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커피를 마시면 피부가 건조해진다?
」카페인을 다량 섭취하면 몸의 교감신경을 자극해 이뇨 작용을 일으킨다. 이 때문에 몸에서 수분이 빠져나가 피부가 건조해지고, 건조함의 시그널로 피지 분비가 많아져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보스피부과 김홍석 원장은 “적당한 이뇨 작용은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기도 하니, 카페인 하루 권장량인 400mg 이하로 섭취하는 것을 지키는 게 좋다”고 말한다. 이는 아메리카노 3잔 정도의 양이지만, 평소 물을 자주 마시지 않는다면 2잔 이하로 섭취하도록!
2 카페인을 피부에 발라도 피부가 건조해진다?
」카페인은 섭취할 때와는 다르게 피부에 바르면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 세포가 오히려 수분을 더 잘 빨아들일 수 있게 한다. 또한 혈액순환 개선 덕분에 눈 주위에 정체됐던 혈액이 빠져나가 다크서클까지 완화되는 효과가 입증돼 최근 아이 크림의 1등 성분으로 떠오른 것! 게다가 커피에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클로로겐산이 함유돼 있어 피부 속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해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카페인의 리놀렌산이 자외선에 대한 피부 저항력을 높여준다는 연구 결과까지 있으니 그야말로 넥스트 톱 안티에이징 성분으로 급부상하는 중.

3 피부가 예민해도 카페인 성분을 바를 수 있다?
」카페인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불면증, 불안 증세 등을 일으키기도 하므로 카페인 성분이 피부에도 자극적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 수도 있다. 하지만 의외로 카페인은 항염 효과가 뛰어난 민감보스 피부용 진정 치트키! 특히 자외선에 의해 피부가 손상된 경우 확장된 혈관을 일시적으로 케어하는 데 카페인만 한 게 없다고. 피부가 자외선에 뜨겁게 달궈졌을 때 카페인 성분이 가득 들어 있는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이용하면 홍조와 피부 염증을 빠르게 완화시킬 수 있다. 아이스아메리카노와 물을 1대 1로 섞어 희석한 뒤 거즈에 적셔 얼굴 위에 올려놓고, 거즈가 마르지 않도록 적셔가며 10~15분 정도 유지하면 끝!
4 카페인은 먹을 때만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
」섭취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기초대사량을 높일 수 있고, 식욕 억제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 보조제로도 많이 이용되는 카페인! 카페인은 먹을 때뿐만 아니라 피부에 발랐을 때 역시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 카페인을 셀룰라이트가 많은 부위에 국소적으로 발라주면 혈류에서 산화 유리지방산이 방출되도록 자극하고, 지방을 에너지로 전환시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게다가 림프 순환이 정체돼 생기는 셀룰라이트를 개선해 울퉁불퉁하게 튀어나온 피부를 매끈하게 정돈하기까지 한다. 슬리밍 케어 아이템에 카페인 성분이 들어가는 이유다.
5 카페인 과민러, 피부에 발라도 잠을 못 잔다?
」카페인의 ㅋ 자만 들어도 잠이 안 오는 카페인 예민러도 카페인 성분이 들어간 화장품은 안심하고 사용하길. 대부분의 카페인 화장품에 들어 있는 카페인 함량은 몸에 부담되는 수준의 양보다 훨씬 적다. 또한 카페인은 친수성 성분이라 피부에 바르는 카페인이 각질층 사이 세포 간 지질을 뚫고 피부 속까지 그대로 침투하는 것은 쉽지 않다. 피부를 통해 체내에 흡수돼 영향을 미칠 확률은 적은 편이기 때문에 카페인을 피부에 바르고 잠이 오지 않을까 하는 걱정은 NO NO~.
6 카페인은 피부 속까지 흡수되지 않는다?
」앞서 말한 것처럼 카페인은 친수성 성분이기 때문에 피부 속까지 흡수되지 않아 제대로 된 스킨케어 효과를 볼 수 없는 것은 아닐까 하는 의심이 들 수 있다. 하지만 카페인의 혈류 순환과 진정 효과는 피부 표면에 흡수되는 적은 양 정도로도 충분히 효과를 낸다는 사실! 또한 국소 부위에 고함량의 제품을 사용할수록 흡수를 도울 수 있고, 카페인 흡수를 돕는 짝꿍 성분에 대한 연구가 계속 이뤄지고 있으니 카페인 스킨케어의 창창한 미래를 기다려보자.

눈가 피부 어벤저스 성분만 모았다! 커피콩에서 추출한 카페인에 비타민 C, 나이아신아마이드를 담아 칙칙한 눈가를 환하게 케어하고, 파낙스 인삼 성분으로 연약한 피부를 건강하고 생기 있게 가꾼다.

에스프레소 싱글 샷보다 9배 진한 고순도 카페인을 담아 피부에 확실한 리프팅 효과를 주는 앰풀. 피부 속까지 흡수되는 Bio-PDRN™ 성분도 담아 피부 안팎으로 건강하게 케어한다.

카페인과 콩 추출물, 펩타이드 콤플렉스를 담아 처지는 피부를 매끈하게 끌어 올리는 안티에이징 크림. 오일 프리 텍스처로 피부에 산뜻하게 수분만 공급하고 잔여감 없이 마무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