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K팝 키워드는 유닛&솔로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Celebs

2023 K팝 키워드는 유닛&솔로

참다 참다 더 이상 숨길 수 없는 K-끼쟁이들 유닛&솔로로 출동! 미사모, 부석순, 슈가, 지민!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3.02.28

미사모 of 트와이스

트와이스 미나, 사나, 모모가 뭉친 미사모. 올해 7월 일본 정식 데뷔를 알렸다. 세사람은 일본인 멤버지만 트와이스로 다져진 K-pop 실력과 일본의 정서까지 모두 쟁취할 수 있을 거라고 예상한다. 벌써 일본에서 보그 재팬 3월호 표지 모델로 데뷔! 7월 발매 예정인 데뷔 앨범 예약 판매가 시작되었다고.  
 
 

부석순 of 세븐틴

부석순의 한 라이브 무대를 보고 진정한 1군 아이돌이라는 댓글에 깊이 공감될 만큼 참다참다 못한 숨겨진 끼들을 대방출한 부석순. 유닛의 창시자 슈퍼쥬니어보다 더 현란한 실력에 음방무대가 좁다고 느껴질 지경!  
 
 

슈가 of BTS

데뷔 10년만 첫 솔로 월드투어 계획을 밝힌 방탄소년단 슈가. 멤버 최초로 월드투어에 도전한다. 미국, 인도네시아, 태국, 싱가포르, 일본 그리고 서울에서 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한국 솔로 아티스트로 빌보드 차트에 진입한 슈가의 대취타를 비롯해 방탄소년단 앨범에서 선보인 솔로곡 등 싱어송라이터로서 높은 평가받는 슈가의 월드투어 도전은 전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지민 of BTS

3월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 앨범 출시 소식을 알렸다. 최근 태양 앨범의 피처링,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ost 에 솔로로 참여했던 지민. 방탄소년단 멤버 중 4번째로 솔로 활동을 시작한다. 보컬 색깔이 뚜렷하고 섬세한 지민의 음악 스타일이 어떻게 솔로 앨범에 담겨질 지 모두가 기대 중!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