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후 ‘11kg’이나 감량한 배우 한지혜! 도대체 비결이 뭐야?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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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산 후 ‘11kg’이나 감량한 배우 한지혜! 도대체 비결이 뭐야?

프로 다이어터부터 예비맘까지 모두 주목!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10.24
작년 6월, 결혼 10년 만에 찾아온 2세를 건강하게 낳았다는 소식을 알린 배우 한지혜. 출산 후 꾸준히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에 고정으로 출연하며 행복한 가정을 꾸리며 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깜짝 놀랄 사실을 공개하기도 했는데, 출산 전은 물론 출산 후에도 1년간 꾸준히 노력하여 무려 ‘11kg’를 감량했다는 것! 운동부터 식단까지 꼼꼼하게 관리했다고 하는데, 그녀의 관리 비법이 궁금하다면 드루와~.
 

#알고 보니 임신 당뇨?

아이가 생긴 후 임신을 핑계로 자극적인 배달음식부터 패스트푸드까지 먹고 싶은 음식을 가리지 않고 모두 먹었다는 한지혜. 결국, 임신 8개월째 임신 당뇨에 걸려 본격적으로 식단 관리와 규칙적인 운동을 하기 시작했다고! 방울토마토, 양상추, 파프리카로 만든 샐러드부터 고추장 없이 야채로만 이뤄진 비빔밥으로 식사를 하기도 하고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필라테스까지 했다. 거기에 하루 세끼 식사량을 곡류, 어육류, 채소, 지방, 우유, 과일 별로 기록하며 체계적인 관리를 했다고 한다.
 
 

#출산 후 감량은 어떻게?

한지혜의 체중 감량 치트키는 바로 크림치즈와 당근라페다. 근데 다이어트에 크림치즈라니? 식단 관리가 맞는지 싶겠지만, 치즈 없이 온니 두부로만 만든 크림치즈라는 것! 믹서기에 살짝 데친 두부와 불린 캐슈너트를 넣는데, 이때 물과 레몬즙, 약간의 소금을 넣어 갈아주면 꾸덕꾸덕한 ‘두부 크림치즈’ 완성! 여기에 레몬 껍질을 살짝 갈아 넣으면 비주얼도 확 산다고 한다.  
 
당근라페를 만드는 법도 초간편! 감자 칼을 이용해 당근을 얇게 채 썰어준다. 채 썬 당근을 굵은 소금에 10분간 절이면 숨이 죽고 물이 생기는데, 물기를 남김없이 꽉 짜주고 양념을 해주면 된다. 양념은 올리브유 2T, 소금 한 꼬집, 후추 약간, 식초 1T, 카레 가루 2T, 꿀 한 스푼, 오렌지즙을 이용해 무쳐주면 끝!  
 
이렇게 완성한 크림치즈와 당근라페를 이용해 음식을 만들어 먹는 한지헤! 귀리밥 위에 당근라페와 두부 크림치즈를 깔아주고, 그 위에 아보카도와 레드페퍼, 올리브유, 유자 간장을 뿌려주면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한 끼 식사 완료!
 
 

#홈트는 필수 of 필수!

요즘엔 요가를 다니며 운동 및 체형 교정을 하지만, 아이를 출산한 직후엔 운동 갈 시간이 없어 아이가 자거나 틈틈이 시간이 날 때 홈트를 했다고! 홈트라고 쉽고 간편한 운동을 할 것 같다면 노 놉! 홈트 전문 유튜버의 영상을 보며 따라 하는 그녀는 요가매트와 짐볼을 이용한 스트레칭부터 스쿼트까지 순차적으로 단계를 높여 운동을 해 운동이 끝나면 땀이 폭포처럼 흘러 뿌듯함까지 배로 느껴진다는 것이 그녀 피셜! 다만, 출산 직후에는 아직 몸이 회복되지 않았기 때문에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운동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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