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이라면 이 곡은 절대 듣지 마세요!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Celebs

고3이라면 이 곡은 절대 듣지 마세요!

노래가 너무 좋아서? 안무가 매력적이라서? 이유는 차고 넘친다!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11.07

🎵윤하 - 사건의 저평선

따끈따끈한 역주행 곡! 올해 9, 10월에 윤하가 각종 대학교 축제와 페스티벌에 참석하면서 ‘사건의 저평선’을 불렀는데 그 영상이 널리널리 퍼졌고 최근에는 떼창으로 이어지기까지! 윤하의 시원하고 청아한 목소리와 감동적인 가사가 어우러지는데, 여기에 라이브의 매력까지 더해져 정신차려보면 ‘윤하 - 사건의 저평선’을 검색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지도 모르겠다.
 
 

🎵2PM – 우리집

아는 사람들은 알던 노래였다. 일부 팬들만 소소하게 모여 ‘2PM - 우리집’ 영상에 ‘그때는 소중한 줄 몰랐었다’, ‘돌아와달라’는 댓글이 달렸었는데,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서서히 조회수가 늘어나기 시작하더니 그야말로 빵 떴다. 짐승돌로 불릴 정도의 남다른 피지컬과 ‘우리집으로 가자’는 가사가 포인트!
 
 

🎵브레이브걸스 – Rollin’

그 힘들다는 군부대 위문공연을 30번 이상 다니며 항상 밝은 모습만 보여줬던 브레이브걸스. ‘Rollin’’을 발매한지 4년 만에 ‘숨겨진 명곡’에서 각종 차트 1위곡이 되었다! ‘꼬북좌’ 유정의 행복한 미소가 코로나 시국에 많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한 덕분이라는 평. 음악 프로그램 무대에 새로 오르기도 했는데 기존의 섹시한 컨셉에서 청순한 무드로 바꾼 것이 신의 한수였다.
 
 

🎵라붐 – 상상 더하기

〈놀면 뭐하니?〉에서 라붐과 MSG워너비가 ‘상상 더하기’ 곡으로 특별한 콜라보 무대를 선보였다. 일찍이 군민가요로 불릴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노래였기에 음악 프로그램에 라붐이 재소환됐을 정도로 화제가 됐다. 21년 버전의 영상을 다시 업로드하기도!  
 
 

🎵아이유 - 내 손을 잡아

조회수가 5천만이 넘는다. 이 좋은 곡을 팬들만 듣고 있었다니! 11년도 드라마 〈최고의 사랑〉 OST로 첫 등장하고 2019년 아이유 콘서트 라이브 영상이 공개되며 급격하게 조회수가 올라갔다. 링크를 찾아가보면 댓글 창에서는 아직도 출석체크 중이다. 아이유가 처음으로 작사작곡한 자작곡으로 홀로 넓은 콘서트장을 누비며 저 힘든 곡을 편안하게 부르는 모습이 인상적.  
 
 

🎵우주소녀 - 이루리

해가 바뀔 때마다 노래 차트를 역주행하는 곡이 있다. 바로 ‘우주소녀 - 이루리’. 여기에는 특별한 이유가 있다. 12월 31일 23시 58분 정도에 듣기 시작하면 1월 1일이 되는 순간 ‘모두가 이루어질 거야’ 파트를 들을 수 있다는 사실! 한 해를 마무리하고 또 다른 한 해를 시작하기에 딱이다.  
 
 

🎵EXID - 위아래

역주행 원조 걸그룹 EXID의 ‘위아래’를 빼놓을 수 없다. 한 유튜버가 위문공연하는 하니 직캠을 찍어 올리면서 우리나라 최초의 역주행이 시작됐다. 이후 직캠이 고정 콘텐츠로 자리잡게 될 정도로 화제였다. 메인보컬 솔지, 육각형 래퍼 LE 등 멤버 한 명 한 명의 실력이 출중해 그 인기를 이어 나가면서 지금의 명성을 있게 한 최초의 곡.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