COSMOPOLITAN 2023.04.10

유부초밥

피크닉의 단골 메뉴 유부초밥. 초 간단하지만 맛 좋은 메뉴로 이만한 것이 없다. 먼저 간 소고기에 맛간장을 넣어 볶아준 뒤, 밥에 단촛물과 볶은 소고기를 넣어 잘 섞어준다. 만약 단촛물이 없다면 식초 1, 설탕 1, 물 1 비율로 섞어 넣어줄 것. 다 섞은 밥을 유부 안에 적당히 넣어주면 완성!
 
 

클럽 샌드위치

피크닉의 로망을 실현해줄 클럽 샌드위치. 구운 식빵 안쪽에 버터를 바른 뒤, 홀그레인 머스터드 1.5, 캐첩 0.5, 마요네즈 1의 비율로 섞은 소스를 그 위에 바른다. 양상추, 치즈, 햄 등 원하는 재료를 차례로 올린 뒤 다시 버터와 소스를 바른 식빵을 올리고, 계란 후라이, 토마토, 햄을 올린 뒤 다시 소스 바른 식빵을 올리면 완성! 버터는 재료의 수분을 빵이 흡수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장치이니 꼭 발라줄 것. 그래야 피크닉에서 눅눅하지 않은 샌드위치를 즐길 수 있다.  
 
 

바질 페스토 파스타

파스타를 피크닉에 가져가면 면이 맛없을 것 같다고? 푸실리 면을 이용하면 식어도 전혀 이상하지 않은 콜드 파스타를 만들 수 있다. 푸실리는 소금 넣은 물에 끓여주는데, 이때 바닷물의 농도 정도로 맞추는 게 좋다는 김나영의 팁을 기억할 것. 삶아낸 파스타에 바질 페스토와 썬 드라이 토마토를 올려 섞어주면 완성! 참 쉽죠?
 
 

돌나물 딸기 샐러드

돌나물 딸기 샐러드의 핵심은 드레싱! 올리브 오일에 발사믹 식초, 꿀과 후추를 적당히 넣어 섞어준다. 샐러드에 뿌려 잘 섞어주면 상큼 달큼한 샐러드가 단번에 완성! 피크닉 요리, 생각보다 별 거 아니죠?  

Credit

  • 글 윤보배
  • 어시스턴트 김유진
  • 사진 김나영 SNS/ 유튜브 캡쳐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