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랩퍼 육성(?) 프로그램! 또다시 돌아온 Mnet 〈쇼미더머니 11〉이 연일 화제다. 쟁쟁한 네임드 사이에서 독보적으로 시선을 집중시키는 여성 래퍼들만 모아봤다.
“영지가 쇼미에?” 11기 참가를 밝힌 수많은 래퍼 중 가장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킨 인물은 단연 이영지. Mnet 〈고등래퍼3〉의 우승자로서, 엠넷이 낳은 최고의 아웃풋으로 불리는 그는 음악이면 음악, 예능이면 예능! 대활약을 펼치며 온오프라인을 휘어잡고 있다. 과연 그가 본업으로 돌아와 〈쇼미더머니11〉에서 기량을 펼칠 수 있을지 우려의 눈길도 많았지만, 그러한 시선을 무참히 무너뜨리고 완벽하게 실력 발휘 중이다. 이미 이영지의 1차 예선 영상은 조회수 340만회를 넘을 정도!
부정하지 말자. 당신이 이미 다민이를 알고 있다면, 스스로 모르게 다며드는 중! 올해 허클베리피의 싱글로 데뷔했으며 등장과 동시에 박재범, 쌈디, 빈지노 등 베테랑 래퍼들에게 샤라웃을 받았다. 독특한 톤과 플로우로 랩 씬에서는 ‘호불호 강한 래퍼’ 캐릭터를 맡고 있지만, 신인답지 않은 랩 메이킹과 타이트한 랩 스킬은 부정할 수 없는 그의 주 무기! 2차 예선에서 ALL PASS를 받았듯, 앞으로도 무궁무진하게 펼쳐질 다민이의 모습을 기대해 보자.
반전의 노란 병아리, 고은이! 앳된 얼굴에 한예종 교복을 입고 나타난 그는 겨우 05년생이다. 하지만, 쟁쟁한 랩 실력으로 쇼미더머니 랜선 이모 & 삼촌을 대거 양산하는 중! 촌철살인 가사는 허스키한 목소리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고, 랩을 끝낸 후 다소곳이 머리를 넘기며 수줍어하는 갭 차이에 ‘덕후 몰이’를 제대로 하고 있는 중이다. 쇼미 참가 영상도 직접 비트를 찍어서 진행할 정도로 완성도 높은 작업물을 다수 선보였다고 하니 궁금한 사람들은 바로 그의 사운드클라우드로 향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