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 지수 만렉 시켜줄 고배 각 세우기 좋은 스폿 5.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ove

러브 지수 만렉 시켜줄 고배 각 세우기 좋은 스폿 5.

세 번 이상 만났는데 아직 썸을 청산하지 못했다? 200% 확신하건대, 장소가 문제다. 고백 각 세우기 딱 좋은 스폿 5군데와 어쩌면 로맨틱한 첫 키스를 할 수 있는 2차 데이트 코스도 소개한다. 이 정도 분위기면 없던 사랑도 생길걸?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9.10
 

hugo dosan

식당계의 낮져밤이, 휴고 도산 
깔끔하고 모던한 분위기에 차분함을 더해주는 분재와 화분들이 놓인 공간. 테이블 간격이 널찍하게 세팅돼 있어 프라이빗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 낮에는 통창으로 따뜻한 볕이 쏟아지는 카페, 밤에는 빠른 비트의 음악이 흘러나오는 비스트로 겸 바로 탈바꿈한다. 메뉴에도 갭 차이가 있는데 낮에는 영롱한 달걀노른자와 치즈를 듬뿍 올린 오픈 샌드위치에 빛깔 고운 에이드를, 밤에는 1+ 한우 스테이크에 밸런스 좋은 내추럴 와인을 즐길 수 있다.
 
add 강남구 도산대로49길 31
time 낮 12시~밤 12시
insta @hugo_dosan
after 차로 10분 거리에 있는 ‘vod suite’를 2차 장소로 추천한다. 프라이빗하고 편안한 공간에서 ott 스트리밍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와인도 한잔할 수 있는 곳이다.
 
 

malted

싱글 몰트 칵테일의 성지, 몰티드
향, 도수, 당도, 맛 등 취향을 나열하면 바텐더가 입맛에 딱 맞는 칵테일을 만들어주는 신통방통한 곳. 연애에 골인하고 싶은 코스모 독자를 위해 바텐더이자 사장님이 추천한 칵테일은 풍부한 리치 향에 은은한 장미 향이 감도는 분홍빛 칵테일과 ‘사랑의 술’이라는 별칭을 가진 리큐어 ‘디사론노’를 베이스로 만든 칵테일이다. 달걀흰자가 들어가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 두 칵테일 모두 장미 데커레이션으로 마무리해 로맨틱한 무드를 ‘영끌’했다. 좌석은 자연스러운 스킨십이 가능한 바 테이블을 추천. 음악은 상황과 분위기에 따라 달라지는데, 바쁜 시간대에는 템포가 빠른 음악이나 록이 디폴트지만, 썸 타는 남녀가 등장했을 경우 바로 재즈 음악을 가동한다고. 일단 방문하면 드링크부터 ‘브금’까지 알아서 도와준다는 얘기.
 
add 용산구 한강대로49가길 6 3층
time 오후 7시~새벽 2시(일요일은 밤 12시까지)
insta @bar_malted
after 몰티드 뒷골목을 따라 걷다 보면 아모레퍼시픽 빌딩 근처에 위치한 근린공원이 나온다. 한적한 공원의 벤치는 고백 각 잡기 딱이다.
 
 

something eve bottle shop

매일을 크리스마스이브처럼, 썸띵이브바틀샵
연남동 한적한 골목에 한여름에도 캐럴이 울려 퍼지는 달콤한 공간이 있다. 유럽 컨벤셔널 와인만 들여오는 셀렉트 숍이자 분위기 좋은 와인 바인 썸띵이브바틀샵은 합리적인 가격에 와인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프랑스에서 흔한 문화로 자리 잡은 카브 아 망제(Cave a` Manger)는 우리나라로 치면 ‘가맥집’과 비슷한데, 썸띵이브바틀샵은 국내에 몇 없는 카브 아 망제 중 한 곳이다. 숍 내부에도 테이블이 있지만 되도록 캐럴이 흘러나오는 야외 테라스석에 자리를 잡자. 파리 바이브를 한껏 느낄 수 있을 것. ‘썸’ 상대와 아직 알아가는 중이라면 청량감 넘치고 가벼운 스파클링 와인을, 사귀기 일보 직전인 암묵적 연인 관계라면 묵직하고 달콤한 포트와인을 추천한다.
 
add 마포구 동교로 212-28
time 평일 오후 3시 30분~11시(금요일은 밤 12시까지), 주말 오후 2시~밤 12시
insta @eve.bottle
after 술자리에서 아이스크림을 사주겠다는 제안은 본디 러브 시그널이렷다! 경의선 숲길을 따라 800m 정도 산책하다 보면 나오는 젤라토 맛집 ‘피에트라’를 우연히 목격한 척하자.
 
 

villa coffee bar

너무 아름다운 뷰, 빌라커피바
안주나 디저트를 먹지 않아도 배가 부른 공간이 있다. 해방촌 꼭대기에 위치한 빌라커피바의 메인 요리는 통창 너머로 보이는 시내와 서울타워 뷰다. 붉은 노을이 지면 하늘은 영화 〈라라랜드〉 뺨치는 보랏빛으로 물든다. 그러니 낮부터 밤 풍경까지 모두 누릴 수 있는 ‘매직 아워’에 방문하길 추천한다. 음료는 시그너처 메뉴인 ‘쑥 라떼’와 여름에만 한정으로 판매하는 ‘토마토 바질 에이드’를 추천. 하이볼과 맥주 등 주류 메뉴도 준비돼 있어 밥 먹고 2차 코스로 가기도 좋다.
 
add 용산구 신흥로 101-9 2층
time 평일 오전 11시~오후 8시, 주말 오전 11시~오후 10시(월요일 휴무)
insta @villa_coffeebar
after 해방촌 오거리를 지나 더 위쪽으로 올라가면 ‘가을단풍길’로도 불리는 소월로가 나온다. 인도를 따라 거닐자. 서울 시내의 멋진 야경을 배경으로 드라마 한 편 뚝딱 가능!
 
 

nest of goose

확신의 커플 메이커, 기러기둥지 성수
수제화 장인의 공방을 모티브로 한 아늑한 와인 바. 뭉근하게 타는 향은 에로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때 쓰이는 페루산 천연 인센스 스틱 팔로산토. 은은한 조명, 올드 펍과 함께 데이트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일조한다. 테이블은 코지한 소파 좌석을 선택하자. 와인은 시라즈와 카베르네 소비뇽을 밸런스 좋게 블렌딩한 ‘미션 서드’를 추천. 프랑스 랑그도크에서 열리는 ‘솔로 탈출’ 축제 200주년 기념 와인으로, 마시면 사랑에 빠진다는 속설이 있다. 이곳의 대표 메뉴인 ‘미트 파이’와 잘 어울리면서 의미까지 금상첨화!
 
add 성동구 연무장길 38 2층
time 오후 4~11시(월요일 휴무)
insta @nestofgoose_seongsu
after 취기가 은은하게 올라왔을 때쯤 뚝섬유원지로 이동해 한강의 야경을 감상하는 것도 로맨틱한 2차 데이트 코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