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경의 이사 선물로 화분 대신 화분 포함 대형 티테이블을, 〈노는 언니〉 촬영 1주년을 기념해 간식 차 대신 와인차를 보내는 리치 언니 박세리. 최근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그는 자신의 운동선수 생활을 위해 헌신한 부모님께는 아끼지 않고 통 큰 선물을 한다고 말했다. 한 예로 어머니한테는 찾는 데만 1년이 걸린 5캐럿 다이아(!)를 선물하면서, 혹시나 서운해 하실 수 있는 아버지한테는 시계를 선물했다는 것.
지난 3일, 대만 현지 매체들은 쯔위가 지난 설 연휴 가오슝시에 있는 고급 펜트 하우스를 1억 위안(대만 달러, 한화로 40억 원대)에 샀다고 보도했다. ‘웅강신의미술관’이라 불리는 이곳은 현재 가오슝에서 가장 비싼 건물. 쯔위는 한 층에 한 가구만 거주하는 330㎡(100평) 면적의 펜트하우스를 구입했다. 해당 건물의 건너편에는 쯔위의 어머니가 투자한 미용 의료 클리닉이 위치, 어머니를 위해 이곳을 매입한 것이라고 한다.
연예계에서 효녀 아이돌로 유명한 청하. 지난해 〈미운 우리 새끼〉 출연 당시 어머니께 한 효도 선물로 “빚을 다 갚아 드렸다”고 말해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 작지만 집을 해드리고 차도 바꿔 드렸다고. 또한 어머니가 미국에서 혼자 자신을 키우느라 고생이 많았는데, 어렵게 공부시킨 자식이 가수가 되겠다고 했을 때 멘탈이 무너진 것 같았다고 고백하기도 했다. 지난해 발매한 앨범 〈Bare&Rare Pt. 1〉의 수록곡 ‘Good night my princess’는 청하가 엄마에게 선물하는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