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속땅김이 고민이라면? 환절기 촉촉 스킨케어 TIP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Beauty

피부 속땅김이 고민이라면? 환절기 촉촉 스킨케어 TIP

‘바스락!’ 피부가 메말라가는 신호를 보내기 시작했다.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3.02.10
 
차가운 칼바람! 그리고 뜨거운 히터 바람의 2차 공격까지. 연이은 어택에 참패한 피부. 그 후유증으로 아침부터 밤까지 하루 종일 이어지는 피부 속땅김을 얻었다. 그렇다. 보통 겨울철에는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여러 피부 고민과 함께 건조증이 항시 동반되곤 하는데, 이때가 방심해서는 안 될 타이밍! 내 피부 속땅김의 근본적인 원인과 예방책을 파악해 제대로 된 방어 공략을 세워야 올 한 해 사계절을 좀 더 튼튼한 피부 상태로 맞이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에이스피부 클리닉 이동욱 원장 역시 “건조함을 방치하면 가려움증, 홍조, 알레르기성 피부염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있어 초기에 관리하는 게 좋습니다. 다만 무작정 가벼운 제형의 제품만 사용하는 것이 아닌 근본적인 문제에 집중한, 피부 고민에 맞는 스킨케어 루틴이 중요합니다”라 말하며 속땅김 케어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강조했다. 즉 최적의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현재 내 피부가 느끼는 갈증이 어떤 타입인지 파악한 뒤, 올겨울 속땅김 잡는 피부 계획표를 다시 한번 세워보자.
 
1 샤넬 N°1 DE CHANEL 레드 카멜리아 에센스 로씨옹 12만9천원
천연 유래 지수 96%로 카멜리아 워터가 풍부하게 함유돼 상쾌한 수분감을 선사.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준다.
2 맥 하이퍼 리얼 스킨캔버스 밤™ 모이스춰라이징 크림 7만3천원대
히알루론산이 즉각적으로 수분을 채우고 피부 속 수분이 빠져나오지 못하도록 잠가준다.
3 비오템 세라 리페어 장벽 강화 크림 6만5천원
피부 깊숙이 스며드는 가벼운 제형이 피부 수분을 채워 속땅김을 해결해주고, 무너진 피부 장벽을 다시금 견고하게 다져 노화 징후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Warning! NOT TO DO LIST

24시간 내내 건조한 내 피부, 뭐가 문제일까? 화장대 앞에 앉기 전, 나도 모르게 피부 속땅김을 유발하는 나쁜 습관을 가지고 있는 건 아닌지 파악할 필요가 있다.
ㅁ 가벼운 제형의 보습제를 사용한다.
ㅁ 너무 차갑거나 뜨거운 물로 세안한다.
ㅁ 수시로 미스트를 뿌려 수분을 공급한다.
ㅁ 메이크업하지 않아도 이중 세안을 한다.
ㅁ 평소 씻지 않고 잠드는 경우가 잦다.
ㅁ 환경 변화 상관없이 한 가지 보습제만  사용한다.
ㅁ 하루에 커피를 2잔 이상 마신다.
ㅁ 일주일에 3회 이상 음주를 한다.
ㅁ 하루 1시간 이상 히터 바람에 노출된다.
ㅁ 사우나에 자주 방문한다.
 

앗, 뜨거! 얼굴에 열이 오른 속땅김

반복되는 피부 온도 변화는 피부 속땅김은 물론 홍조를 동반하기도 한다. 이럴 때 붉게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고자 냉찜질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오히려 피부를 자극해 더 극심한 건조증을 불러올 수 있으니 주의하자. 가볍고 산뜻한 젤 타입의 에센스나 세럼을 두세 번 레이어링해 차곡차곡 수분을 쌓으며 천천히 열감을 떨어뜨릴 것. 얼굴 홍조가 유독 심한 날에는 알로에 젤과 같이 100% 수분으로 이뤄진 보습제를 수면 팩하듯 얼굴 위에 듬뿍 올려주는 것도 방법. 얼굴 열감이 어느 정도 떨어졌다면 피부 속에 채운 수분이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유분감이 살짝 있는 크림을 한 번 더 발라 코팅하자. 보습제를 선택할 때도 진정이 최우선이니 판테놀, 시카, 호호바 등 예민해진 피부를 달래주는 데 효과적인 성분을 필수로 체크할 것!
 
▲ 에르보리앙 밤부 슈퍼 세럼 4만원
뛰어난 보습력을 자랑하는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세럼. 바르는 즉시 수분을 보충해주고, 붉게 달아오른 피부 진정에도 효과적이다.
 
▲ 아토팜 판테놀 크림 3만8천원
외부 자극으로 예민하고 붉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고보습 크림. 고농축 판테놀을 함유해 무너진 수분 밸런스를 다시금 되돌려준다.
 
▲ 쏘내추럴 마데케어 연고 2만5천원
민감하고 예민해진 피부를 달래줄 센텔라 추출물이 겨울철 거칠어진 피부 속 깊이 스며들어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 예화담 쑥딩 수분 유액 2만6천원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성분이 열감을 낮춰 붉어진 홍조를 케어해주고, 워터 제형이 피부 속 깊숙이 빠르게 스며들어 속땅김을 말끔하게 해결해준다.
 
 

트러블이 빼꼼! 올라온 속땅김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면 피부 면역 반응에 이상이 생기며, 얼굴에 염증 또는 여드름을 만들어내기도 한다. 화농성 여드름처럼 붉고 단단한 형태로 올라오거나 얼굴 전체를 뒤덮는 좁쌀 여드름 형태로 나타나는데, 두 타입 모두 무너진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줄 약산성 클렌저를 사용해 자극 없이 세안할 것. 또 스킨케어 루틴을 1~2단계로 줄이는 게 좋다. 여러 성분과 제형이 동시다발적으로 섞이면 오히려 피부가 이를 흡수하지 못하고 표면에만 겉돌아 트러블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 이럴 땐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이 되는 세라마이드, 프로바이오틱스 등과 같은 성분이 함유된 크림 한 가지만 사용하는 게 훨씬 효과적이다.
 
▲ 이니스프리 콜라겐 펩타이드 탄력 앰플 크림 3만9천원대
모공을 집중 케어해 쫀쫀하고 탄탄한 피부로 가꿔주는 크림은 무겁게 겉돌지 않는 산뜻한 제형으로 과한 유분감이 없어 트러블성 피부에 사용하기 좋다.
 
▲ 드렁크엘리펀트 T.L.C 프램부스 글라이콜릭 나이트 세럼 11만6천원
AHA·BHA 성분이 함유된 젤 타입의 세럼. 피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칙칙하고 푸석한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고 맑고 탱탱하게 가꿔준다.
 
▲ 폴라초이스 바하 리퀴드 각질제거제 3만2천원
피부 표면과 모공 속 피지 및 각질을 말끔하게 제거해 뾰루지는 물론 블랙헤드 관리에도 효과적이다.
 
▲ 아크네스 더마 릴리프 모이스처 폼 클렌저 1만5천원
풍부한 수분감을 지녀 촉촉하고 땅김 없는 피부로 마무리해주는 세안제. 민감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성분으로 이뤄졌다.
 
 

피부가 쩌~억! 갈라진 속땅김

피부 표면이 사막처럼 거칠어지면서 양 볼 주변으로 건조함이 느껴지다 못해 새하얗게 올라온 각질이 우수수 떨어지기 시작했다면 피부 속땅김 해결이 시급하다는 신호! 이런 증상이 계속해서 반복되면 피부 탄력이 급격하게 떨어지고, 잔주름이 더 깊어지며 노화를 유발하니 수분 공급은 물론 영양 공급에도 신경 쓰자. 히알루론산 앰풀이나 수분 토너를 아무리 사용해도 그대로 두면 곧 건조한 공기 중으로 수분이 날아가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드니, 밀폐력 높은 되직한 제형의 크림이나 페이스 오일로 마무리하는 것은 필수다. 흡수를 위해 수분길을 열어주는 것 또한 중요하니 필링 토너 또는 퍼스트 에센스와 같이 스킨케어 시작 전에 얼굴 표면 노폐물과 불필요한 각질을 미리 제거해주는 것도 방법이다.
 
▲ 데코르테 리포솜 어드밴스드 리페어 세럼 13만8천원대
피부 속 깊숙이 스며든 유효 성분이 피부 보습 장벽을 강화해 수분 보유력과 지속력을 높인다.
 
▲ 달바 인텐시브 보르피린 스프레이 앰플 5만2천원
고함량의 보르피린 성분이 레이어링된 농축 크레마 탄력 앰풀. 피부를 매끄럽고 탄탄하게 잡아줘 탄력 잃은 피부를 팽팽하게 다시 차오를 수 있게 도와준다.
 
▲ 프리메라 유스 래디언스 비타티놀 세럼 3만5천원
건조함, 주름, 탄력 저하 등 다방면의 피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세럼. 안티에이징의 대표 성분인 레티놀이 함유됐다.
 
▲ 샬롯 틸버리 콜라겐 슈퍼퓨전 페이셜 오일 10만8천원
98% 자연 유래 성분이 거칠고 메마른 피부에 영양감 가득한 수분을 채우고, 산뜻한 오일 보호막이 수분이 날아가지 못하게 한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